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테크엑스,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시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테크엑스의 IT 전문 인력 교육 기관 T아카데미는 사단법인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와 함께 전국 초·중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소프트웨어(SW) 코딩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틴SW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틴 SW 아카데미는 2018년 예정된 초·중등학생 대상 SW 코딩 교육 의무화에 대비해 창의적인 SW 교육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SW 교육에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도서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컴퓨터공학 전공 대학 교수와 대학원생들로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서울, 부산, 제주, 전주, 안산, 옥천, 인제, 추자도 등에 위치한 전국 11개 초·중등학교를 방문해 10~12주 간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틴 SW 아카데미는 코딩 개념, 이론이 담긴 사례를 활용하는 스토리텔링 교육 방식을 적용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은 스크래치, 엔트리, 앱인벤터, 파이썬 등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코딩과 알고리즘을 배우고,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개발 체험을 하게 된다.

SK테크엑스는 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SK테크엑스 본사에서 지도 교수, 참여 학교 교사,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틴 SW 아카데미 발대식을 열고, 이번 교육 프로그램의 취지와 활동 계획을 공유하면서 참여 학교 측에 스마틴 SW 아카데미 교육 인증서를 전달했다. SK테크엑스는 스마틴 SW 아카데미를 통해 제휴를 맺은 인증 학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경철 SK테크엑스 경영지원실장은 “소프트웨어 역량이 학생들의 필수 소양이 되고 있는 가운데, IT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T아카데미와 소프트웨어, 컴퓨터 전공 교수들이 함께 우수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며 “스마틴 SW 아카데미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테크엑스가 전국 11개 초· 중등학교에 SW 코딩 방문 교육하는 '스마틴 SW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사진=SK테크엑스)

의료관광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한국형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이 9월부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 서비스 된다.

한국형 의료관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은 국내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찾는 외국인에게 예약 및 결제, 사후관리 등에 대한 의료 맞춤 서비스와 문화, 관광, 숙박, 교통 등 전 산업에 걸친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범 서비스 이후 내년 말부터 본격 상용화될 예정이다.

특히, 회사측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 관광, 문화, 숙박, 교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배민프레시의 새이름 ‘배민찬’, 모바일 넘버원 반찬가게로 도약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비롯해 배민라이더스, 배민프레시 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프레시의 브랜드명을 오는 11일 ‘배민찬’으로 바꾼다.
 
배민프레시는 2015년 8월 출범 이래 빵, 국, 샐러드, 주스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다뤘으나 작년부터 반찬에 집중하는 쪽으로 방향을 조정했다. 그 결과 1년 사이 반찬 주문량이 10배 이상 증가하고 모바일 주문이 80%에 달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현재 배민찬은 100여 개의 제휴 업체와 자체 브랜드(PB)로 1천 여 종의 반찬을 판매하고 있다. 약 2년 전 반찬 정기배송 1위 ‘더푸드’를 인수한 이래, 반찬 전문 제조 시설과 전용 물류센터, 연구개발(R&D) 센터까지 갖추고 매주 30종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메쉬코리아, 배송기사 위한 배송용품 전문 온라인 폐쇄몰 ‘부릉몰’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배송용품 전문 온라인 폐쇄몰 부릉몰을 오픈한다.
 
​메쉬코리아는 부릉몰을 통해 배송기사에게 다양한 배송용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부릉몰은 폐쇄몰의 형태로 부릉과 제휴 관계에 있는 기사들만 상품구매가 가능하다. 

​부릉몰에서는 기존 배송기사에게 지원하던 배달통, 스마트폰 거치대, 조끼, 블루투스 등 부릉으로 브랜딩 된 각종 배송용품뿐만 아니라 실제 배송 업무 진행 시 필요한 블랙박스, 보호대, 우의 등 다양한 안전용품을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여기어때X식신, 7-8월 데이터 분석 ‘여름 성수기 인기 숙박시설·식당’ 조사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과 종합숙박O2O 여기어때는 숙박·맛집 빅데이터를 함께 분석했다.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과 종합숙박O2O 여기어때는 숙박·맛집 빅데이터를 함께 분석했다. (사진=각 사)

우선 여기어때는 7~8월 숙박시설 예약 건수를 바탕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가 방문한 여행지 5곳을 추렸다. 부산 해운대는 파크 하얏트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 등 바다뷰를 갖춘 고급숙소가 많았다. 강원도 강릉은 라미아까사 풀빌라, 카루스파펜션 등 동해를 조망하며, 수영과 스파를 즐기는 숙소가 이름을 올렸다. 제주지역은 KAL호텔, 하이클래스, 뭉클 등 해수욕장, 관광명소와 가까운 곳을 많이 찾았다.
 
