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트론, 말하는 펜 ‘리틀퓨처북 폴리펜’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토이트론(대표 배영숙)이 똑똑한 말놀이 친구 ‘리틀퓨처북 폴리펜’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리틀퓨처북 폴리펜‘은 언어 발달의 결정적 시기인 영유아기에 놀면서 2000개의 한글과 영어 어휘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기본 생활 습관을 돕는 생활 습관 놀이북, 다중 지능 이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지능 발달 놀이북, 한글과 영어로 말하고, 30여곡의 학습 동요를 들을 수 있는 똑똑한 폴리펜,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고 노래방 리모컨 스티커가 부착되어 활용도를 더욱 높인 폴리 펜 가방, 바른 습관을 돕는 생활 습관 캐릭터 스티커, 한글, 영어, 숫자를 한 번에 학습하는 말하는 포스터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폴리펜과 호환되는 ‘말하는 한글카드’, ‘말하는 숫자카드’, ‘말하는 알파벳카드’, ‘말하는 국기카드’ 서브 상품 4종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폴리펜은 토이트론몰을 비롯하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이마트, 대형 완구 전문점,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리틀퓨처북 폴리펜 상품 이미지(사진=토이트론)

카카오톡 치즈 출시 1주년, 1200만 카카오톡 프로필을 바꾸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프로필 카메라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치즈는 사용자만의 개성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앱으로,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 (아이)'의 시각형 엔진과 음성형 엔진이 적용됐다.

지난해 8월 17일 정식 출시된 카카오톡 치즈는 출시 3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출시 1년만에 12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카카오톡 치즈는 특히 카카오톡 프로필로 개성과 감정 상태 등을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20연령대의 비중이 60%로 집계됐으며, 여성은 무려 77%에 달한다.

카카오는 프로필 카메라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그래프=카카오)

위메프, 쇼핑 편의 제고 위해 특가 서비스에 ‘균일가’, ‘무료배송’ 강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균일가, 무료배송을 강화한다. 위메프는 자사 특가 서비스 상품에 ‘균일가’, ‘무료배송’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해왔으며,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이를 더욱 강화키로 했다.
 
위메프는 투데이특가, 명예의전당, 주간특가, 타임특가 등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특가 서비스에 대해 별도 옵션가 없이 명시된 대표 가격 그대로 ‘균일가’로 판매하기로 했다. 단 출발일자나 좌석 등급에 따른 가격 변동이 필수적인 여행, 공연/전시관련 상품은 제외했다.
 
기존에 온라인으로 신발이나 의류 등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 원단이나 재질, 인기상품 등에 따른 옵션별 조건들이 존재했다면, ‘균일가’를 적용한 위메프 특가 서비스에서는 처음 노출된 상품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위메프는 배송비도 상품 가격의 일부라는 점을 고려해 특가 서비스 상품에 대한 ‘무료배송’ 정책을 도입하고, 상품가격 외에 추가 비용 없이 물건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따라서 위메프 특가 서비스에서는 배송비 추가 부담 없이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KT, 인터넷-IPTV 함께 쓰면 '기가지니'가 우리 집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 가입자 확대를 위해 KT 인터넷-IPTV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기가지니 혜택을 주는 ‘기가지니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KT의 10배 빠른 ‘기가 인터넷’과 국내최다 채널을 볼 수 있는 ‘올레 tv’에 동시 가입하면 월 9900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가 인터넷(1G)’과 ‘올레 tv 라이브 15’이상 요금제에 동시 가입하면, 단말 임대료가 월 6,600원인 ‘기가지니’를 무료로 받고 기가급 무선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이용료 월 3300원을 면제받을 수 있다. (단 기가지니, 인터넷 3년 약정 조건)

