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프스 ‘바이오닉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수상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생체인식 및 정보보안업체인 베프스는 자사 ‘바이오닉키’ 제품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인증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아이디어 상품부문으로 선정된 베프스의 바이오닉키는 스마트폰 등 휴대용 기기에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SD카드의 보안성을 한층 높여주는 USB형태의 물리보안 장치다. 이 제품은 사용자 지문인증을 통해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해킹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고 인증된 사용자만이 데이터 열람이 가능하도록 메모리영역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프스 관계자는 “바이오닉키는 베프스만의 지문인증 및 물리보안 기술이 탑재돼 차별화된 보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베프스 바이오닉키 (사진=베프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6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26일 부터 업데이트한 ▶시련 던전 ▶월드 보스 레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1회 시련 던전을 완료하고 ‘시련의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시련의 보상 상자를 열면 게임 아이템(희귀 제작 비법서, 마족 무기 제작 비법서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보스 레이드(대규모 사냥) 완료 보상도 바꿨다. 이용자는 하루 6번 열리는 월드 보스 레이드에 참여해 영웅/전설 아이템(반역자의 방패, 오리하루콘 단검 등)을 랜덤(random)하게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받는 ‘행운상자’와 ‘소모품 지원 상자’에서 다양한 게임 아이템(희귀 제작 비법서, 각종 물약 등)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썸머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오후 3시에 ‘아인하사드의 축복’ 500개를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등장하는 몬스터(더위 먹은 맘몬 등 3종)을 잡으면 ‘아이스 큐브’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아이스 큐브는 마법인형과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상자로 제작할 수 있다.

넷마블 ‘마블챌린저’ 10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0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이 넷마블에서 게임 홍보, 마케팅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배출인력은 67명이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6개월 동안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기획▲게임 리뷰 및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활동 참여 ▲월 2회 넷마블 방문 및 회의 진행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한다.

넷마블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10기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한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팀장은 "게임에 대한 열정을 통해 레벨업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마블챌린저' 10기를 모집한다. (사진=넷마블)

컴투스 '2017년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 후원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우는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17년 제3기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를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미래희망더하기'라는 테마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컴투스는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의 글로벌 미디어 인재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해 영상 분야에 꿈을 키우는 미래 세대를 지원하고자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에 1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캠프는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진행되며, 방송고등학교 및 방송반, 영상동아리 등 영상 분야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들과 영상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게 된다.

컴투스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 발대식 (사진=컴투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새 캐릭터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초월 동료 ‘초월 리우엘’과 ‘초월 스톰베어’가 새롭게 등장한다. ‘초월 리우엘’은 장착하는 탄에 따라 마법과 물리 데미지를 동시에 입힐 수 있는 하이브리드 딜러, ‘초월 스톰베어’는 분노를 축적하여 공격하는 전사 캐릭터다.

또, ‘명예의 협곡’에는 길드 콘텐츠에 맞추어 진행할 수 있는 ‘길드의 협곡’을 따로 추가하고출석 보상도 버스터급 선택권으로 상향하는 등 콘텐츠 업그레이드로 인기 확대에 나선다.

이 게임은 도미니카공화국, 파나마, 키르기기스탄 등 중남미와 유럽 지역에서 꾸준히 강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부상했다. 서비스 3년을 넘어선 국내 ‘별이되어라!와 함께 대표적인 게임빌의 모바일게임 히트 시리즈로 꼽힌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게임빌)

LG시그니처, 업계 첫 美 UL 안전성 검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세계적인 안전 인증기관인 UL社로부터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제품의 안전성을 검증받았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검증받은 ‘LG 시그니처’는 미국에 출시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4개 제품이다. 또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전자레인지도 동일한 검증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주요 제품은 서지(낙뢰), 과전압 유입 등으로 인해 전압, 전류 등이 급격히 변하는 상황이 생길 가능성을 고려해 국제 규격보다 최고 4배에 달하는 높은 전압에도 안전한 것으로 검증받았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디자인∙성능에 이어 안전성까지 인정받은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세계적인 안전 인증기관인 UL社로부터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제품의 안전성을 검증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두번째부터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담당 데이비드 반더월 부사장, 김봉석 제품시험연구소장, UL 커머셜 및 법무 총괄 테리 브래디 사장 순임)(사진=LG전자)

삼성전자 임직원 동남아 교육 봉사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 임직원이 ‘2017년 임직원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7월부터 11월까지 7개국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번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는 총 250여명 규모이다. 현재까지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방문했고, 이후에는 미얀마, 페루, 가나, 네팔을 방문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파견지역에 IT 교실을 구축해주며, 임직원들의 재능을 살려 현지 학생, 청년들에게 필요한 IT 교육과 현지에서 유망한 직종에 취업을 위한 직업 교육도 같이 실시한다.

이번에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로 떠난 60여명의 임직원들은 국가별로 30명씩 나눠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고등학교에서 삼성전자 임직원이 현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IT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쏘카, 누적 예약 1천만 건 달성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누적 예약 1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쏘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률은 지난 12일 기준으로 쏘카 누적 예약건수가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누적 예약 1천만 건을 달성한 동안 총 주행거리는 약 4.2억km로 이는 지구에서 달까지 552회 왕복한 거리에 해당한다.

해당 기간 동안 쏘카는 매주 1회, 일 평균 995회 차량 점검을 실시했다. 쏘카의 회원 수는 7월 중순 기준으로 업계 최다인 280만 명에 이르며, 전국 7천대 차량과 3천여 개의 쏘카존 등을 보유하고 있다. 

