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창작자 관리 도구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동영상 창작자들이 네이버 ID를 기반으로 네이버TV 채널을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네이버 ID계정으로 네이버TV 동영상 업로드, 통계 확인, 수익 정산, 광고 설정, 저작권 관리, 라이브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창작자 관리 도구다. 
 
네이버TV에서 활동 중인 창작자는 서비스 화면에서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들어가 채널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각종 설정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전광고, 중간광고, 후광고 등의 광고 종류 및 저작권 관련 대응 조치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사진=네이버)

또한 1천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창작자에게는 오는 24일부터 언제 어디서든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채널은 원하는 시간에 맞춰 사전 리허설 및 송출을 진행하고, 사용자들에게 라이브 일정표, 앱 알림을 제공할 수 있다. 실시간 댓글과 하트 아이콘을 통해 다양한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향후 1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지닌 네이버TV 스타 창작자는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브이라이브와 연동해 글로벌 송출을 하고,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또한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어도비, AI 개인화 솔루션 '어도비 타깃'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가 2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개인화 솔루션 어도비 타깃에 데이터 과학 기반의 인공지능(AI) 알고리즘 최적화 기능을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업들이 자사의 알고리즘과 데이터 모델 적용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정교한 타기팅을 수행해 고객에게 추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서비스 추천도 자동화할 수 있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고도화된 개인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라며 " 기업들이 보유한 전문성을 어도비 타깃과 결합해 고객이 요구하기도 전에 원하는 것을 예측하고 제공함으로써 엄청난 사업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이아TV,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할 것"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사업시작 이후 지난 4년간 유튜브 기준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총 253억회에 달한다. 이는 전세계 75억 인구가 평균 3번 이상 시청한 수치이며, 실제 월간 조회수 중 40%인 6억회 이상이 글로벌에서 발생하고 있다. 
 
CJ E&M ‘다이아 티비’는 올해 말까지 전체의 30%인 600개 팀의 글로벌 창작자를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이아 티비’는 지난해 7월부터 유럽 동영상 플랫폼 ‘데일리모션’에 크리에이터 100개 팀의 채널을 순차적으로 개설하고 한류콘텐츠를 비롯한 독창적인 문화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티맥스-아시아나IDT, 지불플랫폼 사업 관련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노학명)와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가 2일 VAN(결제대행업체)사 및 지불 플랫폼 사업을 위한 공동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양사가 협력해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소프트는 DBMS인 '티베로'를 비롯 '애니링크', '티맥스' 등 솔루션 제공과 함께 기술영업 및 기술자료 등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나IDT는 '프레임워크솔루션(Easy-VAN)', '채널관리솔루션(Easy-CMS)' 및 프로젝트 관리와 컨설팅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이끌어낼 기초가 될 것"이라며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티베로와 애니링크를 통해 DBMS 및 인터페이스 프레임워크 시장에 있어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회사가 양육의 동반자로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사내 어린이집 ‘행복날개’가 국제표준화기구(IOS)의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행복날개’가 받은 국제 인증은 ISO29990으로 비정규 교육 서비스의 운영과 품질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인증은 3년간 유효하다.

이번 인증은 어린이집 시설 ∙ 보육환경 ∙ 학습 서비스 등이 국제 표준에 맞게 지원되고 있는가를 평가해 이뤄졌다. 아이들을 ‘행복날개’에 맡기는 SK텔레콤 직원들은 자녀 보육 걱정을 덜며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게 됐다.

‘행복날개’는 올해 초 면적을 대폭 확대하며 정원을 기존 70명에서 120명으로 두배 가까이 확대했다. 또, 안전과 보육의 질 개선을 위해 영아반과 유아반 공간을 분리했고, 올해부터 만 5세반을 신설하며 보육 연속성도 확보했다. ‘행복날개’는 직원들의 근무시간에 맞춰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최장 90일간 무급 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입학 자녀 돌봄 휴직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고, ‘임신기 단축 근무’를 전 임신 기간으로 의무 확대하는 등 일과 가정 생활의 균형을 위한 HR 정책을 강화 중이다.

SK텔레콤 사내 어린이집 '행복날개'(사진=SKT)

에피카, 한양대 창업지원단에 2000만원 기부

[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한양대(총장 이영무) 창업지원단은 1일(현지시각) 실리콘밸리에서 한양대 출신의 스타트업 CEO인 에피카 한보석 대표(한양대 기계공학 04)가 후배들의 글로벌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피카는 스마트 자동차 주행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으로, 최근 국내 벤처기업 및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받아 미국 미시간, 캘리포니아 등에 진출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와 이영무 한양대 총장(가운데)이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했다.(사진=한양대)

LGU+,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 1천만뷰 달성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는 2일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보살펴주는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17일 만에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합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은 LG유플러스 홈CCTV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가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고객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반려견 히릿은 주인이 아침에 출근한 이후 퇴근해서 집에 돌아올 때까지 주인을 기다리며 현관문 앞에서 꾸벅꾸벅 졸았던 탓에 허리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 외로워 보이는 히릿을 두고 출근하기에 마음이 아팠던 주인은 홈CCTV 미니를 설치해 히릿이 집 안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회사에서 일하는 도중 ‘히릿’이 심심해 보이면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불러 놀아주거나 집 안 선풍기와 TV는 물론 저녁이 돼 어둑해지면 집 안 불도 켜준다.

한편 서울시 수의사회가 공식 추천한 LG유플러스의 반려동물 IoT는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CCTV 미니는 4배줌·142도 광각 카메라에 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 설정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LG유플러스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17일 만에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합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사진=LG유플러스)

LGU+, 멤버십 고객 대상 ‘한여름 날의 멤버십 페스티벌’ 진행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LG유플러스는 8월 한 달간 U+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폭염을 이기는 ‘한여름 날의 멤버십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U+멤버십 고객은 ‘아쿠아플라넷 일산점’ 현장에서 멤버십 카드 혹은 애플리케이션을 제시하면 패키지 입장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목원 ‘제이드 가든’ 역시 입장권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아산 스파비스’에서는 입장권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시흥‧부산‧여주‧파주)에서 VIP쿠폰북을 증정한다. VIP쿠폰북에는 브랜드 할인은 물론 놀이시설 무료 쿠폰, 커피/간식교환권 등이 포함되어 있다. VIP쿠폰북은 멤버십 앱 ‘쿠폰 받기’ 메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불고기 브라더스’와 ‘타이가든’에서는 U+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세트 메뉴를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비스트로하이브’와 ‘브리너’에서는 각각 8000원, 1만원 상당의 사이드메뉴를 무료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U+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폭염을 이기는 ‘한여름 날의 멤버십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