또, KT는 올레 tv만 가입해도 기가지니 단말 임대료를 월 1100원부터 최대 월 44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레 tv 라이브’ 상품 ‘tv 15’ 요금제에 가입하면 월 4400원, ‘tv 12 요금제’는 월 3300원, ‘tv 10 요금제’는 월 1100원 할인을 받는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KT 인터넷과 IPTV 고객도 해당 요금제로 변경하고 기가지니를 3년 약정 신규로 신청하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레 tv를 5년 이상 장기 이용한 고객은 ‘tv 12’ 이상 요금제로 변경하면 기가지니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KT의 ‘기가 지니’는 IPTV와 연동해 음성으로 ▲TV 제어 및 VOD추천/검색 ▲뉴스, 음악 등 미디어 서비스 ▲날씨, 일정, 교통 등 홈 비서 서비스 ▲홈 IoT 상품 제어 ▲영상/음성 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장(전무)는 “이번 ‘기가지니 콜라보 프로모션’은 업계 1등 KT 인터넷과 IPTV서비스를 즐기면서 세계 AI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최고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함께 이용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부담 없이 즐기고,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모델이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P2P금융 플랫폼 미드레이트, 상환일정 통합관리 시스템 ‘바이올렛’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P2P금융 플랫폼 미드레이트는 모든 P2P상품의상환일정을 통합관리 하는 시스템인 ‘바이올렛'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올렛은 미드레이트에서 투자한 상환일정을 캘린더 형식으로 관리해 상환이 되는 시기와 금액을 투자 고객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미드레이트 상품뿐만 아니라 타 P2P기업의 상품도 함께 등록해 자신이 투자한 모든 P2P상품의 상환스케줄을 바이올렛에서 볼 수 있다. 
 
미드레이트 개발팀은 “투자 고객이손쉽게 상환 일정을 관리해 합리적인 자금 관리에 도움이 되고 P2P 가이드라인 출시 이후 다수의 투자자들이 여러 업체, 상품에 분산 투자하고 있어 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민다, 빅데이터로 본 2017 여름 해외 한인민박 이용 트렌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와 전세계 한인민박 예약 플랫폼 ‘민다’는 올 여름 190개 도시 한인민박 이용행태를 분석해 자유여행 트렌드를 공개했다.
 
분석결과 해외 한인민박 이용률은 ‘유럽’이 가장 높았다. 파리, 베네치아, 바르셀로나, 로마, 인터라켄 순으로 5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히 ‘파리’는 성비와 연령대를 불문하고 한인민박 이용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나타났다.
 
올 7~8월 중 해외 한인민박 예약이 가장 많았던 날은 7월 14일과 15일이었으며, 이용률이 가장 높은 요일과 낮은 요일은 각각 금요일과 일요일로 조사됐다. 이용자 성비는 여성이 48%로 남성(40%)을 근소하게 앞섰다. 여성과 남성이 함께 이용하는 비율은 12%로 나타났다.
 
해외 한인민박을 가장 많이 이용한 세대는 ‘20대’로 나타났다. 20대는 전체 이용자의 72%로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30대(20%), 40대(5%), 50대 이상(3%) 순으로 나타났다.

숙박 O2O 기업 야놀자와 전세계 한인민박 예약 플랫폼 ‘민다’는 올 여름 190개 도시 한인민박 이용행태를 분석해 자유여행 트렌드를 공개했다. (사진=야놀자)

안랩, SW코딩강사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SEM)' 5기 수강생 모집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소프트웨어(SW)코딩강사 양성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안랩샙 5기는 기존 스크래치 기초·심화·하드웨어(HW)융합과정에서 코딩 언어별 교육으로 교육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스크래치 코딩강사 교육과정 ▲앱인벤터 코딩강사 교육과정 ▲파이썬 코딩강사 교육과정은 ▲아두이노 코딩강사 교육과정 등 4개 과정이며, 각 과정별 45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안랩샘 신청은 오는 27일(일)까지 맘이랜서 홈페이지 '맘잡고(www.momjobgo.com)'에서 할 수 있다.

