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다양한 신기능 탑재’...다음 메일앱, 전면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22일 다음메일 앱을 전면 업데이트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앱 디자인을 개편하고, 다양한 신규 기능을 더해 이용자의 편의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음메일 앱을 실행하면 바로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눈을 편하게 해주는 파스텔톤 색상을 전면 적용했고, 메일 목록과 글 간격을 늘렸다. 또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글씨체를 변경하고 글씨 크기도 키웠다. 
 
'간편 답장', ‘섬네일 뷰', ‘리마인더' 등 다양한 신기능도 추가됐다. 간편 답장은 카카오톡을 보내듯 간편하게 메일을 회신하는 기능이다. 받은 메일 확인 후 화면 최하단에 위치한 간편 답장을 클릭하면, 별도의 창을 열지 않고 바로 답장을 작성해 보낼 수 있다. 
 
메인 메뉴에서 ‘첨부’를 누르면 파일이 첨부된 메일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메일 제목과 함께 첨부 파일의 제목/확장자명을 섬네일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기 때문에 파일 확인을 위해 일일히 메일을 열어볼 필요가 없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미리 보기도 가능하다. 리마인더 기능은 받은 메일 화면 우측 상단의 시계 모양을 누르면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해당 메일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22일 다음메일 앱을 전면 업데이트했다. (사진=카카오)

카카오, 심리상태 진단・개선하는 ‘마음날씨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본인의 심리상태를 측정한 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는 ‘마음날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는 대표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는 같이가치 인터넷 홈페이지 상단에 ‘마음날씨’라는 메뉴를 신설했다. 마음날씨는 ‘나의 안녕지수’, ‘마음챙김’. ‘힐링사운드’ 등 3개 하위 메뉴로 구성돼 있다.

나의 안녕지수는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와 함께 개발한 콘텐츠로, 심리상태에 대한 측정과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녕지수를 통해 이용자들은 현재 자신의 심리상태를 기록할 수 있으며, 최근 7일 간 서비스를 이용한 다른 사람들의 심리상태와도 비교해 볼 수 있다. 세부 메뉴인 ‘나는 누구일까’, ‘행복진단’ 등을 통해 본인의 성향을 측정할 수 있고,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창립 20주년 기념식 갖고 장기우수 고객 시상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22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 20층 대강당에서 이형희 사장 등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0년 동안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해 온 장기 우수 고객을 초청해 감사패와 사은품을 증정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고객 사은 이벤트를 마련해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KT, 노사 화합의 한마음 축제 개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22일 대전 서구 괴정동 KT 대전인재 개발원에서 전국 1000여 명의 KT 그룹 임직원과 노사관계자, 퇴직사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KT 그룹 노사공동 동호회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우정의 어울림! 화합의 두드림’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 날 행사는 KT 그룹 임직원 화합을 모토로 진행됐다.

KT 부산고객본부에 근무하는 최인식 차장은 “동료들의 화려한 플레이에 감탄하고 목청 높여 응원하니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KT와 KT노동조합은 UCC 베트남 글로벌 봉사활동과 휴대폰 재활용 프로젝트인 리본(Re-Born)을 비롯해 이번 KT 그룹 노사공동 한마음 축제까지 상생 화합의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 D2SF, 기술 스타트업 비전 가치 공유하는 ‘데모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 D2SF(D2 스타트업 팩토리)는 그동안 투자한 기술 스타트업들의 가치와 비전, 성장 과정을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개최, 국내 테크 스타트업들에 대한 발굴과 투자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D2SF는 네이버가 국내 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5년 5월 시작한 기술 스타트업 투자 지원 프로젝트다. 지난 2년간 인공지능(AI) 하드웨어, 증강/가상현실(AR/VR),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16곳의 스타트업에 투자했으며 
 
이날 행사는 D2SF에서 투자 지원 중인 ▲버즈뮤직 ▲엘리스 ▲와이드벤티지 ▲더웨이브톡 4개 스타트업들의 개별 발표로 시작했다. 이들은 발표를 통해 그간의 성장과정과 기술 성과, 각자의 비전과 가치를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기술력을 직접 시연했다.
 
버즈뮤직은 동영상에 어울리는 음악을 자동 추천하는 기술을 선보였고, 엘리스는 머신러닝과 소셜러닝을 적용한 온라인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을 시연했다. 와이드벤티지는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때 몰입감을 높여줄 수 있는 컨트롤러를 소개했고, 더웨이브톡은 흐르는 물에서 박테리아 유무를 즉시 검사해, 오염물을 자동 배출하는 기술을 시연했다.

네이버 검색, 펀딩 관련 검색 커버리지 확대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모바일, PC 검색 결과를 통해 해피빈, 와디즈, 텀블벅 등에서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모아 별도의 컬렉션으로 구축, 제공한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해당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는 등 여러 단계를 거쳐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찾아야 했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펀딩이 진행중인 사연이나 프로젝트의 제목에 포함된 “단어 + 크라우드펀딩 혹은 펀딩” 형태의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인, 택배 배송 질문에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 지식아이로 답변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지식인에 등록되는 택배 배송 관련 질문에 대해 지식인의 인공지능(AI)봇 ‘지식아이’가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식아이는 네이버가 지난 6월 선보인 지식인의 AI봇 명칭이자 추천 서비스이다.

