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켓, 국내외 벤처캐피탈서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어린이 통학차량 셰어링 서비스 ‘셔틀타요’ 운영사 에티켓(대표 손홍탁)이 국내 벤처캐피탈인 옐로우독(대표 이재용),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각자대표 강석흔· 송인애, 이하 본엔젤스), 미국 콜라보레이티브 펀드(대표 크레이그 샤피로)로부터 투자(금액 비공개)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셔틀타요’는 학원 어린이 통학차량 시장에 공유경제 모델을 적용, 학원장들의 지출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 서비스다.

셔틀타요 서비스는 그간 비용 부담으로 인해 노후화된 차량들이 통학 셔틀로 이용되고, 법으로 의무화된 안전요원의 동승도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고안됐다.

에티켓 어린이 통학차량 셰어링 '셔틀타요' 서비스 이미지

이스트시큐리티, 실시간 백업 솔루션 '랜섬쉴드 클라우드' GS인증 1등급 획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의 문서자료 실시간 백업 솔루션 '랜섬쉴드 클라우드'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엄격한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SW 제품에 한해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받은 제품은 각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선정된다.

이스트시큐리티의 랜섬쉴드 클라우드는 관리자가 사전에 지정한 문서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임직원 PC에서 새롭게 생성되면, 실시간 탐지 기술을 통해 중앙 서버에 자동으로 사본을 저장해주는 백업 솔루션이다.

김준섭 이스트시큐리티 부사장은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기업의 문서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중요한 자료의 주기적인 백업"이라며 "랜섬웨어 클라우드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할 만큼 강력한 백업 성능 제공하기 때문에, 이 같은 기업의 고민을 해소해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RSA 2017 APJ'에서 '안랩 MDS'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이달 26일부터 28일(현지시각)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RSA 2017 APJ'에 참가해 지능형 보안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를 선보였다.

안랩 MDS는 네트워크에서 엔드포인트 영역까지 악성코드의 유입과 공격 흐름에 따른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지능형 보안 위협 대응 솔루션'이다.

안정보 안랩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올해 APAC 지역의 다양한 보안 컨퍼런스에 연속 참가하며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랜섬웨어, 지능형지속공격(APT) 등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안랩 MDS를 적극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객실용품 전문 브랜드 ‘좋은숙박연구소’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온오프라인) 기업 야놀자는 숙박업계에서 12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든 객실용품 전문 브랜드 ‘좋은숙박연구소’를 공식 출시했다.
 
좋은숙박연구소 비품은 중소형 숙박시설 이용 시, 비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에 선보인 비품은 인체에 유해한 가습기 살균제 성분(파라벤, CMIT/MIT 등)을 배제하고, 계면활성제 사용을 최소화했다. 
 
좋은숙박연구소 비품은 온라인 공식 판매처 좋은숙박연구소 및 야놀자 숙박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NHN페이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 적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와 민원24, 타기관서비스 22종과 연계해 정부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이다. NHN페이코는 정부 24가 제공하는 전자민원포털 민원24에 페이코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주민등록증재발급, 지방세과세증명, 토지이용계획확인, 개별공시지가확인, 토지등기사항증명서 등에 필요한 민원수수료 결제를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다.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NHN페이코)

메쉬코리아, 네이버로부터 240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네이버로부터 240억 원 투자를 유치한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까지의 총 누적 투자금액 755억 원을 확보했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물류거점이자 배송기사 쉼터인 부릉 스테이션을 전국적으로 구축해 기업과 매장, 고객을 잇는 라스트 마일 물류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전국 13000여 명의 배송기사와 물류거점이자 배송기사 쉼터인 50여 개의 부릉 스테이션을 활용해 전국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부릉 스테이션을 130여 개로 확충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홈서비스 앱 대리주부, 올리브TV ‘집사가 생겼다’와 콜라보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홈서비스 가사도우미 앱 대리주부는 올리브TV에서 리얼리티 방송 '집사가 생겼다'와 콜라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전문 홈매니저를 만날 수 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가사뿐만 아니라 음식서비스, 이사서비스, 산후서비스, 기타 심부름 등 생활영역 전반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해당 프로그램 홈페이지 혹은 대리주부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P2P금융 기업 3개사, 부동산 공동 담보 상품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P2P금융 기업 미드레이트, 투게더, 펀디드 3개사가 총 5억원 규모의 부동산 공동담보 투자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투자상품은 P2P 대출 가이드 라인 이후 다시 선보이게된 P2P금융사간의 협업 상품이다. 지난 달 28일 미드레이트, 소딧, 올리, 투게더, 펀디드가 컨소시움을 이뤄 출시한 ‘올미소펀투’ 1, 2차 상품은 상품 개시일 하루 만에 투자 모집이 완료됐다.
 
