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게이밍용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공개...내달 5일 판매
인텔, 게이밍용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공개...내달 5일 판매
  • 박근모 기자
  • 승인 2017.09.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대 대비 최대 25% 성능 향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인텔이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개했다.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트톱 프로세서는 전세대 대비 최대 25% 프레임 속도 및 컨텐츠 제작 속도 등 성능을 개선했다. 이에따라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시장에 AMD 라이젠 시리즈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인텔은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를 26일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내달 5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인텔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최고급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오버클럭커들을 위해 설계됐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가 공개됐다. 내달 5일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인텔)

특히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최초의 6코어 인텔 코어 i5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최초의 4코어 인텔 코어 i3 데스크톱 프로세서가 도입했다. 여기에 각 브랜드마다 최대 한도의 튜닝 유연성을 제공하는 'K' 프로세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자유로운 오버클로킹도 가능하다.

또한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은 인텔 Z3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를 통해 구동되며, 시스템 확장성을 위한 최대 40개의 플랫폼 PCIe 3.0 레인, 그리고 스토리지 및 I/O를 제공한다.

인텔은 "이번 제품 군의 최상위에는 역대 최고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가 자리한다"라며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는 인텔 터보 부스트 테크놀로지 2.0에 힘입은 인텔 역사상 최고 주파수인 최대 4.7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를 보유, 싱글스레드는 물론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기록한다"고 설명했다.

아난드 스리밧차 인텔 데스크톱 플랫폼 그룹 총괄은 "우리는 모든 차트의 최상위를 휩쓰는 성능에서부터 각각의 요구사항에 맞춰 바꿀 수 있는 플랫폼까지 매니아 층을 위한 극한의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하고자 집중했다"라며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게이밍을 비롯한 모든 부문에 걸쳐 획기적 개선을 가져왔으며, 그 어떤 것에도 뒤지지 않는 탁월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9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내달 5일부터 글로벌 동시 판매가 시작된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세부 사양 (자료=인텔)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