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외주생산(파운드리) 사업에 대해 정반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파운드리 사업부를 독립채산제 형태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표면적으로는 유사하지만 향후 방향성은 완전히 다르다. 삼성의 목적이 순수(pure) 파운드리로 신규 고객을 유인하는 전략이라면 SK하이닉스는 사업 구조조정 목적이 크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외주생산(파운드리) 사업에 대해 정반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파운드리 사업부를 독립채산제 형태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표면적으로는 유사하지만 향후 방향성은 완전히 다르다. 삼성의 목적이 순수(pure) 파운드리로 신규 고객을 유인하는 전략이라면 SK하이닉스는 사업 구조조정 목적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