SK(주)C&C-대양그룹, 스마트 팩토리 전략적 제휴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주)C&C(사업대표 안정옥)는 26일 대양그룹 계열사인 신대한판지와 스마트 팩토리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신대한판지는 대양그룹 계얄사로 골판지 및 원지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다. 대양그룹은 9개의 골판지 및 상자 생산 공장과 3개의 원지 생산공장 등 총 12개의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신대한판지와 함께 대양그룹 전공장에 대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권택환 신대한판지 대표이사는 "전체 공장의 스마트 팩토리화를 통해 우리 본업의 경쟁력을 더 높이고 제지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NIA, 청소년 대상 ICT 여름 캠프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이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청소년 ICT 여름 캠프(THE CAMP 4 YOUTH)를 개최했다.

캠프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간 제주 NIA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서귀포 지역 중학생 30여명이 참가했다.

오강택 제주 NIA 글로벌센터 센터장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도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K인포섹, RSA 아시아 컨퍼런스 참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이 26일부터 28일까지 양일 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RSA 컨퍼런스 2017 APJ' 전시회에 참가한다.

SK인포섹은 지난 2월 미국에서 열린 RSA 컨퍼런스에 처음 참가한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RSA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지난 2월 참가가 글로벌 시장에 국내 대표적인 보안관제 기업임을 알리는데 목적을 뒀다면 이번 참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사업 파트너십 확보해 글로벌 사업에 본격 나서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강용석 SK인포섹 사업개발본부장은 "싱가포르는 북미와 유럽 지역을 아시아로 잇는 IT허브 역할을 하고 있어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기에 매력적인 요충지"라며 "조만간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데이터 사업자와 협력해 글로벌 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IBM, 전세계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추가 확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IBM이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호주 시드니와 영국 런던 두 곳을 포함한 총 4개 지역에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새롭게 추가 설립했다.

이를 통해 IBM은 전세계 6개 대륙 19개국에 걸쳐 60여개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며, 해당 지역에서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존 컨시다인 IBM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부문 총괄은 "IBM은 전세계 각 지역별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동시에 높은 성능 및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며 "IBM은 이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클라우드 역량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라클, 개발자들을 위한 '오라클 코드' 내달 30일 국내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전세계 개발자들을 위한 오라클의 글로벌 로드쇼 '오라클 코드'가 서울에서 내달 30일 개최된다.

오라클 코드 서울에서는 개발자들의 기술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신 오픈소스 기술(Kafka/Spark, Docker/Kubernete),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Java, Javascript/Node.js, Python/PHP) 및 데이터베이스(Cassandra/Mongo DB, MySQL, Oracle)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김형래 한국오라클 사장은 "이번 '오라클 코드 서울'은 개발자 커뮤니티에 대한 오라클의 오랜 투자와 지원의 일환"이라며 "이번 행사가 국내 개발자들이 글로벌 전문가들로부터 최신 기술을 익히고 더불어 업무와 전문 분야를 넘어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개발자들끼리 상호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라클 코드는 내달 30일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개최되며 참가를 원하는 개발자들의 선착순 신청 접수(https://developer.oracle.com/code/seoul)를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한국SW산업협회, '티칭·코칭 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SW산업협회가 일학습병행제 듀얼공동훈련센터 기업현장교사의 현장훈련(OJT)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3차 일·학습병행제 기업현장교사 티칭·코칭 교육'을 듀얼공동훈련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러브웨어, 아이리노테크 등 기업 소속의 현장교사 10명이 참여해 '코칭을 활용한 교수법 혁신과정'을 주제 진행됐다. 특히 학습근로자의 성향별 소통 방법, 효과적인 경청 방법, 질문·대화역량, 액션러닝 개념·프로세스 학습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됐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일학습병행제 정착을 위해서는 기업현장교사의 역량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기업현장교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허브팟, 2017 청년창업 페스티벌 'X2O' 종료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의 청년창업 커뮤니티 '허브팟'이 진행한 2017 청년창업 페스티벌 X2O이 마무리 됐다.

X2O는 청년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현실화 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 및 스타트업 가치&문화 확산 네트워크 VIRUS 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약 2개월간 온라인 데모데이 형태로 운영됐다.

본 공모전은 예비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교육, 푸드, 관광, 공공, 도시재생 등과 IT를 결합한 '2030년 미래 융복합 서비스' 창업계획서를 모집, 2번의 심사를 거쳐 27개 팀을 1차 선발했으며 최종 5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대상은 움직임 센서를 통해 목의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자세교정 웨어러블 기기를 구현한 FITEEN팀(이용민)에게 돌아갔으며, 선정된 아이템들은 CJ 계열사의 신규 사업 및 파트너십 등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스코 재스퍼, ‘컨트롤 센터 7.0’ 신제품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시스코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플랫폼 시스코 재스퍼 '컨트롤 센터 7.0'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컨트롤 센터 7.0 신제품은 다양한 옵션을 지닌 새로운 멀티 티어 IoT 플랫폼으로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높은 비즈니스 유연성을 지원한다. 또한 IoT 수익 창출, 보안 등을 강화한 신규 프리미엄 서비스와 결합돼 제공된다.

성일용 시스코 코리아 부사장은 "시스코 IoT 플랫폼은 매월 150만개의 새로운 기기가 추가되고 현재는 약 4300만 기기를 관리하는 세계 최대 IoT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라며 "시스코 IoT 플랫폼은 각 서비스 단계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유연한 서비스 모델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