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9월부터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 시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와 찾아가는 멤버십 서비스를 9월 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블할인 멤버십은 모든 KT 고객에게 한 달에 한 번, 고객이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2배의 할인 혜택(상시 혜택 대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이용 1000만 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는 이전 시즌에서 인기를 끈 스페셜 할인을 더욱 강화하여 매월 새로운 ‘이달의 스페셜 혜택’을 제공한다.

9월에는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 시작을 맞아 던킨도너츠와 함께 마련한 특별 한정판 ‘KT더블할인팩’(먼치킨 20개)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10월, 11월에는 G마켓을 이용하는 KT 멤버십 고객 모두에게 2만 5000원 이상 상품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중복 할인쿠폰을 혜택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에서는 ‘찾아가는 멤버십’ 안내서비스도 더해진다. KT GIGA 지오펜싱(Geo-Fencing) 플랫폼을 활용하는 이 서비스는 ‘KT 멤버십 앱’을 통해 고객의 현재 위치에 따라 주변 혜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KT 멤버십 고객이 던킨도너츠 매장 인근을 지나갈 때 ‘KT더블할인팩(먼치킨20개) 50% 할인’ 혜택 알림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에서는 ▲뚜레쥬르 30% 할인 ▲도미노피자 VIP고객 40% 할인, 일반고객 30% 할인(앱/웹 이용시) ▲CGV 현장예매 시 본인 4000원 할인 혜택 등이 시즌2에 이어 지속 제공된다.

또한, 시즌1과 시즌2에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문화혜택 ‘그레이트컬쳐’는 시즌3에서도 최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9월 ‘보그 라이크 어페인팅’ 전시 50% ▲10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전시 50% 할인 등이 제공된다. 매월 전시∙공연 등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그레이트컬쳐’는 할인 금액에 상관없이 1매당 1000 포인트만 차감된다. 

임채환 KT 무선서비스담당 상무는 “9월에 시작하는 ‘더블할인 멤버십 시즌3’는 더욱 강화된 스페셜 할인 혜택과 함께, KT GIGA 지오펜싱 기술을 활용하여 차원이 다른 ‘찾아가는 멤버십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말했다.

KT 모델이 더블할인 멤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방통위, EBS 사장 지원자 중 면접 대상자 확정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 제27차 회의를 개최해 EBS 사장 지원자 중 면접 대상자 3명을 선정하고 면접 관련 사항을 확정했다.

방통위는 위원장을 포함한 방통위 상임위원 5인과 외부 전문가 3인 등 총 8인으로 면접위원회를 구성해 다음달 6일에 면접을 실시하고, 별도의 전체회의를 개최해 방통위원장이 방송통신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EBS 사장을 최종 임명할 계획이다.

딜라이브, '디지털 방송+OTT박스' 서비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딜라이브가 프리미엄급 방송채널에 온라인 동영상 기기(OTT) 박스를 함께 제공하는 ‘딜라이브 스페셜’ 서비스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이동 중에 OTT 시청이 가능하도록 모바일과 연동한 ‘딜라이브i(아이)’ 앱을 출시해 N스크린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 홈쇼핑 앱을 설치, OTT 서비스를 통해서도 상품구매가 가능하도록 해 활용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한다.

9월 중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서 티커머스도 가능해진다. 현대홈쇼핑 +Shop, GS My Shop, 롯데 one TV 등 티커머스 채널이 OTT박스 안에 들어오며, 티커머스 채널을 스트리밍으로 서비스한다. 이에 따라 OTT박스를 통해서도 상품 구매가 가능해진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딜라이브는 9월부터 OTT를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을 시도한다”며 “특히 ‘OTT박스’ 유통을 통한 콘텐츠 에코(eco) 시스템을 먼저 만들고 그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확대되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딜라이브 스페셜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딜라이브)

LG CNS, AI 빅데이터 플랫폼 'DAP(답)'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LG CNS가 멀티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플랫폼 'DAP(Data Analytics & AI Platform, 답)를 29일 출시했다.

LG CNS 답은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일련의 빅데이터 처리와 분석이 즉시 가능하고,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이나 AI 서비스 개발 환경을 갖추는 데 걸리던 시간을 수개월에서 1시간 내로 단축하고, 데이터 분석 시간도 3~4개월에서 1~2주로 줄일 수 있다고 LG CNS는 설명했다.

