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메신저 잔디, 그룹웨어 연동 가능한 '아웃고잉 웹훅' 기능 추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잔디 개발사 토스랩(대표 김대현)은 외부 시스템 연동을 지원하는 아웃고잉 웹훅 기능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웃고잉 웹훅은 사용자가 설정한 서버에 메시지 형태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으로 필요한 시점에 따라 명령 전달과 데이터 조회가 가능하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웹 기반의 그룹웨어, 사내 시스템 연동뿐 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가 제공하는 API를 잔디와 연결할 수 있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아웃고잉 웹훅이 추가되며 업무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잔디에 담아낼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B tv 고객 초청 영화당 공개 녹화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영화를 좋아하는 B tv 고객들을 초청해 ‘B tv 영화당·빨간책방 공개 녹화’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영화평론가 이동진, 소설가 김중혁이 진행하는 ‘B tv 영화당’은 SK브로드밴드가 지난 2015년 5월부터 자체 제작하고 있는 영화 추천 프로그램으로 영화 매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B tv 대표 콘텐츠이다.

이번 ‘영화당 공개녹화’는 지난 3월 첫 번째 문화콘텐츠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B tv 영화캠프’ 참가고객들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SK브로드밴드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B tv 고객이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해 오는 9월 17일 오후 3시 홍대입구 ‘빨간책방 카페’에서 진행되는 영화당 녹화현장에 초대하고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윤상철 SK브로드밴드 콘텐트사업본부장은 “B tv 영화당·빨간책방 공개녹화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문화의 중심인 홍대입구에서 고객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온스크린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화당 공개 녹화 현장 (사진=SK브로드밴드)

딥러닝용 IBM 파워 시스템, 국내 대학 도입 확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국내 대학교들이 연산집약적 작업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하기 위해 HPC(고성능 컴퓨팅)용 IBM 파워 시스템 S822LC(코드명 민스키)를 잇따라 도입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IBM 파워 시스템 S822LC는 인공지능에서부터 딥러닝, 머신러닝, 고급 빅데이터 분석 등의 작업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해주는 전용 서버 솔루션이다.

최근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경북대학교, 수원대학교 등 국내 대학들이 연구활동이나 국가과제 수행을 위해 AI 전용 솔루션 도입을 서둘러 왔다.

최성환 한국IBM 시스템즈 서버 비즈니스 총괄 상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자율주행차, 실시간 금융사기 방지, 신약 개발과 같은 새로운 산업의 발전에는 AI 기술이 필요하다"라며 "HPC용 IBM 파워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요구되는 딥러닝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체리폰, 갤럭시노트8 예약구매시 샤오미폰 제공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공기계 전문사이트 체리폰이 갤럭시노트8 예약구매시 샤오미폰을 1+1로 추가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1+1로 제공되는 단말기는 샤오미 미맥스2나 홍미노트4X로 최신폰이다.

우선 샤오미 미맥스2는 6.44인치 대화면과 5300mAh 배터리에 64GB 용량을 가진 스마트폰이다. 샤오미 홍미노트4X는 5.5인치 풀HD, 4100mAh 배터리에 64GB 용량이다. 예약구매는 체리폰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체리폰 관계자는 “갤럭시노트8 1+1 이벤트는 샤오미의 높은 가성비폰을 하나 더 받을 수 있어 반응이 매우 뜨겁다”라고 말했다.

