KT와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앱스토어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쇼앱스토어와 티스토어 사이트의 사용자환경을 편리하게 했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빠르고 재미있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앱스토어 사용자들에게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이와 관련한 강좌나, 파워리뷰 등을 제공하고 사용자들끼리 지식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쇼앱스토어 사이트에서 지식․관심 쌓기= KT의 쇼앱스토어에서는

스마트폰을 새롭게 접하는 고객들을 위해 단말기 및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도록 하는 '강좌'란을 운영하고 있다. 강좌는 스마트폰 카페 스탭 진대연씨가 맡고 있다.

내용은 기초적인 '스마트폰이란 무엇인가'부터 스마트폰의 종류, 아웃룩, 인터넷, 이메일, 백업 및 복구 등 스마트폰 유저들이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이야기들을 전해준다.
또한 쇼앱스토어에서는 지식공유 페이지를 통해서 유저들끼리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점을 묻고 답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파워리뷰 페이지를 통해서는 파워블로거들의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에 대한 사용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유저들은 이 리뷰를 통해 내가 갖고 있는 쇼옴니아지만 미처 발견해내지 못했던 특징이나 기능 등을 알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쇼앱스토어는 감성검색 기능 제공해 유저들이 페이지에 떠있는 갖가지 키워드 중 관심있는 것이 화면에 나타나 있는 휴대폰에 담으면 키워드와 관련된 추천앱을 볼 수 있도록 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쇼앱스토어에서는 '온리 유' 서비스를 통해 내게 필요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찾아볼 수 있다. 화면을 통해 나의 성별, 연령대, 직업,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해 클릭한 뒤 '추천 애플리케이션 보기'를 선택하면 나에게 맞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의 애플리케이션 활용기를 소개해 더욱 친밀감을 높였다. 사이트에서는 총 네 명의 일반 유저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자신의 생활을 보여주고 자신의 앱을 자랑하는 페이지를 만들어 서비스하고 있다.

◇티스토어와 '마이 스마트'로 궁금증 해결= SK텔레콤은 티스토어 외에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마이스마트'라는 SK텔레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스마트폰에 대한 단말 정보, 활용가이드, 요금제, 부가서비스 등을 알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활용 팁 등을 알려줘 스마트폰 초보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동영상 강좌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법 등을 알려줘 티스토어 활용을 더욱 북돋우고 있다.

기존에는 앱스토어에 대한 부분도 함께 제공했지만, 이제 앱스토어 관련 사항은 티스토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티스토어의 고객센터에서 궁금점을 묻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