이성욱 LG CNS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상무는 "디지털 혁신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고비용, 기술 복잡성, 전문가 확보 어려움 등으로 빅데이터 분석이나 새로운 AI 서비스 개발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실정"이라며 "답은 이러한 고민에 차별화된 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글로벌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의 2017년 7월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 팀장은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능력은 모바일 백신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이번 7월 테스트를 포함해 올해 실시한 4회(1,3,5,7월)의 테스트에서 연속으로 종합점수 만점을 기록했다.

VM웨어, 멀티 클라우드 및 현대적인 데이터 센터를 위한 솔루션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지난 2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VM월드 2017'에서 멀티 클라우드 및 현대적인 데이터 센터를 위한 솔루션 업데이트를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VM웨어는 기업이 보다 탄력적으로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를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했다.

또한 고객이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해 비즈니스 및 개발자 민첩성을 증대시키며, 네트워킹 및 보안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들도 함께 발표했다. 특히 빅데이터·고성능 컴퓨팅(HPC) 환경을 위한 솔루션 'v스피어 스케일-아웃'과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3.5', 'VM웨어 HCI 엑셀레이션 키트' 등을 공개했다.

팻 겔싱어 VM웨어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VM월드는 멀티 클라우드 시대를 맞이한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를 가장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재고할 수 있는 방안들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VM웨어는 기업의 클라우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파트너사와 미래 보안 비전 '선보안 후연결' 공유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사장 이석우)은 지난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총판 및 파트너사 대상 1박 2일 일정의 '2017 펜타시큐리티 파트너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총판 및 파트너사에 펜타시큐리티의 새로운 비전인 '선보안 후연결'을 공유하고 기존 보안 솔루션 발전 방향과 새로운 로드맵을 제시했다. 특히 펜타시큐리티가 새롭게 재정비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를 소개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전무는 "총판·파트너사들이 원활한 영업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서 제품 연구·발전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7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에서 한국팀 2개 부문 수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연례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2017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AA)'의 수상작을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65개국, 70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서 한국 홍익대학교 정원준씨와 성신여자대학교 조해리, 한제연, 장정은 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수상자는 올 10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연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인 '2017 어도비 맥스'에 참석해 업계 전문가와의 교류, 작품 발표 및 어도비라이브닷컴 출연 등 각종 경력 개발을 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삼성전자, IFA2017서 세탁 시간 줄인 드럼세탁기 ‘퀵드라이브’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9월 1일부터 6일(현지시각)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7’에서 기존 드럼세탁기의 상하 낙차 방식에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 방식을 결합해 세탁성능은 유지하면서 세탁시간은 절반 가까이 줄인 드럼세탁기 ‘퀵드라이브’를 공개한다.

퀵드라이브는 삼성전자가 유럽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조사 결과, 세탁 시간 절감을 가장 중요시한다는 점을 반영해 개발됐으며, 8kg. 9kg. 10kg 모델을 유럽 시장에 먼저 선보인다.

퀵드라이브는 세탁 드럼통 안쪽 후면에 독자적으로 움직이는 회전판을 결합한 신기술 ‘큐드럼’을 적용했다. 큐드럼은 드럼통이 물레 방아처럼 돌면서 상하로 떨어지는 낙차로 세탁되는 드럼세탁기 방식과 회전판이 돌면서 발생하는 물살의 힘으로 세탁되는 전자동 세탁기 방식을 동시에 구현해 상· 하· 전· 후 네 방향으로 움직여 세탁효율을 높인다.

이 같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세탁 성능과 옷감 손상 방지는 유지하면서도 세탁에 걸리는 시간은 절반 가까이 줄였다.

삼성전자 퀵드라이브 세탁기 라이프 스타일 컷(사진=삼성전자)

나모에디터, '나모 웹에디터 원'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나모에디터(대표 이수근)는 지난 2008년 '나모 웹에디터 8.0' 출시 후 10년 만에 새로운 홈페이지 제작 웹에디터인 '나모 웹에디터 원'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나모 웹에디터 원은 이전 버전과 달리 위지윅(WISWIG) 방식으로 개발돼 웹디자이너가 퍼블리셔나 개발자 도움 없이 트렌디한 반응형 웹사이트 개발이 가능하다.