반면, 충남 천안, 전북 전주 등 내륙지역은 관광명소와 가까운 가성비 높은 숙소가 대세였다. 천안은 신라스테이 천안, 어반스테이 호텔 등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한 숙소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는 라마다 호텔, 영화호텔, 정담 한옥 등 즐길거리가 풍성한 위치, 특색 있는 숙소가 꼽혔다.
 
올해 식도락 여행은 전통 맛집과 신흥 맛집이 두루 화제였다. 해운대 금수복국(복요리), 개미집(낙곱새), 전주 왱이집(콩나물국밥), 강릉 형제칼국수 등 지역별 향토 음식점이 최고 맛집 리스트를 차지했다. 더불어 천안 브루어스커피, 전주 오늘도 두근두근, 강릉 테라로사 등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카페나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는 트렌디한 음식점도 올 여름 최고의 맛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IBM, 인턴십 연계형 신입 공채 '2017 와일드 블루' 실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이 실무 중심의 인턴십과 연계한 신입 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2017 와일드 블루'를 이달부터 실시하고, 오는 1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와일드 블루를 통해 선발된 인원들에게 3개월 간 글로벌 기업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 중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라고 한국IBM은 설명했다.

강혜진 한국IBM 인사 총괄 전무는 "이번 와일드 블루를 통해 세상의 변화를 즐기고, 산업 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일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선발하여 글로벌 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 와일드 블루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8일 오전 10시까지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ibm.intojob.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김경록 슈나이더일렉트릭 대표,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가 지난달 31일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과 '(사)한국언론인협회'이 공동 주최하는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 에서 '4차산업혁명 스마트 리더상'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스마트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김경록 대표는 "앞으로도 정부와 협력해 한국이 4차 산업혁명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이바지할 것"이라며 "글로벌 에너지 관리 기업으로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파수닷컴,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 라인업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소프트웨어(SW)개발에서 운영단계까지 보안 취약점 검출기술을 연계할 수 있는 상호작용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스패로우 v5.0과 함께 SW 개발 완료 후 테스팅 단계에서 활용되는 스패로우 DAST, SW 운영단계에서 활용되는 RASP, 마지막으로 각 도구들의 취약점 결과를 통합 관리하고 정보를 교환하여 취약점 검출 성능과 도구 활용의 효과성을 극대화 하는 스패로우 IAST 제품 등을 출시하며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장일수 파수닷컴 상무는 "정적 분석, 동적 분석, 실시간 자가방어 기술들을 상호작용하도록 함으로써 각 개별 기술로는 검출하지 못하는 보안 취약점을 검출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게 했다"라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 라인업 출시를 제 2의 도약으로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KISA-한국전력공사, 에너지 신산업 '사이버보안' 공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한국전력공사(KEPCO, 사장 조환익)와 4차 산업혁명 및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대비한 사이버보안 공조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4일 KISA 나주청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에너지 분야의 사이버보안 내재화를 위해 ▲빅데이터, 사이버보안 기술 교류를 통한 4차 산업 활성화 도모 ▲빛가람 에너지밸리 정보보호 역량확보를 위한 공조체계 구축 ▲사이버공격 대응을 위한 위협정보 공유 ▲개인정보보호 기술지원 및 상호협조 ▲국내외 사이버보안 인재육성 등에 협력한다.

