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코믹스, 코믹콘 서울 2017 참가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NC COMIX(이하 엔씨코믹스)’가 ‘코믹콘 서울 2017'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믹콘은 만화를 중심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피규어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전시회로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코믹콘 서울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믹콘 서울의 엔씨코믹스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PC온라인게임 MXM의 캐릭터인 ‘아라미’와 리니지의 ‘데스나이트’를 만날 수 있다.

엔씨코믹스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웹툰, 동영상, 원화 등)가 모여 있는 서비스다. 게임의 배경 이야기나 게임 속 캐릭터의 일화를 웹툰으로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IP를 웹툰 등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 영역으로 연결해 가고 있다. 엔씨코믹스 외에 게임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과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과 대중 음악의 콜라보레이션도 선보였다.

엔씨코믹스가 코믹콘 서울 2017에 참가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카카오, ‘음양사’ 아이유가 부른 ‘천년의 신곡’ 음악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카카오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음양사’의 홍보 모델 아이유가 부른 공식 테마곡 ‘천년의 신곡’ 음악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음악 작업 도중 기분전환을 위해 길을 나선 아이유가 신비로운 기운에 이끌려 음양사의 기묘하고 신비로운 세계로 빠져드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영상 곳곳에 게임 속 식신 들을 등장시켜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천년의 신곡은 음양사 브랜드 페이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음양사는 전세계 2억 다운로드를 기록중인 대작 모바일 RPG로 열흘 만에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

음양사 모델 아이유 (사진=카카오)

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빌은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인기 영웅 ‘질리언’과 ‘제트’의 영웅 강림 던전을 오픈했다. ‘질리언’의 경우, 영웅 소환으로 획득이 불가한 캐릭터다. 또 영웅의 스킬 강화에 필요한 ‘다크냥’ 강림 던전도 새롭게 공개했다. 추가된 3종의 던전을 통해 그 동안 쉽게 얻을 수 없었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여름 시즌에 맞추어 ‘아린’과 ‘에쉬리트’의 ‘별빛 백사장’ 의상을 추가했으며 ‘증명의 전장’ 맵도 새롭게 교체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게임빌 워오브크라운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게임빌)

컴투스, ‘골프스타’ 업데이트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골프스타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골프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신선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전경이 돋보이는 하와이 컨셉의 신규 코스 추가, 초보 유저들이 더욱 쉽게 골프를 배울 수 있는 커리어 모드 개편 및 길드 리그 추가, 그리고 나만의 최고의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장비 시스템 등이 리뉴얼될 예정이다.

골프스타는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2천 700만 돌파한 게임이다. 국내를 비롯한 애플 앱스토어 65개국 스포츠 게임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모바일 골프게임에서 단단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기가바이트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P56XT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수입 유통사 ㈜컴포인트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이 탑재된 15.3인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P56XT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56XT는 인텔 i7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을 기본으로 적용해 노트북의 성능을 전체적으로 향상을 시켰다. 노트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63Wh의 배터리 대신 91Wh 용량의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하여 기존 게이밍 노트북이 가지고 있던 짧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40%이상 향상시켰다.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56XT의 장점은 디스플레이 확장성과 대용량 저장 공간이다. 기가바이트 P56XT는 썬더볼트3, MINI DP 1.3, HDMI 2.0 포트를 내장하고 있어 4K해상도의 외부 모니터 출력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포트에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동시에 3대의 모니터를 이용하여 넓은 모니터 사용환경인 서라운드 디스플레이 환경을 구성해 사용을 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P56XT (사진=컴포인트)

아프리카TV, ‘별풍선 상품권’ 전국 PC방에서 판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아프리카TV는 전국 약 1만 여개의 PC방에서 별풍선 구매가 가능하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의 4천 여개의 PC방에서 판매처를 전국 1만개의 PC방으로 확대했다. 따라서 유저들은 PC방에 비치된 키오스크에서 간편한 터치만으로도 별풍선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은 1천원권과 1만원권 두 종류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상품권 금액 단위를 선택하고 현금을 넣으면 영수증이 나온다. 영수증에 나온 핀 번호를 아프리카TV 사이트에 입력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 디자인 실무 노하우 공유하는 ‘디자인 콜로키움’ 개최한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실무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예비 디자이너들과 함께 공유하는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을 다음달 23일 개최한다.
 
행사는 실무 디자이너들이 직접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메인, 검색 등 네이버의 대표 서비스뿐 아니라 인공지능, 비디오 플랫폼 등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디자인 전략을 풍부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디자인 전공 대학(원)생이나 현업 디자이너라면 21일부터 열리는 공식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네이버, ‘파트너스 데이’ 통해 파트너사와 상생협력·공정거래 약속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파트너사와 함께 동반성장에 대한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인 ‘네이버 파트너스 데이’를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했다.
 
네이버 파트너스 데이는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파트너사 간 소통을 도모하는 행사다.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올해 행사는 총 140여 개 주요 파트너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네이버는 매년 파트너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경영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경영 컨설팅, 금융 지원뿐 아니라 건강검진 지원 , 장례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판로 확대 지원 프로그램 등도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스 데이에서는 기존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어려운 파트너사를 위한 협약보증 프로그램과 계약이행 및 하자이행 보증보험에 대한 수수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네이버는 향후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확장해갈 계획이다.

지니언스, 산업부 주관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지원사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니언스는 우수기술연구센터 지정을 시작으로 사물인터넷(IoT) 시대 효율적인 단말 관리를 위한 '비인가 기기 접근 통제 및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기반(SDP)' 기술인 '블랙 클라우드' 기술개발에 착수한다. 블랙 클라우드 기술 개발을 위해 지니언스는 산업부로부터 향후 5년간 약 20억원 규모로 지원을 받게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지니언스는 창립 초기부터 기술력과 전문성을 강조해 온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을 앞 둔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클라우드, 머신러닝 등의 신규 기술을 확보해 글로벌 보안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언스는 오는 8월 코스닥 상장 예정이다.

NIA, 지능정보사회와 4차산업혁명 인식확산을 위한 청소년 ICT 여름 캠프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은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오는 25일 청소년 ICT 여름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캠프는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간 진행되며 NIA 제주 글로벌센터에서 서귀포 지역 중학생 30여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오강탁 NIA 제주 글로벌센터 센터장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도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IA-서울시립대, 스마트시티 글로벌전략 및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은 21일 서울시립대 대학본부에서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와 스마트시티 글로벌 전략 및 전문인력 양성 분야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내외 스마트시티 현황 분석과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 구현을 위한 정책개발, 한국형 스마트시티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수립 및 사업모델 개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