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2017 방송컨퍼런스'서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기술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2017 방송컨퍼런스(IBC2017)'에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를 위한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아카마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디어 서비스 라이브를 위한 '라이브오리진' ▲효율성을 제고하는 미디어 가속 ▲비디오 광고 전송 혁신 ▲선제적 모니터링 및 측정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후지제록스, '지속가능경영대상' 녹색 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미야모토 토오루, 양희강)는 지난 7월 3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7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후지제록스 아시아 퍼시픽이 '최고의 녹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은 다양한 국제행사를 통해 글로벌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사가 2012년부터 주최하는 행사다.

장은구 한국후지제록스 전략사업본부 부사장은 "후지제록스는 환경친화적 경영 활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자원순환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개발과 실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블루투스 SIG, '블루투스5'를 갤럭시와 아이폰에 적용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블루투스 SIG는 삼성전자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에 블루투스 기술의 최종 규격인 '블루투스 5'가 적용된다고 14일 밝혔다.

블루투스5는 이전 규격 대비 대폭 향상된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SIG는 이를 바탕으로 무선 오디오 시장, 커넥티드 디바이스 시장, 비콘 시장 등에서 새로운 글로벌 시장 창출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갤럭시S8, S8+, 갤럭시노트 8과 애플의 아이폰8, 8플러스, 아이폰 X는 블루투스 5를 활용해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글로스퍼-재미컴퍼니, 블록체인 기반 저작권 플랫폼 사업 진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글로스퍼(대표 김태원, 권재호)와 음악 플랫폼 기업 재미컴퍼니(대표 안신영)는 블록체인 기반의 저작권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블록체인를 기반으로 향후 음원뿐만 아니라 사진, 영상, 미술 작품, 웹툰,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 보호를 필요로 하는 모든 창작물에 대한 등록 및 거래를 할 수 있는 창작물 전문 거래소로 확장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글로스퍼의 가상화폐 하이콘을 음악 플랫폼에 적용해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음원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도 확보함으로써 음악 플랫폼의 글로벌 진출과 글로벌 음원 시장 선도에 시너지도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아이디,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 소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넷아이디(대표 유상열)는 지난 5일~6일 양일간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2017(ISEC 2017)'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넷아이디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드독은 일반적 랜섬웨어는 물론 웹브라우저나 PDF문서, 윈도우 탐색기를 통한 감염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탐색기 관련 랜섬웨어까지 실시간 차단도 가능하다.

AMD, AWS 앱스트림 2.0에 라데온 프로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AMD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업해 차세대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AWS 앱스트림 2.0은 AMD 라데온 프로 그래픽 카드로 구동되는 그래픽프로세싱유닛(GPU) 기반의 가상화 앱이다.

AMD는 "AWS 앱스트림 2.0과 라데온 프로 가상화 GPU가 결합해 애플리케이션 가상화에 우수한 성능과 고도의 유연성, 강력한 보안 등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AMD는 AWS 외에도 구글 및 알리바바와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앤시스코리아, 5G·자율주행 등 제품 설계 위한 '디스커버리 라이브'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앤시스코리아(대표 조용원)는 5G, 자율주행차(ADAS) 등 신기술 개발 분야의 제품 설계을 위한 신기술 '디스커버리 라이브'를 공개했다.

앤시스코리아에 따르면 기존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디지털 프로토타입을 설정해 실행 및 분석하는데 며칠에서 길게는 몇 달까지 걸렸다. 하지만 디스커버리 라이브는 모든 엔지니어가 설계 변경에 따른 결과를 즉시 검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사용자는 변경 사항의 영향을 즉시 디지털로 탐색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새롭게 출시하는 신기술 및 보유하고 있는 완벽한 자사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전략을 더욱 강화해 업계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액스(AxE)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14일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오픈필드에서 펼쳐지는 ‘연합국 갈라노스’와 ‘신성제국 다르칸’ 양 진영 간 벌어지는 대립과 경쟁을 다룬 Full 3D 모바일게임이다. 분쟁 지역에서 진행되는 진영 간 치열한 필드PK(Player Killing)와 분쟁전, 타 진영 유저들를 상대로 팀웍과 컨트롤로 5대5 승부를 겨루는 ‘콜로세움’ 등의 콘텐츠가 특징이다.

