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라이더스, ‘라이더 보험’ 마련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종합 푸드테크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프리미엄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의 ‘라이더 보험’을 마련했다. ​배민라이더스의 라이더 보험은 이륜차 종합보험에 오토바이 운전자 상해보험을 추가해 사고 시 상대방뿐만 아니라 라이더 본인의 상해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용 범위를 대폭 넓힌 것이 특징이다. 해당 보험은 배민라이더스의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소규모 배달대행 회사에 소속되어 있거나, 단기 아르바이트로 오토바이 배달을 하는 경우 상당수가 제대로 된 보험도 들지 못한 채 운행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보완하는 것이 ‘종합보험’이지만 이륜차는 종합보험 가입 자체가 힘들다. 보험사에서 높은 사고율을 이유로 대체로 가입을 꺼리기 때문.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상당수 배달원들은 보험료 부담 때문에 본인이 다쳤을 때 보상 받을 수 있는 ‘자기손해보험’조차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결국, 보험 미가입 라이더의 사고 시 과실에 따른 대인/대물 배상은 물론 본인 치료비까지 고스란히 큰 부담으로 남고, 행여 더 큰 사고로 이어질 경우는 더욱 대책이 없는 상황이다. 배민라이더스가 라이더들을 실질적으로 보호하는 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도 바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한 것이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종합 푸드테크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프리미엄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의 ‘라이더 보험’을 마련했다. (표=우아한형제들)

배민라이더스의 라이더 보험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가입자는 우선 기본적으로 이륜차 종합보험의 적용을 받는다. 대인 배상은 무한이고 대물 배상은 3천만 원까지이다. 여기에 라이더 자기손해보상 항목이 추가된다. 교통사고 상해 시 250만 원, 사망 시 2천만 원, 후유장해 시에도 최대 3천만 원까지 보장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웹페이지와 콘솔 대대적 리뉴얼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28일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웹페이지 및 관리 콘솔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신규 상품 7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웹페이지를 반응형 구조로 개선해 고객들은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관리 콘솔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하고,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클라우드 상품 이용 내역을 확인하는 ‘모바일 콘솔앱’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으로써 신속하게 장애에 대응할 수 있다.  
 
이밖에도 웹 사이트에 실제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체감 성능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줄 수 있는 'Real User Analytics(RUA)'상품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들에서 발생하는 로그들을 한 곳에 모아 저장하고 손쉽게 분석할 있는 'Cloud Log Analytics', 딥 러닝 데이터 분석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텐서플로우와 대표적인 머신러닝 패키지들을 설치형 VM으로 제공하는 'TensorFlow Server'을 포함한 7개의 상품을 새롭게 공개했다.

KISA, DNS 운영자들에 루트 네임서버 DNSSEC 암호키 갱신 당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제인터넷주소기구(ICANN)의 루트 네임서버 루트 존 DNSSEC 암호키 교체시행(2018년 1분기) 정책에 따라, 국내 ISP 등 캐시 네임서버 운영자들은 인터넷 접속 장애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년 1분기까지 DNSSEC 암호키 정보를 최신으로 반드시 갱신할 것을 당부했다.

DNSSEC는 도메인네임서버(DNS) 질의 및 응답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DNS 정보에 공개키 암호화 기반(PKI)의 전자서명·인증 기능을 추가한 국제 인터넷 표준기술이다.

이에따라 국내 ISP 등 캐시 네임서버 운영자들은 반드시 내년 1분기까지 최신 DNS 소프트웨어(SW)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ICANN 루트 네임서버의 루트 존 DNSSEC 암호키 정보를 최신으로 갱신해야 한다.

미탭스플러스, 11월 11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룸' 오픈 예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모바일 핀테크 플랫폼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는 오는 11월 11일 11시 11분에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룸'을 오픈하고 이더리움 기반 가상화폐 '플러스코인'의 거래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플러스코인 등이 거래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플러스코인 스토어, 플러스코인 SDK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블록체인OS, 글로벌 커뮤니티 밋업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블록체인OS(대표이사 김인환)는 28일 서울에서 글로벌 커뮤니티 밋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스코인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으며, 미국, 스위스, 중국, 홍콩, 네델란드, 체코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매니저들이 참석했다.