백기승 KISA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 신산업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인터넷진흥원은 나날이 지능화되는 사이버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에너지밸리 기업들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신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S, '클라우드의 혁신, 애저의 진화'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 대표 고순동)가 '클라우드의 혁신, 애저의 진화' 행사를 이달 13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애저의 최신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하는 시대에 기업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김우성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김우성 이사는 "전통적인 IT 운영 환경은 점점 더 많은 한계에 부딪치며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하고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가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술 및 지원방안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제52회 제주 전국기능경기대회’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기능인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제52회 제주 전국기능경기대회’를 후원한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내 한림공업고등학교, 어음기능경기장 등 등 7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메카트로닉스,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에 전국 1천9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삼성전자는 8일까지 중문단지 제주컨벤션센터에서‘삼성전자 홍보관’을 운영해 기능인들을 후원해온 취지와 활동 성과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스마트스쿨 존을 마련해 학생들이 IT 기기를 활용한 학습 솔루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가 끝나는 11일에는 우수 기능인 5명을 선발해 ‘삼성 후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 장동섭 상무는 “청소년들이 숙련 기술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능장려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우수 기능인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 9월 한달간 ‘올레드 TV’ 할인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9월 한달간 전국 판매점에서 ‘올레드 TV’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레드 T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기간 동안 올레드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기존 대비 55형의 경우 20만원에서 60만원, 65형의 경우 99만원에서 17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행사 기간 동안 55형 ‘올레드 TV(모델명: OLED55B7)’를 299만원에 판매한다. 상위모델인 55형 올레드 TV 2종(OLED55C7, OLED55E7)도 각각 310만원, 350만원에 판매한다. 65형 일반 올레드 TV 3종(OLED65B7, OLED65C7, OLED65E7)도 각각 500만원, 520만원, 600만원에 판매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손대기 담당은 “최고의 TV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은 진정한 프리미엄 TV의 가치를 느끼게 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베스트샵 매장에서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사진=LG전자)

모바일 중고거래 번개장터-셀잇 합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를 운영 중인 퀵켓(대표 장원귀)은 중고거래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 셀잇(대표 김대현)과 지난달 말 합병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10월까지 합병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합병 작업은 퀵켓이 셀잇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셀잇 법인은 해산된다.

양사의 비즈니스 역량을 통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급성장 중인 모바일 중고거래 및 개인간 거래(C2C)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강화하는 한편, 경계 없는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이번 합병의 목적이다.

번개장터와 셀잇, 두 서비스는 기존처럼 각각 별도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번개장터가 C2C 중고거래 중심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라면 셀잇은 위탁 혹은 직매입 기반의 중고 전문몰이어서 같은 모바일 중고거래 서비스이지만 타깃 고객과 수익모델이 다르기 때문이다.

모바일 중고거래 공룡기업 탄생 예고 번개장터-셀잇 합병(사진=퀵켓)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 올해로 14년째...야구꿈나무 키운다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가 유소년야구발전을 위해 2004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가 올해로 14회 대회를 맞이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대회 출신 선수들이 현재 프로야구팀에서 주축 역할을 하는, 이른바 ‘딜라이브 키즈’선수들이 많이 배출되면서,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는 명실공히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유소년 야구대회로 성장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올해 야구대회는 작년 우승팀 강남초등학교를 비롯해 총 23개 학교가 우승에 도전한다.
 
서울 구의동에 위치한 구의 야구공원에서 9월 4일부터 9월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A,B,C,D 4개조로 편성해 리그전으로 예선을 치른 다음, 각조 3위까지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결선에 진출한다.
 
4일에 열리는 개막전은 MBC스포츠플러스2와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ch1에서 동시 생중계하고, 20일에 펼쳐지는 결승전은 두 채널에서 녹화 방송된다. 우승팀에게는 우승기와 트로피, 상패, 그리고 포수장비, 야구공, 배트 등 야구용품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14회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 포스터 (사진=딜라이브)

핸디소프트, 텐센트 마켓플레이스 통해 중국 클라우드 시장 진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가 중국 최대 유통 기업인 쑤닝(SUNING)과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를 텐센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4일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중국 유통 기업인 쑤닝과 클라우드 그룹웨어 총판 계약을 맺고 이를 내달월부터 텐센트 마켓플레이스에 판매할 계획이다.

텐센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판매될 그룹웨어는 전자결재, 이메일, 게시판, 일정관리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협업 소프트웨어(SW)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텐센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내에서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중동지역으로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볼트코리아, 키움저축은행에 가상화 데이터 관리 솔루션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컴볼트(지사장 매튜 존스턴)는 키움저축은행(대표이사 허흥범)이 가상화 데이터를 백업·복구하기 위해 컴볼트의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솔루션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키움저축은행은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다운타임을 줄이고 비즈니스 영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온프레미스 서버 일부를 가상화 서버로 전환했다"라며 "IT 인프라 일부를 가상화로 전환하면서 가상화 환경에 적합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도입 이유를 설명했다.

장형우 컴볼트코리아 이사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은 대부분의 가상화 환경에서 에이전트리스 방식으로 이미지 백업 및 복구를 지원하여 고객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