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20대 여성들은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하죠. 데일리룩으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좋아하지만 또 유행에 뒤쳐졌다는 느낌이 들면 안돼요. 그래서 하나만 입더라도 꾸민 듯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여성의류 전문몰 ‘세컨에디션’이 본인들만의 노하우를 이용해 20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016년 3월 창업 후 4개월만에 억대 매출 달성에 성공한 것이 바로 그 결과이다.
메인 모델과 웹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하세희 대표와 촬영 및 스타일링에 주력하고 있는 하세영 대표는 자매 사이다. 운영 초반에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업무를 두 명의 대표가 직접 처리했지만 현재는 함께 일하는 직원수만 20여 명이다.
20살때부터 꾸미기를 즐겼다는 하세희 대표는 우연한 기회에 동대문 시장이란 곳을 알게 되면서부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꿈을 키워왔다. 스타일링, 사진찍기, 옷 소개하기 등 본인이 좋아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영역이 바로 쇼핑몰 운영이었기에 단 한순간도 그 꿈을 포기한 적이 없었다.
“대학교 1학년 방학 당시에는 약 4개월 정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도전하기도 했죠. 매출이 발생되기도 했지만 학생 신분의 제약이 있어 모든 역량을 발휘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학업을 중단하고 쇼핑몰 운영에 전념하려고도 했지만 그 보다 능력과 센스를 더 키운 뒤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고, 작년부터 다시 꿈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세컨에디션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데일리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성의류다. 특히 한 가지 정도의 유니크한 포인트를 갖고 있어 과하지 않은 멋을 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올해부터는 자체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상하의 세트 상품을 주력으로 제작하며, 물량을 미리 확보해 고객들에게 더 빠른 배송을 전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담았다.
제작 상품을 비롯해 상품 업데이트 양을 늘리자 올 해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해 3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하세영 대표는 전문적인 포토그래퍼와 모델이 없다는 점을 세컨에디션의 장점으로 설명했다.
“전문적이지 않다는 점이 오히려 20대 여성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전문적이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더 솔직하게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죠. 핀으로 옷을 고정해 의도적인 연출을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제품을 보여주죠. 대신 고급 포장재를 사용하고, 감사 편지를 배송상자에 넣는 등 소소한 부분에서 고객들의 만족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내에는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 진출 국가는 일본이 될 예정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를 통해 일본어 사이트 구축도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세희 대표는 “일본의 경우 한국과 마찬가지로 성숙한 전자상거래 시장을 갖고 있어 세컨에디션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더불어 국내 시장에서도 ‘믿고 사는 세컨에디션’이란 고객들의 평가에 걸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수 있게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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