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8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액 1294억원, 영업이익 49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올라갔고, 영업이익은 0.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75억원이다.

2분기 해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1123 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7%를 차지하며 7분기 연속 해외 매출 1000억원 돌파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 및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의 매출 비중은 전체의 50%를 넘었다.

컴투스는 이번 2분기 38%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4년 2분기 이후 13분기 연속 3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해외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를 필두로 '낚시의 신', 'MLB9이닝스' 등 다양한 게임 IP(지식재산권)들이 글로벌 장기 흥행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IP 확장 및 신규 글로벌 IP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워를 길드 공성전 등 전략적 업데이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다양한 IP 비즈니스 및 '서머너즈 워 MMORPG' 등을 통해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 ‘체인 스트라이크’, ‘낚시의 신 VR’, '버디크러시', ‘댄스빌’ 등 신선한 재미를 담은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과 '서머너즈 워 MMORPG', '히어로즈워 2', 액티비전의 대표적인 콘솔 게임 IP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등 강력한 IP 기반의 대규모 신작 프로젝트 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