현재 보스코인 토큰 개발은 완료 단계에 있으며, 보안 강화를 위한 마지막 테스트에 집중하고 있다. 토큰이 공식 출시되면, 보스코인은 국내외 여러 곳에서 거래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김인환 블록체인OS 대표는 "이번 행사는 10월로 예정되어 있는 보스코인 토큰 발행을 앞두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컴-한국폰트 협회, 글꼴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사)한국폰트협회와 손잡고 국내 폰트 저작권 보호와 산업 활성화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과 한국폰트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 및 소규모 기업들이 다양한 폰트를 자유롭게 개발하고, 유통, 판매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조하며, 건전하고 활성화된 생태계 구축을 위해 폰트관련 정책수립과 같은 등 다양한 방안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한컴 관계자는 "한글의 다양화를 위해서는 폰트의 저작권 보호와 확산 채널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글꼴 생태계 조성을 통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용 메신저 잔디, '산업단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토스랩(대표 김대현)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산업단지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에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NIPA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은 산업단지 소재 중소·중견 기업의 IT·SW 비용 절감, 업무 생산성 향상 및 정보화를 위한 서비스형인프라(I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도입을 촉진하고자 진행됐다.

토스랩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중견 기업 대상으로 잔디를 공급하며, 해당 기업은 잔디 도입 시 연간 이용료 전액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꾀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잔디의 경우, 맞춤형 컨설팅과 방문 교육 지원을 통해 기업이 이른 시간 내에 도입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CGV, 감정인식로봇 '페퍼' 시범 운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CJ CGV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사의 감정인식 로봇 '페퍼'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페퍼는 지난 2014년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사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CGV에서 선보이는 페퍼는 극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통해 가장 가까운 시간대의 영화를 추천해준다. 또한 영화 상영 정보와 함께 해당 영화의 예매율, 실관람객평점인 CGV골든에그지수도 보여준다.

페퍼는 내달 1일부터 2개월간 CGV용산아이파크몰 7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 주제판별 추석 특집 콘텐츠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을 통해 주제판별로 특화된 추석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명절맞이 음식, 살림 등에 관한 필수정보를 접할 수 있다.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추석 상차림법, 각종 추석 음식 레시피 등의 정보를, 'FARM판'에서는 추석명절에 좋은 과일·고기·인삼 고르는 법,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등의 음식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리빙판'에서는 놋그릇 닦는 법, 기름때 없애는 설거지법 등 명절 관련 살림 정보를, '플레이스판'에서는 동네별 추석맞이 직거래장터와 전국 고속도로 노선별 휴게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모바일 네이버를 통해 다양한 오락·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책문화판'에서는 아이들에게 읽어줄만한 책, 혼추족을 위한 책 등 연휴에 읽을만한 책을, '뮤직판'에서는 귀성, 귀경길을 위한 음악 리스트를 추천한다. '영화판'에서는 추석 특선영화 및 극장 개봉작 정보를, '공연전시판'에서는 추석 무료 공연 및 전시 정보, 명절 고궁 나들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 싱가포르 정부 주관 정보보안 행사 '거브웨어' 참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사장 이석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 정부에서 주관하는 거브웨어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파트너십을 통한 안전하고 탄력적인 디지털 미래 구축'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펜타시큐리티는 웹방화벽 와플, 암호 플랫폼 디아모, 인증 플랫폼 아이사인플러스,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 등을 전시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전무는 "아시아∙태평양 시장 최고 보안 기업 선정 및 웹방화벽 와플의 시장점유율 1위 실적을 기반으로 싱가포르를 실질적인 아태시장의 비즈니스 창구로 안착시키는 것이 2018년 목표"라며 "이번 행사가 전문성과 파트너십을 강조한 만큼, 싱가포르의 IT 산업 전반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넥슨 PC온라인게임 ‘추석맞이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PC온라인 게임인 피파 온라인 3에서는 10월 11일까지 ‘황금 추석위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추석 프리미엄 상자’, ‘선수팩 상자’, ‘EP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와 ‘5,000만 EP(게임머니)’, ‘20Lv 경험치 획득권’ 등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달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추석 연휴 기념 특별 이벤트 던전 ‘고블린 황금향’을 오픈하고,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85레벨 에픽 무기 선택상자’를 비롯,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황금 고블린의 항아리 조각’과 ‘75~85제 에픽장비’를 선물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하루 한 번 접속 시 ‘청풍·명월·설화 코스튬’ 및 ‘도안’, ‘소모품’ 중 세 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비단주머니’를 지급하고, ‘유니크 부스터’, ‘SM&EC 유니크 부스터’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테라, 엘소드, 버블파이터, 크레이지 아케이드, 클로저스,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바람의 나라, 트리 오브 세이비어, 어둠의 전설, 아스가르드에서도 각각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은 모바일게임에서도 이벤트를 준비했다. AxE(액스)에서는 10월 11일까지 게임 내 콘텐츠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송편’을 모으면, 종류와 수량에 따라 ‘루비’, ‘마법가루 상자’, ‘강화 보호권’, ‘골드’, ‘영웅~궁극 장신구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대첩’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10월 9일까지 ‘송편 수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모험모드’, ‘협동모드’, ‘대전모드’를 플레이하면 3색 송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수집한 송편 다섯 개를 사용해 ‘송편 보물함’ 상자를 개봉하면 ‘영웅~전설++ 장비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0월 9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해진 시간마다 ‘윷가락 던지기’ 기회가 제공되며, ‘윷’, ‘모’ 등 던지는 결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테일즈런너R, M.O.E, 판타지워택틱스R, 영웅의군단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 피파온라인3 추석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엔씨소프트, 추석맞이 이벤트 ‘플레이엔씨’서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추석 맞이 공동 이벤트인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는 엔씨의 게임포털 사이트인 플레이엔씨(plaync)에서 진행한다.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미니게임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8개의 게임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해당 게임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PC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과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이엠텍아이엔씨의 그래픽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의 게임에 14일 연속 출석한 이용자 112명을 추첨해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마우스, 키보드 등)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엔씨와 각 게임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추석맞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넷마블 ‘모두의마블’ 우주정거장 맵 추가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신규 '우주정거장'맵을 추가하는 추석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주정거장을 모티브로 삼은 ‘모두의마블’ 최초의 원형맵인 ‘우주정거장’맵에서는 특수블록에 도착하면 해당 라인의 블록 한 개를 밀어서 라인에서 제외시키거나 다시 당길 수 있다. 라인에서 블록 한 개를 밀어내면 라인의 나머지 블록만 인수해도 라인 독점을 통한 승리가 가능해 빠르고 전략적인 승부가 가능해진다.