티베로, 클라우드 DB 시장 공략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국산 대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솔루션 '티베로'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노학명)는 자사의 DBMS 솔루션 티베로가 SK(주)C&C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에 론칭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의 티베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고성능, 고가용성, 확장성 등이 제공될 수 있도록 SK C&C 의 클라우드 제트 최적화돼 판매되며 기업들은 클라우드 상에서 자신만의 DB 서비스를 쉽고 자유롭게 구축할 수 있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티베로는 이번 클라우드 제트뿐만 아니라 앞으로 국내외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등록하여 클라우드 DB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과기정통부-KISA, 침해사고 대응 위한 '화이트해커' 발굴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함께 침해사고 대응 역량이 뛰어난 국내 보안인재를 발굴하는 제14회 HDCON(해킹방어대회)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해킹방어대회는 해킹방어에 필요한 침해사고 대응 역량을 겨루는 기술 경연대회다. 이번 대회는 실제 침해사고가 발생한 ICT 시스템 환경에서 사고발생 원인 파악 및 대응방안을 도출하는 실전형 문제로 구성됐다.

이동근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사고분석단장은 "이번 해킹방어대회는 기업 내부 네트워크를 관리·운영하는 보안 실무자 입장에서 침해사고를 대응하는 경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보안업계에 대한 진로탐색, 화이트해커 발굴, 나아가 보안인력 수급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13일까지 해킹방어대회 홈페이지(www.kisa.or.kr/hdcon)를 통해 할 수 있으며, 9월 16일 온라인 예선을 통해 10개 본선진출팀을 선발해 11월 13일 더케이호텔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삼성전자, 독일 VDE서 ‘인버터 컴프레서’ 21년 수명 인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규격 인증기관인 ‘독일전기기술자협회(Verband Deutscher Elektrotrchniker, 이하 VDE)’로부터 냉장고 핵심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품질시험에서 21년 수명을 인증 받았다.

인버터 컴프레서는 냉장고의 핵심부품으로 24시간 내내 가동되는 냉장고의 전력사용량, 소음, 진동 수준을 결정한다. VDE는 120일동안 31만 번의 삼성전자 냉장고 품질 시험을 진행하며 ‘인버터 컴프레서’의 구성 요소, 진동 및 소음, 안전 결함 등을 확인해 본 결과, 해당 제품의 내구성이 21년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상태를 유지한다는 것을 인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꾸준한 신규공법 개발을 통한 초정밀 제조라인을 구축함으로써 핵심부품의 정밀도를 기존의 2배로 개선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에서 콤프&모터 사업을 담당하는 김영태 상무(왼쪽)와 냉장고 선행개발을 담당하는 서국정 마스터(사진= 삼성전자)

페이스북, 지역 중소상공인 위한 ‘페이스북 2017 모바일 무브스 비즈니스' 로드쇼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이 ‘2017 모바일 무브스 비즈니스 ’로드쇼를 통해 전국 주요 도시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9월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13일 광주, 14일 대전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각 지역의 성공적인 비지니스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솔루션을 공유한다.

페이스북 2017 모바일 무브스 비즈니스에서는 페이스북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직접 연사로 참석해,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한 동영상 광고, 정교한 타깃팅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등 비즈니스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참가 신청은 페이스북 2017 모바일 무브스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참석 확정자에게는 초대 확정 메일이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케이큐브벤처스. 카카오브레인, 로봇 개발 기업 '토룩' 공동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케이큐브벤처스(공동대표 유승운, 신민균)와 카카오브레인(대표 김범수)이 가정용 로봇 개발 스타트업 '토룩'(대표 전동수)에 투자했다고 31일 밝혔다.

2012년 1월 설립된 토룩은 가정용 로봇을 개발한다. 토룩은 서울대 기계항공공학 박사 출신의 전동수 대표를 중심으로 로봇 개발의 핵심 역량을 보유한 팀이다. 특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이 모여 로봇의 생체 엔진 등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토룩이 개발 중인 가칭 '라이봇은 사용자와 교감이 가능한 능동형 로봇이다. 라이봇은 토룩의 전문 기술을 접목하여 주변 상황을 폭넓게 이해하고(인지 기능), 능동적으로 행동을 선택하며(판단 기능), 즉각적인 반응까지(표현 기능) 가능하다.