네이버는 지식인에 등록되는 택배 배송 관련 질문에 대해 지식인의 인공지능(AI)봇 ‘지식아이’가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회사 측은 실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월 평균 1만 7천여 건 이상의 질문이 택배 배송과 관련된 것을 확인, 이용자들이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굿스플로의 '배송지키미'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것으로, 현재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등 총 26개 택배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운송장 번호 *** 택배 언제 올까요?’, ‘운송장 번호 *** 배송 조회 부탁 드려요.'와 같은 질문을 하면 다른 이용자의 답변을 기다리는 대신, 지식인를 통해 배송 상태를 자동으로 답변 받아볼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SW 솔루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대표 김경록)은 실질적인 수익성을 갖춘 자산과 운영 신뢰성을 제공하는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 소프트웨어(SW)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코스트럭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아키텍처와 플랫폼 등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기술이 통합돼 있다. 따라서 실제 산업 현장에서 효율성뿐만 아니라 자산 및 운영의 신뢰성과 수익성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측은"커넥티드 제품, 엣지 컨트롤 그리고 앱, 분석, 서비스 전반에서 '이노베이션 앳 에브리 레벨'를 제공한다"라며 "에코스트럭처 아키텍처는 확장 가능한 설계와 연결된 시스템의 운영을 지원하며 모든 단계에 최상의 사이버 보안을 구현한다" 전했다.

후지쯔, '2017 DJSI 월드'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후지쯔(대표 박형구, 최재일)는 후지쯔가 세계적인 사회적 책임 투자(Socially Responsible Investment)지표인 '2017 DJSI 월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DJSI 월드는 미국 S&P 다우존스인덱스와 투자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SAM사가 경제·환경·사회의 3가지 측면에서 매년 2500여개 기업을 분석하고 기업의 지속 가능성이 뛰어난 회사를 선정하는 행사다.

후지쯔는 IT서비스&인터넷소프트웨어(SW)·서비스 분야에서 ▲환경 방침·매니지먼트 시스템 ▲환경 레포팅 등 환경 분야에 관한 대처 ▲기업 시민 활동·자선 활동 및 인권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인네스트, 실시간 가상화폐 거래 가능한 모바일 앱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는 지난 7월 선보인 바 있는 가상화폐 시세 정보 앱에 업데이트를 진행,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인네스트의 모바일 앱은 지문 인식 기능을 통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실명인증은 물론 출금까지 가능하다. 특히 기존 앱처럼 시세 확인은 물론 각종 정보 제공, 알림 서비스와 함께 한 화면에서 즉시 거래도 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연동돼 고객센터 담당자와 1:1 온라인 상담도 할 수 있다.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는 "이번에 업데이트해서 공개하는 모바일 앱은 종합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현명한 가상화폐 거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다.

아카마이, 닌텐도에 '미디어 전송 솔루션' 제공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는 일본 게임사 닌텐도에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솔루션(Media Delivery Solutions)'을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닌텐도는 "슈퍼마리오 런과 닌텐도 스위치를 동시에 출시하기 위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확보가 절실했다"라며 "이를 위해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신지 도쿠나가 아카마이재팬 사장은 "아카마이는 2016년 닌텐도 미토모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증명했기에 다시 한 번 파트너가 될 수 있었다"라며 "아카마이는 가장 빠르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인터넷 솔루션을 통해 모든 고객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국CA, IBM 메인프레임 'z14' 관리지원 서비스 '데이원'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CA테크놀로지스는 IBM z14 메인프레임에 대한 관리지원 서비스 '데이원'을 제공하기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CA의 메인프레임 관리지원 서비스인 데이원을 통해 IBM z14 플랫폼은 데이터 침해와 연관된 보안 위협을 크게 줄이고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게 됐다.

IBM과 CA는 메인프레임에서 검색∙분류∙보호∙경고 등 기업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강화하는 통합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공동 제공할 계획이다.

로스 모리 IBM z 총괄책임자는 "IBM 고객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머신러닝,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메인프레임을 이용하고 있다"라며 "CA와 파트너십으로 디지털 신뢰, 속도∙유용성을 목적으로 개발된 솔루션을 IBM z14으로 확장해 고객에게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포티넷, 2017년 2분기 '글로벌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자사의 보안연구소인 포티가드랩이 최근 발간한 '2017년 2분기 글로벌 위협 전망 보고서'를 22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태 지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비효과적인 사용자의 사이버 보안 건강 관리와 위험도 높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웜과 유사한 파괴적인 공격을 급속도로 확산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특히 공격자들은 침입 방법을 개발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이는 대신, 자동화된 인텐트 기반의 툴을 활용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저해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 쿼드 포티넷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사이버 범죄자들은 새로운 제로데이 공격을 통해 시스템에 침입하지 않고, 이미 발견된 취약점을 주로 공격한다"라며 "자동화 및 통합의 강점을 이용하는 인텐트 기반의 보안 접근법은 이같은 위협 환경에서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