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게임 자체의 재미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잘 구현해 주는 하드웨어의 성능도 중요하다. 특히 모니터에서 게임 화면이 끊기거나 선명하지 않으면 게임 플레이의 재미가 반감된다. 이런 이유에서 게이밍 모니터의 중요성은 여러 번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4일 PC전문 매체인 PC매거진은 올해 나온 게임 특화 모니터 중 쓸만한 모니터 10종을 추천했다.

1.에이서 XR382CQK

이 모니터는 32인치의 커브드 스크린의 모니터다. 가격은 아마존 기준으로 1099달러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이 모니터의 장점으로는 멀티 게임 모드를 지원하고 밝기가 좋다는 점이다. AMD 프리싱크가 가능하고 부드러운 그래픽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혔다. 아쉬운 점으로는 다소 비싸고 몇 개의 포트가 접근하기 어렵다는 점이 지적됐다.

2.LG 38UC99-W

38인치의 커브드 모니터인 이 제품은 뛰어난 그레이스케일(하얀색과 검은색 사이의 명도차이), 컬러, 게이밍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가격은 뉴에그서 1601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다. 매체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모니터를 추천한다며 정확한 색상 표현에 강점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모니터 역시 AMD 프리싱크로 부드러운 그래픽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점으로는 보증에 인색하다는 점이 꼽혔다.

3.에이서 프레데터 XB271HK

27인치 화면 크기를 가진 이 제품은 UHD게이밍 모니터로 세부적인 UHD이미지가 강점인 모니터다. 아마존에서 899달러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이 모니터는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엔비디아의 G싱크가 지원되며 화면 찢김현상(tearing)을 방지해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단점으로는 다소 비싼 가격과 오직 2개만 있는 비디오 인풋이 꼽혔다.

게이밍 모니터 (사진=PC매거진)

4.델 24 게이밍모니터 S2417DG

24인치인 이 모니터는 엔비디아의 G싱크 기술을 지원한다. 가격은 델 홈페이지에서 429달러부터 구입 가능하다. 베젤도 최소화된 이 모니터는 24인치 모니터 치고는 드물게 WQHD(2560x1440)해상도를 지원한다고 매체는 전했다. 단점으로는 다소 왜곡되는 녹색과 오직 2개만 있는 비디오 인풋이 지적됐다.

5.뷰소닉 XG2700-4K

27인치 크기인 이 모니터는 UHD화질로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아마존에서 499달러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정밀한 컬러와 그레이스케일 구현이 가능하다. AMD 프리싱크가 지원되고 컬러 조절도 보다 높은 단계에서 할 수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단점으로는 스피커가 내장돼 있지 않다는 점이 꼽혔다.

6.AOC C3583FQ

이 게이밍 모니터는 35인치로 거대한 커브드 스크린의 모니터다. 아마존에서 549달러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AMD 프리싱크가 적용됐고 빠른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MVA패널이 적용돼 더 풍부하고 정확한 색감을 제공한다. 단점으로는 USB포트 부족, 기울어진 채로 설치해야만 하는 기본 구조, 다소 좁은 시각 앵글이 꼽혔다.

PC매거진이 선정한 게이밍 모니터 10종 (사진=PC매거진)

7.에이수스 ROG 스위프트 PG258Q

25인치의 이 제품은 엔비디아의 G싱크를 탑재했고 게이머들 친화적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아마존에서 569달러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240Hz의 리프레시 레이트를 포함하는 등 부드러운 화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단점으로는 1920x1080의 다소 낮은 해상도, 녹색 왜곡 현상이 꼽혔다.

8.LG 34UC79G-B

LG전자의 이 모니터는 34인치의 커브드 스크린의 대형 게이밍 모니터다. 아마존에서 699달러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매체는 이 모니터에 대해 “스크린 티어링, 모션 블러(흐릿함) 등을 방지하는데 좋은 모니터”라고 평했다. 144Hz의 리프레시 레이트, AMD 프리싱크 기술이 적용됐다.

9.AOC 아곤 AG271QX

이 제품은 27인치로 AMD 프리싱크가 적용돼 있다. 멀티플 게임 모드가 가능하고 144Hz의 리프레시 레이트로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인다. 하지만 녹색 왜곡 현상이 다고 있고, 시야각이 상대적으로 좁은 것은 단점으로 꼽혔다. 아마존에서 399달러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10.삼성 LC27F591FDN

삼성전자가 제작한 27인치인 이 제품은 커브드 스크린에 AMD 프리싱크를 지원하고 그레이스케일에서 장점을 보인다. 와이드 뷰잉 앵글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피커 음량 역시 큰 편으로 게임 몰입감을 증대시킬 수 있다. 단점으로는 적색 왜곡 현상과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가 꼽혔다. 가격은 아마존에서 299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