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텔레콤과 KEB하나은행이 손잡고 설립한 주식회사 핀크의 생활금융 플랫폼이 정식 출시됐다. 핀크는 2030세대 고객에게 건강한 소비습관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핀크는 4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 4층 대강당에서 생활금융플랫폼 ‘핀크’의 정식 서비스를 알리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 행사를 가졌다.

핀크는 지난해 10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각각 51%, 49%의 비율로 출자한 합작법인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 챗봇 ‘핀고(Fingo)’ ▲지출내역 및 현금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시 미(SEE ME)” ▲제휴사와의 연계를 통한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핏 미(FIT ME)” 등을 선보였다.

핀고는 SK텔레콤의 AI엔진을 기반으로 핀크가 자체 개발한 금융 챗봇이다. 고객은 핀고와 채팅을 통해 본인 소유의 은행계좌와 카드 사용내역을 분석하여 평소에 잘 모르는 지출 습관과 규모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핀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 챗봇 ‘핀고(Fingo)’ ▲지출내역 및 현금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시 미(SEE ME)” ▲제휴사와의 연계를 통한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핏 미(FIT ME)” 등을 선보였다. (사진=핀크)

SEE ME는 손님의 수입‧지출 현황을 분석해주고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내역을 한 곳에서 조회‧집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손님이 금융기관 연결에 동의만 하면 여러 기관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조회해 준다. 사용자가 앱을 통해 본인 스스로 지출내역과 현금흐름을 간단하게 분석할 수 있고, 금융 챗봇 핀고에게 물어 쉽게 답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핀크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저축의 재미는 물론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 상품 FIT ME 서비스를 선보인다. FIT ME는 T핀크적금(SK텔레콤 고객 대상), 게임처럼 즐기는 라면저금, 하나카드와 제휴한 투뿔카드 등의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

핀크는 향후 계좌를 통한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P2P 대출과 디지털 소외 계층인 고령층을 위한 생활금융 플랫폼도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하여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 등 관계사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핀크 전시‧체험 ▲오프닝 공연 ▲관계사 임원 축사 ▲핀크 서비스 프리젠테이션 ▲핀크 서비스 출시 기념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제 금융도 단순히 예금이나 대출 등 상품 중심에서 벗어나 손님이 가진 생활 속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나아가야 할 때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빅데이터,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핀크는 금융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소비에 익숙한 세대들에게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소비 생활을 진단하고 건전한 자산형성을 돕는 또 하나의 금융 혁신의 아이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핀크의 AI, 빅데이터 등 앞선 기술과 혁신적 UX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금융의 진정한 가치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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