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세로형 전명영상 광고 '맥스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대표 박수근)는 자사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에 모바일 전체화면 동영상 광고 상품 '맥스뷰'를 출시했다. 세로 형태의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동영상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맥스뷰는 모바일 화면을 꽉 채우는 세로형 전체화면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NBT는 오는 12월까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가로형 동영상 광고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동영상 광고로 편집 지원하는 ‘맥스뷰 제작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고주가 가로 형태의 동영상 광고만 확보하고 있거나 세로 전용으로 제작된 것이 아닌 다른 사이즈의 광고 동영상 보유하고 있을 시, NBT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고품질의 세로형 동영상으로 해당 광고를 재편집하여 모바일 전체화면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모션이다.

캐시슬라이드, 세로형 전명영상 광고 '맥스뷰'출시(사진=NBT)

아시아나항공, ‘식권대장’ 공급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과 식권대장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은 인천, 김포, 김해, 제주 등 국내 4대 공항 내 100여 개의 식당 및 11개의 구내식당에서 종이식권 대신 식권대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약 8천명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초 김포 지역에 식권대장을 우선적으로 도입한 뒤, 11월 초까지 전국 각지의 공항과 서울 소재의 본사를 포함한 전사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항공사는 모두 식권대장을 사용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에 앞서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은 올해 상반기 식권대장을 도입했다. 항공업계 전체로 확대하면 제주항공, 한국공항 등의 국내 주요 항공사와 항공물류 기업이 식권대장을 이용 중이다.
 

벤디스. 아시아나항공, ‘식권대장’ 공급계약 체결(사진=벤디스)

삼성전자, 친환경 미션 '그린 챌린지'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6천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그린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라는 컨셉의 이번 캠페인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실시한다. 캠페인 참여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과 단체 부문에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미션 수행 결과와 랭킹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자원· 재활용, 물, 에너지의 4가지 테마와 '대중교통으로 가족여행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2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미션의 난이도에 따라 차등점수를 부여하고 수행한 전체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상위 3개 팀과 개인에 대해서는 각각 1등 '환경부장관상', 2등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 3등 삼성전자 '플래닛퍼스트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50~3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친환경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그린챌린지 포스터 (사진=삼성전자)

공영홈쇼핑, 이베이·아마존 통해 中企 상품 수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이달부터 우리 중소벤처기업 상품을 해외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는‘직매입 해외판매사업’을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공영홈쇼핑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입점 상품이다. 공영홈쇼핑 직매입사업팀과 해외사업팀이 해외 시장에 통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별 후 협력사와 해외 판매 관련 직매입 계약을 체결한다.

공영홈쇼핑이 자체 책임으로 해외 판매에 나서는 것으로 해외 유통채널과의 계약부터 재고·배송·통관 관리 그리고 해외 사이트 상품 정보 등록 등 모든 절차를 진행한다. 협력사는 관련 비용 부담이 없다.

공영홈쇼핑은 매달 20개 안팎 상품을 선별해 이베이와 아마존 두 곳 유통채널에 론칭할 계획이다. 특히 각 상품별 타깃 해외시장을 선정해 입점절차를 밟는다. 초기 주력 품목은 우리 기업이 경쟁력을 보유한 주방, 생활용품, 이미용(뷰티), 언데웨어(의류), 디지털가전에 초점을 둔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약 100개 상품의 해외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KT #청춘해와 함께 광주에서 만나요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오는 28일 광주과학기술원 기계공학동 잔디광장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를 열고 5일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9월 #청춘해는 KT와 함께 GIST, 국립광주과학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공동주최로 ‘알쓸신사(알면 쓸모 있는 신비로운 4차 산업혁명)’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국립광주과학관 조숙경 과학문화전시본부장과 GIST 이흥노 연구원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 변화될 생활상에 대해 청춘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KTH의 ‘K쇼핑’ 쇼호스트 장원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걸그룹 여자친구와 쇼미더머니6로 화제가 된 랩퍼 넉살과 던밀스가 출연한다. 또 콘서트를 찾은 청춘들에게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사연을 받아 무대에서 직접 발표하고,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청춘해’ 9월 티켓은 5일부터 ▲예스24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 ▲쿠팡에서 누구나 1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KT 고객이라면 KT 멤버십 그레이트 컬처 혜택으로 멤버십 1000포인트 차감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티켓 수익 전액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청각장애 아동 소리 찾기’ 기금으로 쓰인다.

대학생들이 오는 9월 28일 GIST 기계공학동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청춘해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SK인포섹, 위협 인텔리전스 시장 공략 본격화...'시큐디움 인텔리전스' 서비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인포섹이 위협 인텔리전스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은 5일 지능형 사이버 공격 대응을 위한 최적의 위협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비스 브랜드명인 '시큐디움 인텔리전스' 론칭도 함께 발표했다.

시큐디움 인텔리전스는 글로벌 사이버위협연합(CTA), 보안 시스템, 웹 크롤러,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등 다양한 경로에서 해킹에 활용된 것으로 의심되는 악성 IP, URL, 파일 해쉬 등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이를 토대로 이미 공격으로 확인된 위협 정보 데이터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프로파일링 과정을 거쳐 공격자를 가려내고, 그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공한다.