이외 캐릭터 카드와 행운아이템 4개를 하나의 덱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덱시스템'도 추가했으며, 8개의 카드 중 뒤집기를 통해 짝을 맞추는 미니게임으로 매일매일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매일매일 보너스 게임'도 선보였다.

넷마블 '모두의마블'이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컴투스 모바일 게임 ‘추석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긴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자사의 모바일 게임에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RPG, 전략,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 9종에서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9일부터 10월 22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별 추석 이벤트가 전개된다.

‘원더택틱스’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달의 조각을 수집하는 공동 목표를 모두 완료하면 6성 전설장비 소환서를 지급하는 ‘한가족 달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에서는 10월 4일부터 9일까지 골드, 경험치, 영웅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마제스티아’에서는 연휴 기간동안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신규 캐릭터를 획득하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스포츠 게임에서도 넉넉한 한가위 혜택이 이어진다. 3D 골프 게임 ‘골프스타’는 10월 5일까지 스타, GP, 하트의 누적 사용량에 따라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하한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는 10월 6일까지 주사위를 굴려 보상을 수령하는 ‘달님에게 소원빌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3D 낚시 게임 ‘낚시의 신’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스킬연습장과 자유연습에서 갱신한 자신의 기록을 공식카페에 스크린샷으로 게시하면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특집 타임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와 ‘MLB9이닝스17’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이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컴투스)

게임빌, 인기게임4종 ‘추석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빌은 자사 인기 게임 4종의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명절 연휴에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은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피싱마스터’, ‘워오브크라운’ 총 4종이다. 별이되어라는 추석 연휴를 맞아 받고 싶은 선물을 투표, 가장 많이 득표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내달 9일까지 게임 접속 유저들에게 이벤트 ‘기념 주화’와 ‘초월 펫 조각’을 지급한다. 피싱마스터는 내달 10일까지 유저들이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든 낚시터의 입장 제한을 자유롭게 푸는 것과 함께 접속만 해도 신규 코스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오브크라운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공식 카페의 공지글에 댓글로 유저들 간에 덕담을 나누는 ‘덕담 나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이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게임빌)