한국MS-인문협-콘텐츠조합, 지적재산권 보호 위한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지사장 고순동)는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중앙회장 김병수),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이사장 최윤식)과 함께, 전국 1만여 곳에 달하는 PC방의 정품 소프트웨어 설치를 활성화하고 지적재산권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윈도 라이선스 정책의 업계 정착을 위해 공동 노력함으로써 선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PC방 보호정책 활동'을 비롯해 'PC방 관리활동'과 'PC방 지킴이 캠페인'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또한 MS와 인문협, 콘텐츠조합은 기존 및 신규 오픈하는 PC방과 프랜차이즈 본사, 노하드PC방 관리업체, PC방 관리프로그램 업체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순동 한국MS 대표는 "보안에 취약한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근절하고 정품 사용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MS는 국내 PC방 관계자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다산네트웍스, 람보르기니 스마트폰 '알파원' 중동 시장 진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다산네트웍스(대표이사 남민우)는 영국 런던에 이어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알파원을 출시하고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 한다고 22일 밝혔다.

토니노 람보르기니와 다산네트웍스가 함께 만든 스마트폰 '알파원' (사진=다산네트웍스)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토니노 람보르기니와 다산네트웍스가 함께 지난 5월 선보인 알파원은 고가의 특수합금 '리퀴드 메탈'과 이탈리아 장인의 수작업을 거쳐 만들어진 가죽 등이 사용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영국과 두바이의 명품 판매점 입점은 알파원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올플래시 스토리지 '히타치 VSP F' 시리즈 공급 확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다양한 산업군에서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신한캐피탈과 SBI저축은행에 히타치 VSP F 시리즈를 공급하는 등 주요 은행의 차세대 및 VDI 환경 구축 사업을 다수 수주했다.

히타치 VSP F 시리즈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OS인 SVOS을 기반으로 플래시에서도 기존 하이엔드 스토리지와 동일한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권필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솔루션사업팀 부장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모든
산업군의 비즈니스에 많은 편익을 제공하는 성공적인 플래시 전략을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CP와 컨버지드 플랫폼인 히타치 UCP에도 적용하면서 데이터센터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 롯데렌탈에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최승억)는 롯데렌탈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모바일 환경과 고객 행동에 기초한 모바일 최적화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고객 인사이트 도출을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테스팅 및 타깃팅을 위한 어도비 타깃 프리미엄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디지털이 전 산업에 걸쳐 파괴적 혁신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선두 기업들은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라며 "브랜드 경험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에 롯데렌탈이 어도비와 함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GS네오텍, 홈클리닝 O2O '미소'에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GS네오텍이 자사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상품 '코러스'를 활용해 홈클리닝 O2O '미소'의 컨택센터를 구축 완료했다.

이번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코러스의 서비스 모델 중 구축형 모델로 진행됐다. 특히 컨택센터 라우팅(CTI), 각종 통계 시스템, IVR, 녹취, PBX, CRM 연동 등을 클라우드 시스템에 구축하고 마이그레이션 한 것이 특징이다.

성무경 GS네오넥 마케팅 담당 과장은 "미소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크애니, 시각장애인을 위한 증명서 음성확인 솔루션 '보이스바코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마크애니(대표 최종욱)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증명서 음성확인 솔루션 '보이스바코드'를 출시하고 국내 1위 생명보험사에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크애니 보이스바코드는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준수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에 시각장애인용 음성변환 코드를 생성하고, 이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증명서 내용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이 제정된지 10년이 됐으나 장애인의IT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계의 참여는 아직 저조한 상황"이라며 "마크애니는 이 제품을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국내외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SD코리아-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 서비스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대표 이선웅)의 '클라우다이크'가 CJ올리브네트웍스(공동대표 이경배, 허민호) 클라우드 서비스인 'CJ드라이브'에 채택됐다.

클라우다이크는 기업 내부 서버에 설치돼 기업의 문서나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클라우타이크 도입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 환경 구축 ▲전사적 데이터 관리 체계 정립 ▲고객용 문서 전달 시스템 확충 등 보안이 향상된 클라우드 서비스 'CJ 드라이브'를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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