이재우 SK인포섹 시큐디움사업본부장은 "SK인포섹은 날로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맞서 가장 실질적이고, 유효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큐디움 인텔리전스를 고도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추석 맞이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추석 연휴를 맞아 ‘SLT 고향 가는 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추첨을 통해 ‘SLT(스카이라이프 LTE TV)’가 설치된 귀성버스 티켓을 제공한다. 서울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는 귀성버스는 총 5대로 오는 30일 부산, 대구, 광주, 전주, 강릉 터미널을 향해 출발한다.

SL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안드로이드UHD 서비스에 신규 가입 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접수되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퀴즈를 맞히거나 부모님 관련 사연을 보내도 응모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형진 마케팅전략실장은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고객들이 편안하게 SLT를 보면서 귀성길을 즐기실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스카이라이프 신규 상품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큰 성원에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클러스트릭스-메가존, 클라우드 클러스터링DB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클러스트릭스(마이크 아제베도 CEO)가 오픈소스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과 클러스터링 데이터베이스(DB) 사업을 위한 클러스트릭스DB 판매 및 기술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이번 클러스트릭스와의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데이터베이스의 수평적 확장과 MySQL 드롭인 대체를 가능하게 하는 클러스트릭스DB를 AWS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 서비스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클러스트릭스DB는 성능과 비용 측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아제베도 클러스트릭스 최고경영자(CEO)는 "클러스트릭스는 클러스트릭스DB가 메가존의 클라우드 컨설팅 노하우와 시장에서 검증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국과 아시아 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앱 속도를 2배 빠르게"...KINX, 모바일 익스프레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 이하 KINX)는 모바일 앱의 속도를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CDN 서비스 '모바일 익스프레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익스프레스는 모바일 앱의 통신 품질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접속을 지원하고 콘텐츠 로딩 속도를 높이는 서비스이다. 특히 게임, SNS, 쇼핑몰 등 콘텐츠 양이 많고 서버와의 통신이 빈번한 모바일 앱에 더욱 효과적이다.

이성규 KINX CDN기술그룹장은 "기존 CDN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체 테스트 결과 평균 전송 시간이 50% 이상 단축됐다"며 "모바일 앱의 속도와 안정성을 개선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쥬니어네이버, 인공지능 기술력에 놀이학습 콘텐츠 더한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영유아 포털 쥬니어네이버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다.

네이버의 음성합성(TTS) 기술인 엔보이스를 활용해, 문자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앱에 아이 생일을 미리 설정해두면, 해당 날짜에 맞춰 음성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미리 설정한 모바일 이용시간이 지나면 작별 메시지를 들려준다. 
 
또한,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반 추천 시스템인 에어스의 로직을 적용해, 사용자 취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세심하게 영상이 추천되며,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엔진인 네이버i를 기반으로, 대화하듯 검색도 가능하다. ‘터닝메카드 보여줘’와 같은 질의로 쥬니버 앱에서 검색하면, ‘터닝메카드 좋아요. 재미있게 보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관련 동영상 검색결과를 제시하는 식이다.

네이버는 영유아 포털 쥬니어네이버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다. (사진=네이버)

배달의민족, 네이버와 손잡고 부산 지역 자영업자 대상 특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네이버와 부산 지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은‘네이버 파트너스퀘어X배민아카데미 9월 부산 특별 과정’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배달의민족이 배달음식 업주를 대상으로 지난 몇 년 동안 진행해 온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서 네이버가 교육 과정 일부와 장소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준비했다.
 
특별 과정 중 ‘네이버 무료 비즈니스 서비스 완전정복’은 교육 참가자가 최신 온라인 홍보 트렌드를 따라잡는 한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함으로써 온라인에서 한층 돋보이는 가게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고객에게 선택 받는 식당의 비밀’에서는 고객이 식당과 메뉴를 정하고 실제 음식을 주문하기까지 수많은 선택의 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식당 결정 요인’을 익힐 수 있다.

쥬빌리웍스, '일정 공유 기능' 추가...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캘린더 공유 서비스 쥬빌리 타임트리를 운영하는 쥬빌리웍스는 개인 일정을 특정인과 공유하는 내용의 '일정 공유 기능'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쥬빌리 타임트리는 가족, 연인, 친구 등 소규모 모임을 위한 캘린더 공유 서비스다. 앱 내의 채팅 기능을 통해 일정이 공유된 모임 사용자들과 일정 확인, 상담, 계획을 기록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일정 공유 기능'은 기존 한정된 모임에서 나아가 더 넓은 사용자와의 일정 공유가 가능해졌다. 사용자가 일정을 만들어 특정인들에게 공유하면, 그 일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방식이다.

‘멜론 VIP 혜택 대잔치’, "혜택 풍년"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10월 초까지 ‘멜론 VIP 혜택 대잔치’를 진행한다.
 
멜론 VIP 혜택 대잔치는 멜론 모바일 앱 또는 PC웹 내 VIP 혜택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전시·문화체험 초대, 스페셜 선물 및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먼저 문화체험 혜택으로 2017 렛츠 락 페스티벌, 2017 아시아송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또한 멜론 VIP 위크를 통해 골드 등급 이상 VIP 회원 전원을 오는 17일까지 대림미술관에서 열리는 'The Selby House : #즐거운_나의_집' 전시회에 초대한다.

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7연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총 18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비전 완성도'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아심 찬드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음을 잘 보여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