이수근 나모에디터 대표는 "나모 웹에디터 원은 잊혀졌던 나모 웹에디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모든 요건을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IBM, 하나금융그룹에 통합유지보수(MVS)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3개 관계사의 IT 유지보수체계를 표준화, 일원화하는 통합유지보수(MVS) 서비스 계약을 하나금융그룹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IT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벤더 관리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즉각적인 장애 대응과 예방이 가능해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겸준 한국IBM 글로벌 테크놀러지 서비스 상무는 "한국IBM은 자사 장비는 물론, 타사의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직접 관리, 서비스 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이라며 "본 계약을 통해 금융권 고객의 미션 크리티컬한 서비스를 위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관리를 제공하는 IBM MVS 서비스의 차별화된 가치와 역량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29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H2 이용자는 29일부터 EX 훈련 전수 시스템, 팀 배지 강화 시스템,’02년도 선수 카드를 만날 수 있다.

EX 훈련 전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EX 훈련(최고 훈련 단계) 기록이 있는 선수의 강화 수치와 레벨을 다른 선수에게 전수할 수 있다. 팀 배지 강화 시스템은 조건(구단, 연도 등)에 맞는 선수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버프(buff) 아이템이다.

여기에 더해 ’02년도 한국프로야구(KBO) 리그에서 활약했던 선수 398명이 H2에 추가됐다. 이용자는 선수 영입과 합성을 통해 ‘02년도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H2'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소프트뱅크벤처스, 인공지능 기반 3D 아바타 기술 기업 ‘핀스크린’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인공지능(AI) 그래픽스 스타트업 핀스크린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 외에 미국의 럭스캐피탈과 콜로플넥스트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2015년 9월 미국 LA에 설립된 핀스크린은 얼굴 이미지의 질감과 생김새를 실시간으로 디지털화해 실사에 근접한 3D 아바타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 핀스크린은 얼굴 이미지가 입력되면 딥러닝 기술로 얼굴 모형 지도를 그리고, 모발 구조와 질감, 눈동자 색 등을 계산해 3D 실사 아바타를 구현한다. 완성된 아바타는 사용자의 실제 얼굴 움직임에 따라 표정과 입 모양이 실시간으로 변한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준표 파트너는 “핀스크린은 안면을 포함한 인체 이미지 디지털화 및 추적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직접 만든 3D 아바타로 다양한 감정과 움직임을 표현하는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해 다가올 가상/증강 현실(VR/AR) 플랫폼 커뮤니케이션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놀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에이치에비뉴' 부산 광안리점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기업 야놀자는 라이프스타일 호텔 ‘에이치에비뉴’ 광안리점을 오픈했다.
 
에이치에비뉴는 야놀자의 신개념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새롭게 오픈한 광안리점은 축제와 관광의 도시, 부산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전 객실 오션뷰 배치로 민락, 광안대교, 광안리를 객실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호텔이자 부산의 명물 부산불꽃축제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외식 배달 '식신히어로', 상반기 베스트30 선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사용자 기반 맛집 추천 식신의 외식 배달 브랜드 ‘식신히어로’는 상반기 베스트30을 선정하고 내달 17일까지 배달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신히어로는 ‘배달 안되는 맛집을 가장 빠르게 배달한다’는 콘셉트로 지역의 유명 맛집을 신속히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강남/서초, 노원, 일산지역의 배달 안되는 맛집과 제휴를 맺고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상반기 식신히어로에서 선정된 외식 배달 맛집 Best 30으로 선정된 곳은 을밀대, 하동관, 일일향, 목포집, 카페 마마스, 도스타코스 등이다. 상반기 맛집 배달비 무료 이벤트는 내달 17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Best 30곳 중 22곳은 주문 금액 상관없이 배달비 무료다.

넷마블 '마블챌린저' 10기 공식 출범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0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이 넷마블의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게임홍보, 마케팅 등 실무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업계의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선발된 총 10명의 대학생은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대학생들에게 게임업계에 대한 이해와 전문가를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마블챌린저에게는 △입사 지원 시 우대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팀장은 “마블챌린저는 게임업계의 대학생 콘텐츠 리더양성소로서 더 많은 대학생들이 게임업계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넷마블의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에서 마블챌린저들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넷마블 마블챌린저 10기 출범 사진 (사진=넷마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