네오위즈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 추석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오위즈는 모바일 보드 게임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에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두 게임은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일 게임에서 주어지는 미션 3개를 완료하면, 송편재료와 함께 보너스를 지급하는 ‘포춘송편’ 이벤트를 오픈한다. 송편 재료는 5개를 모아 하나의 송편으로 빚으면 대박 보너스 아이템도 추가 증정한다.

또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화투패, 이모티콘, 게임머니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는 만 18세 이상 성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 플레이 할 수 있다. 추석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가 피망 섯다와 피망 뉴맞고가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네오위즈)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등 추석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엠게임은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에서 송편, 추석 달, 한복 등 추석 소품을 활용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믹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10월 11일까지 송편과 한복 등 추석 분위기를 담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규모 국가전을 소재로 한 정통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도 추석 연휴를 맞아 한가위 보름달을 모티브로 한 타워디펜스형 던전 ‘만월의 차원’을 오픈하고 오는 10월 2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오는 10월 26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면 나오는 송편 재료로 힘과 민첩, 경험치 등이 상승하는 다양한 송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모바일RPG ‘크레이지드래곤’은 10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4~6성 용병 소환권을,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들에게 매일 4~6성 용병 및 장비 소환권을 지급하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추석 이벤트 이미지 (사진=엠게임)

소프트웨어AG, 클라우드 기반 IoT 플랫폼 서비스 '큐물로시티 IoT'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소프트웨어AG(한국지사장 이진일)는 클라우드 기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서비스인 '큐물로시티 IoT'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소프트웨어AG는 큐물로시티 IoT를 통해 IoT 혁신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큐물로시티 IoT는 모든 규모의 기업을 지원하며, 복잡한 IoT 요구 수준을 충분히 만족시키는 쉽고 빠르며 확장 가능한 IoT 솔루션 플랫폼이다.

아넬리제 슐츠 소프트웨어AG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사장은 "전문가들은 전세계 IoT 지출의 40% 이상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발생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소프트웨어AG는 엣지 분석, 기계 학습 및 업계 솔루션에 대한 IoT 에코 시스템을 아시아 지역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NHN엔터의 콘텐츠 플랫폼 '코미코'에서 레진 웹소설 이어본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NHN엔터테인먼트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 '코미코'를 통해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웹소설 작품을 후속 연재하기로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미코는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웹소설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작가들이 작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체 작가들에 후속 연재를 제안하고 희망 작가를 모집했다. 연재 확정작은 레진의 대표 백합물 ‘악마는 신세를 입는다’, 성인 로맨스릴러 ‘마이 러블리 피핑 톰’, 스팩터클 치정로맨스 ‘무브 미’ 등이며 추가 협의를 통해 라인업이 확대될 예정이다. 연재는 빠르면 11월 중 시작한다.
 
코미코는 연재처 변경에 따른 작가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회당 연재 분량을 원작대로 유지하고, 회차별 구매 금액은 코미코 운영 기준에 맞게 조정해 기존 300원 대에서 200원으로 변경했다. 또한 전문 편집자의 작품 프로듀싱을 통해 한층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노르딕세미컨덕터, 유니퀘스트와 대리점 계약

[디지털투데이 오은지 기자]노르딕 세미컨덕터(지사장 최수철)는 국내 전자부품 유통·기술지원 서비스 업체 유니퀘스트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블루투스저에너지(BLE), ANT+, IEEE 802.15.4, 기타 2.4GHz ULP(Ultra Low Power) 무선 통신 솔루션을 판매 대행한다.

유니퀘스트는 무선주파수(RF) 하드웨어와 펌웨어 디자인 서비스와 기술지원을 한다. 노르딕 제품 중 블루투스5, ANT, IEEE 802.15.4, 독자적인2.4GHz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멀티 프로토콜 부품 'nRF52840' 시스템온칩(SoC)과 블루투스5 멀티 프로토콜 부품 'nRF52810' SoC와 ULP 무선 연결 관련 부품과 펌웨어, 개발 툴,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