12일 프리 오픈을 통해 공개된 액스는 양대 마켓 등장과 동시에 인기게임 1위를 기록했다. 프리 오픈 다음 날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또 그랜드 오픈 당일 구글 플레이에서도 최고 매출 2위까지 올라왔다. 한편 넥슨은 액스 정식 출시와 함께 배우 김희선이 등장하는 TV광고 본편 영상도 공개했다.

넥슨의 MMORPG '액스(AxE)' 이미지 (사진=넥슨)

넷마블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 운영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이하 UCI), 연세대학교와 연계해 외국인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7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을 1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2달 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해외 우수인재 확보 및 글로벌 시장 이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인턴십은 외국인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되는 글로벌 인턴십으로 최종선발된 13명의 UCI 대학생이 넷마블 본사로 출근해 실제 업무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이번 선발인원을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의 개선점 및 마케팅 전략 등을 제안하는 업무에 중점적으로 투입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UCI-넷마블 글로벌 인턴십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컴투스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파이널’ 11월 25일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2017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 월드 파이널이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SWC는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선수들 간의 경쟁을 넘어 유저들이 함께 즐기고 즐거움을 나누는 장으로 꾸며진다. 지난 달 본선에 앞서 서울에서 한국 지역 예선전이 진행됐으며, 약 3개월 간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오가며 총 16명의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본선 대회가 펼쳐진다.

지역 본선 대회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초까지 상하이를 시작으로 타이페이, 방콕, 홍콩, 로스앤젤레스, 뉴욕, 파리, 도쿄 등에서 개최되며, 10월 14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리는 서울 본선을 거쳐, 10월 중순 마지막 지역 본선인 중동, 남미, 호주 등의 유저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대회가 진행된다. 전 세계 16명의 지역 대표가 한자리에 모이는 SWC 월드 파이널은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Microsoft Theater)에서 펼쳐진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파이널 이미지 (사진=컴투스)

웹젠 ‘뮤’IP 제휴 제작게임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웹젠이 ‘뮤(MU)’ IP(지식재산권)제휴 제작게임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하반기 국내외 게임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다고 14일 밝혔다.

웹젠은 이번달 말 ‘뮤’IP제휴 웹게임 ‘대천사지검’을 바탕으로 개발된 HTML5게임 ‘대천사지검H5’(한국 서비스명 미정)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텐센트의 ‘기적MU: 각성’을 비롯한 ‘뮤’ IP제휴 모바일게임들도 2017년 중국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마무리에 집중한다.

웹젠이 준비하는 게임들은 모두 중국에서 높은 인지도와 흥행실적을 가진 ‘뮤’IP 기반의 게임으로 이미 수 차례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중국 현지 게이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대천사지검H5는 기본적인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로 개발된 게임으로 별도의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PC와 모바일기기를 가리지 않고 계정을 연동시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웹젠 대천사지검H5 이미지 ((사진=웹젠)

투믹스, 전국 소규모 카페와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웹툰 플랫폼 투믹스는 소규모 카페들과 손을 잡고 전국 단위 프로모션에 나섰다.

투믹스는 지난 13일부터 대형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소규모 카페 46곳과 컵홀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투믹스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컵홀더 20만개를 제작해 이들 카페에 무상 제공했다. 소규모 카페는 소모 비품인 컵홀더를 제공 받고 투믹스는 카페 고객들에게 브랜드 홍보의 기회를 갖는 상생 프로모션이다.

투믹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기념하기 위해 ‘컵홀더 인증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컵홀더를 촬영해 ‘#투믹스’, ‘#웹툰’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으로 10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오는 29일 마감되며 당첨자는 30일 투믹스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LGU+,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서 ‘U+사장님패키지’ 소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가 일산 킨텍스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제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가게 필수 통신서비스를 저렴한 요금으로 한 번에 제공하는 ‘U+사장님패키지‘를 소개한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일 출시한 U+사장님패키지는 소상공인들의 창업 성공을 돕고자 가입부터 매장운영까지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통신서비스 패키지다. 개별 서비스 대비 최대 29%까지 저렴하게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창업자가 가게에서 사용할 통신서비스를 전시장에 비치해 직접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평소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가게 통신상품에 대해 현장상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일산 킨텍스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제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석해 U+사장님패키지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