전동수 토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토룩은 제품 판매에 돌입하기 위한 세부 개발을 마무리하고 조만간 글로벌 시장 진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로봇에 적용되는 새로운 기술이 소비자에게 유용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품성과 시장성 간 조화를 이루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김기준 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는 "90년대 후반부터 인간과 교감할 수 있는 로봇 개발은 많은 기술적 한계에 머물러 왔다. 인공지능을 접목한 가정용 IT 기기 시장의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토룩이 가진 철학과 자체 기술이 차세대 가정용 로봇 플랫폼을 선점하는 데 차별점이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케이큐브벤처스와 카카오브레인이 가정용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토룩'에 공동 투자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 케이큐브벤처스)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 가상화폐 거래소 'CPDAX' 내달 1일 오픈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난 4년간 국내 1세대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해왔던 코인플러그는 전문성과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CPDAX'를 9월1일부터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코인플러그에 따르면 그동안 거래소 운영을 통한 노하우와 전문 트레이더를 대상으로 실시한 FGI(Focus Group Interview), 기존 고객들의 행동 패턴 등 그동안의 운영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한 화면에서 시세차트와 호가 현황을 파악하고 바로 매수 ∙ 매도 주문 할 수 있도록 좀 더 직관적인 UI(유저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투기'가 아닌 '디지털 자산'으로써의 가상화폐를 분석·발굴해 고객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코인플러그의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CPDAX에서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 등 총 5종의 가상화폐가 거래될 예정이다.

써트온, 다차원구조의 블록체인 플랫폼(X-Chain) 상용화 나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써트온(대표 김승기, 박경옥)은 기존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해 전자문서와 같은 디지털컨텐츠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차원블록체인 'X-체인'의 해외특허출원 준비를 마치고,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X-체인 플랫폼은 의료제증명 및 유통, 물류,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문서기반 디지털컨텐츠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이다.

김승기 써트온 대표는 "써트온은 가상화폐거래소(코인링크)를 인프라로 활용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암호화폐기반 결제서비스, 해외송금 등 서비스분야를 다각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며 "올해 안에 다차원블록체인플랫폼 기반 ICO를 추진하기 위해 해외 파트너사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차원블록체인플랫폼을 고도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쯔, KT DS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후지쯔(대표 박형구, 최재일)는 KT DS(대표 김기철)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협업 관계를 맺고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하며, 상호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대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KT DS는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올해 솔루션 유통 사업을 한층 강화를 위해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백종도 한국후지쯔 전략마케팅본부장 이사는 "KT DS가 보유한 IT서비스 기술과 후지쯔의 x86서버(프라이머지), 스토리지(이터너스)를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 비즈니스 사업분야에서 후지쯔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 증적 관리 솔루션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보안 인증을 위한 증적(감사를 위한 증거 자료) 관리 솔루션인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국제정보보호인증(ISO27001) 등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갱신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증적들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안혜연 파수닷컴 부사장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후 매년 발생하는 인증 의무에 대응해야 하는 기업 및 기관들은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를 통해 효율적인 증적 관리는 물론 인증 준비를 위한 기간 및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스웍스코리아, 수원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는 수원대학교와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포함한 자사 제품에 대한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수원대학교는 학생들이 실제 프로그램 수행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툴을 활용해 공학 및 수학 과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쌓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이사는 "매스웍스는 보다 많은 대학들이 사회의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엔지니어들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의 선도적인 연구개발(R&D) 환경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멜론, 고음질음원 전용 감상실 ‘멜론하이-파이 플레이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고음질음원 전용 멜론하이-파이 개편 후 고음질음원 및 콘텐츠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멜론하이-파이 플레이스를 3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 오픈한다.
 
별도의 방문 절차 없이 주중 상시 운영되는 멜론하이-파이 플레이스는 소니, 젠하이저 등의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고 최적의 환경에서 고음질음원 감상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디오 전문 리뷰 사이트인 하이파이클럽과 협업으로 운영되며, 위치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45 지하 1층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