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ICANN과 제2회 아·태지역 인터넷거버넌스 아카데미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이 차세대 글로벌 ICT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국제인터넷주소기구(ICANN)와 공동으로 '제2회 아시아태평양 인터넷 거버넌스 아카데미(APIGA)'를 오늘(7일)부터 11일(금)까지 5일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터넷 거버넌스 ▲인터넷과 보안 ▲아·태 지역 현황 등 미래 ICT 글로벌 리더에게 필요한 기본 주제를 중심으로 총 21개 세션이 구성됐으며, 국제회의 실전 감각 채득을 위해 모의 국제회의 형식의 그룹토론 및 실전연습이 진행된다.

오늘부터 11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제2회 아시아태평양 인터넷 거버넌스 아카데미(APIGA)’에 참석한 참여자 및 연사, 주요인사들이 기념사진 촬영중이다. (사진=KISA)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다양한 혜택의 이면에 발생 가능한 프라이버시, 사이버 보안, 인간 존엄, 일자리 등 사회적 난제에 대한 글로벌 차원의 논의가 필요하다"라며 "KISA는 본 아카데미를 통해 인터넷의 미래가치를 정립하는 글로벌 거버넌스 논의를 주도할 창의적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국내 ICT 거버넌스 전문인력 양성과 국제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어도비 "고객 경험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최승억)가 비즈니스 혁신 과정에서 디자인과 창의성의 역할을 점검한 '2017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의식 조사'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들의 46%가 고객 경험을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에 두고 있다고 답해 고객 경험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지난 1년간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분야로는 콘텐츠(57%)와 고객경험(40%) 순으로 나타났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경험 비즈니스란 단순히 기존의 경험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의 융합은 고객 경험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한국, 호주, 뉴질랜드, 중국,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인도 등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팅 전문가 5000 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SK㈜C&C,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 확대 시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C&C(사업대표:안정옥)가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PaaS)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

고객 누구나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를 신청하면 ▲개발 플랫폼(PaaS)의 특성 및 고객 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 및 비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신현석 SK㈜C&C 클라우드 제트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는 기존 시스템이 보유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의 클라우드 전환 전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검증한다는 점에서 고객 반응이 좋다"라며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에스원, 메일∙모바일 보안 분야 협력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와 에스원(대표 육현표)이 영업 컨설팅 부분을 협력해 정보보안 서비스 네트워크를 다각화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자사의 핵심 솔루션인 이메일 통합보안 솔루션 '스팸스나이퍼'와 EMM 솔루션 '모바일키퍼'를 에스원의 정보보안 전략상품으로 등록하고 양사 간 제품력 및 영업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협력체계를 마련했다고 7일 발표했다.

양사는 스팸스나이퍼, 모바일키퍼 외에도 다큐원(문서중앙화), 메일스크린(메일 DLP)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 제공 및 유통을 위한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고필주 지란지교시큐리티 사업총괄이사는 "에스원이 물리보안과 정보보안을 결합한 융합보안 서비스를 추진함에 있어 메일, 모바일 보안 분야를 협력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영업, 제품 교육, 컨설팅 등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양사가 함께 성장하는 시너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야놀자, 기아자동차와 공동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온오프라인연계) 기업 야놀자는 기아자동차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놀자에서 숙박시설을 미리 예약하고 떠나는 사용자들을 위해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스토닉’과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투입됐다. 오는 27일까지 야놀자에서 숙소를 미리예약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70명에게 ‘스토닉’과 ‘스팅어’를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NIA-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스마트시티' 데이터 개방·활용 체계 구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국토진흥원, 원장 김병수)이 지난 4일 NIA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 분야 데이터 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은 국토교통 분야 신산업(스마트시티 등) 육성을 위한 데이터 활용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지능정보사회 구현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NIA는 설명했다.

서병조 NIA 원장과 김병수 국토진흥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스마트도시, 공간정보, 자율주행차 등 국토교통 분야 신산업 육성을 위한 데이터 개방·공유 및 활용 관련 거버넌스 체계를 마련하고,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함께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퀀텀, 대용량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 '스토어넥스트 6'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퀀텀(이강욱 지사장)이 스케일아웃 파일 시스템 '스토어넥스트 6'을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스토어넥스트 6는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새로운 지능형 데이터 관리 기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한다.

몰리 프레즐리 퀀텀 글로벌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전통적인 NAS 솔루션 및 범용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는 빠르게 증가하는 대규모의 비정형 데이터의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없다"라며 "스토어넥스트 6기반의 엑셀리스 워크플로우 스토리지는 고성능과 지능형 데이터 관리 기능을 통합해 극도로 데이터 집약적인 환경에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EMI, 중학생 위한 반도체 현장 체험 프로그램 '하이테크 유' 개최

[디지털투데이 오은지 기자]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 지사장 조현대)는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 현장 체험 프로그램 '하이테크 유(High Tech U)'를 9일부터 사흘간 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7년째 개최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미국·일본·대만 등 9개국에서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중학생이 직접 산업을 접하고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과학 인재를 육성하는 게 목표다.

올해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수학과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이공계 진로 계획이 있는  2·3학년 여학생을 추천 받아 27명을 선발했다. 

프로그램은 △대학교 실험실 및 반도체 생산 라인 견학 △과학 강의 △모의면접으로 구성됐다. 연세대 BIT팹 연구소를 찾아 실험실을 견학한다. 과학 강의는 마이크로칩, 공학디자인, 인간계산기 등 기초 수학 및 과학에 대한 총 9개 커리큘럼으로 짜였다.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에드워드코리아, ASML, 아드반테스트, 동진쎄미켐, 테라다인, KLA텐코 등 기업 직원이 강사로 참여한다. 모의 면접은 상기 회사를 포함해 엘오티베큠, 버슘머트리얼즈 인사책임자가 학생들과 1대1 면접을 본다.

3일 전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마지막 날 수료증이 수여된다. 

오훈정 연세대 BIT팹연구소 박사는 “클래스1000 단위 클린룸과 모스펫(MOSFET) 반도체 소자를 구현할 수 있는 연구설비와 장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