이번 부동산 공동 담보 상품은 경기 평택시 통복동 소재 토지 및 건물에 대한 낙찰잔금을 목적의 투자 모집 상품이다. 외부감정가는 약 73.7억원이고 3개사의 감정평가 기준액은 57억원으로 향후임대수익 및 매각을 통해 원금을 상환할 예정이다. 이번 컨소시움 상품 역시 하나의 상품에 3개 P2P기업이 면밀히 공동 심사를 진행함으로 투자자 보호 측면에서안정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맵알, 아파치 스파크에 최적화된 에코시스템 팩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맵알(지사장 이진구)이 '맵알 에코시스템 팩(MEP)'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MEP3.0은 스파크의 강화된 보안 기능, 맵알-DB(데이터베이스) 및 H베이스를 위한 스파크 커넥터, 드릴을 통한 주요 기능과 통합 기능, 하이브의 향상된 속도를 제공한다.

윌 오찬다레나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관리부문 수석디렉터는 "맵알은 MEP 업데이트를 통해 에코시스템들이 운영환경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라며 "고객들은 단일 데이터 플랫폼의 신뢰성, 확장성 및 성능을 활용해 오픈소스 혁신을 통한 혜택을 즉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틸론, 지문인식 탑재 일체형 제로클라이언트 '제로플렉스'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틸론(대표이사 최백준)이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일체형 제로클라이언트 '제로플렉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제로클라이언트는 PC 본체가 필요 없고 모든 업무를 서버에서 처리해 PC는 서버를 연결하는 단말기의 역할만 수행하도록 한 구축한 시스템을 말한다.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일체형 제로클라이언트 '제로플렉스' (사진=틸론)

제로플렉스는 디스플레이 일체형 제로클라이언트로 지문인식, 팬리스, 데스크톱 가상화(VDI) 기능 등을 제공한다.

최백준 틸론 대표이사는 "제로플렉스는 차세대 제로클라이언트"라며 "제로플렉스의 활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포티넷,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2017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가트너는 '비전의 완성도' 및 '실행 능력'을 기준으로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켄 지 포티넷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모바일 기기, 클라우드 컴퓨팅, IoT가 기업 네트워크에 사용됨에 따라 공격 취약성이 커지고, 위협 환경은 보다 정교화, 자동화되고 있으며, 고객 요구사항도 계속 진화하고 있다"라며 "포티넷 보안 패브릭은 분산 네트워크에 자동 적응해 증가하는 사용자 및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퓨전데이타, 한국노동연구원 차세대 IT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가 한국노동연구원 노후서버 교체를 위한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한국노동연구원은 서버 노후화로 인한 잦은 하드웨어 불량 및 장애 발생으로 운영 비용 증가문제와 유연한 인프라 확장 및 무중단 서비스를 통한 안정적 시스템 구축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퓨전데이타의 'JD-원'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JD-원은 퓨전데이타가 개발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 어플라이언스(HCI)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그동안 축적한 가상화 기술을 JD-원에 담아 교체에 따른 서비스 안정화를 비롯한 효율적인 자원운용이 가능하도록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KB, 스마트 미디어 과의존 해소 위한 프로젝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청소년들의 스마트 미디어 과다사용 문제 예방 및 개선을 위한 ‘바른ICT 청소년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를 포함한 참여기관들은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바른ICT 청소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를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진행한다.

참여기관들은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 기간동안 스마트 미디어 과의존 잠재 위험군으로 진단된 청소년 45명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스마트 미디어 이용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 안성에 있는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바른ICT 청소년 여름캠프’에 참여한 기관의 임직원들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