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클라우드 내 애플리케이션 보호하는 '콘트레일 시큐리티'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새로운 보안 솔루션 '주니퍼® 콘트레일 시큐리티'를 30일 공개했다.

새로운 보안 솔루션은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을 통해 기업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공급자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주니퍼의 SDSN(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 플랫폼의 자동화된 위협 감지 및 실행 기능과 결합해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으로 거듭나 다양한 보안 위협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프라틱 로이초우두리 콘트레일 앳 주니퍼 네트웍스 제품 관리 담당 수석 이사는 "향상된 위협 방지, 정책 관리, 시각화, 제어를 제공 받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검증된 콘트레일 네트워킹 제품 구성요소를 활용해 고객들은 확장성과 성능, 상호운용성의 저하 없이 보다 나은 보안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HDS, SDDC 랙스케일 플랫폼 '히타치 UCP RS'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완벽하게 통합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랙스케일 플랫폼 '히타치 UCP RS'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히타치 UCP RS는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민첩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해 IT 투자를 자유롭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인 히타치 UCP HC를 업그레이드했다.

밥 마다요 HDS 통합 솔루션 마케팅 담당인 부사장은 "HDS는 'UCP RS' 출시와 함께 하이퍼컨버지드 UCP HC 를 업그레이드해 고객이 IT 환경을 전환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가속화하면서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출시 2개월만에 가입자 15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가 출시 2개월만에 총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27일 출시된 카카오페이 인증은 개인정보 수집동의, 신용정보 조회동의, 보험 청약, 대출 계약 등 전자서명이 요구되는 중요문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페이 인증 연령대별 이용현황 (자료=카카오페이)

연령대별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82.6% 2030 세대로, 기존 인증서와는 차별화된 간편한 인증방식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가 젊은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재테크, 보험 가입에 관심이 높은 40대도 전체 가입자의 약 16%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는 "현재 금융업계, 게임업계, 커머스 등에서 적용 방안을 활발히 검토 중으로 제휴 기관 확대와 신규 기능 도입으로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신한생명, 한화손해보험, 대신증권, KT에스테이트, 라이나생명,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국경없는의사회 등 7개 기관과 제휴를 맺었으며, 카카오페이는 대형 금융·정부·공공기관 위주로 올해 안에 이용 기관을 15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딜라이브, 2년 연속 협력업체 직원 직접고용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협력업체 직원 일부를 직접고용 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지난해 위탁업무 계약이 종료된 3개 협력업체 직원 102명을 포함, 추가로 14명을 본사 정규직으로 채용한데 이어 올해에도 150여명을 채용한다. 이로써 지금까지 270여명이 본사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딜라이브 노사는 이날 2017년 단체교섭 조인식을 맺고 임금인상안 합의를 마쳤다. 이번 교섭타결로 딜라이브 노사 양측은 2015년 현 경영진 취임 이후 합리적 노사상생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과 함께 3년 연속 노사간 무분규 타결 성과를 이어가게 됐다.

딜라이브 전용주 대표(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임단협 조인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국회 미방위 소속 정의당 추혜선 의원(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진규(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대성(왼쪽에서 일곱 번째) 희망연대노동조합 공동위원장이 2017년 딜라이브 단체교섭 조인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딜라이브)

코인원, 6번째 가상화폐 퀀텀(QTUM) 거래소 상장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퀀텀(QTUM) 재단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퀀텀을 상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퀀텀은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된 6번째 가상화폐다.

퀀텀은 비트코인의 가치 전달 기능과 이더리움의 컨트랙트 실행 능력을 통합해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를 개선한 '가치 전송 프로토콜(VTP: Value Transfer Protocol)'로써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기술적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되는 가상화폐의 최우선 기준은 미래 우리 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기술적 가치"라며 "코인원은 언제나 철처한 기술 검증을 바탕으로 가상화폐를 선별해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투믹스-지니뮤직, 서비스 제휴..."웹툰∙음악 함께 즐기세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웹툰 플랫폼 투믹스(대표 김성인)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뮤직(대표 김훈배)과 서비스 제휴에 나섰다.

투믹스는 지니뮤직과 상호 간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투믹스와 지니뮤직의 제휴는 '아트슈머'를 겨냥한 콘텐츠 업계의 전략적인 제휴로 웹툰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한 시너지 효과로 아트슈머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김성인 투믹스 대표는 "투믹스에서 웹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음악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웹툰이 콘텐츠 산업을 주도하는 대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링크-NSOK, 사조그룹 선박에 VSAT 위성통신 영상보안 솔루션 구축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텔링크가 종합보안자회사 NSOK와 손잡고 사조산업 관리 원양선박 11척에 VSAT 위성통신 기반의 실시간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조그룹이 도입한 VSAT 위성통신 및 실시간 영상보안 결합 솔루션은 선박 운항의 안전성 제고는 물론 장기간 바다에 체류하는 선원들의 소통문제를 해결할 전망이다.

사조그룹 선박에 적용된 SK텔링크의 ‘SK스마트샛’은 최첨단 해상용 VSAT 위성통신 서비스로, 전 세계 어디서나 초고속 고품질의 데이터 통신을 제공한다.

함께 적용된 NSOK의 인터넷 기반 실시간 CCTV 솔루션은 방수, 방진 설계를 기반으로 비바람 및 바다에도 작동할 수 있는 선박 전용 카메라와 녹화기 및 시건 장치 등으로 이뤄져 있다. 육상에서는 PC와 휴대폰, 태블릿 등에서 프로그램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화면 또는 녹화된 화면으로 선박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링크가 종합보안자회사 NSOK와 손잡고 사조산업 관리 원양선박 11척에 VSAT 위성통신 기반의 실시간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SK텔링크)

현대페이-모다, 블록체인과 IoT 융합사업 위해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현대페이(대표이사 김병철)는 사물인터넷(IoT) 토탈 솔루션 기업 모다(대표이사 김정식)와 블록체인과 IoT 융합사업 공동 전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페이는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해 자사가 추구하는 'Beyond the Human Pay'의 실현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IoT 솔루션 전문기업인 모다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각 사의 주력 기술인 블록체인과 IoT의 융합이 실현되면 IoT 보안성 강화는 물론, IoT 기기들 사이의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철 현대페이 대표는 "현대페이는 블록체인 기술의 진보성을 활용한 차세대 핀테크 기술과 IoT가 융합된 페이먼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핀테크 분야의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리딩 파트너와 적극적인 제휴를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VM웨어, 엔드포인트 관리 위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 업데이트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지난 2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VM월드 2017'에서 기업의 효과적인 엔드포인트 관리를 위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 업데이트를 2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EM) 솔루션 에어와치가 통합된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과 가상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및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호라이즌 클라우드'가 공개됐다.

특히 워크스페이스 원은 특정 모바일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 운영, 관리, 보안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윈도우, 맥OS, 크롬 등 OS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 및 보안 기능 강화와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이용, 디바이스의 보안 상태,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경험 등에 대한 정보를 관리 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스' 기능이 포함됐다.

수밋 다완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엔드유저컴퓨팅 부문 사장은 "디바이스를 사용한 업무 방식이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엔드포인트들을 관리하고 보호하는 방식 또한 비즈니스 혁신을 구현하기 위해 변화해야 한다"라며 "VM웨어는 워크스페이스 원을 통해 기업이 모든 사용자,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고 진정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