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스타트업 지원 위한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대표 하영구)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대표 곽성문)는 18일 프레스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스타트업 육성 및 홍보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디캠프는 이번 협약에 따라 코바코의 다양한 창작지원 사업을 활용해 영상이나 디자인 등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바코는 초기 스타트업이 개별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장비와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함은 물론 디캠프가 보육하는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내용은 ▲코바코가 보유한 ‘창작공간AD’ 무상 제공 ▲스타트업의 제품 및 회사 홍보 영상 제작 지원 ▲스타트업 홍보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조성 및 공동연구 등이다. 두 기관은 스타트업들을 지원할 다른 방안도 함께 마련해 추진할 방침이다.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곽성문(왼쪽)코바코 대표와 하영구 디캠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디캠프)

더벤처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더플러스’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초기기업 전문투자사 더벤처스(대표 호창성)는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더플러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더플러스는 더벤처스가 축적한 투자/보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문가 멘토링, 선배 창업자들과의 네트워킹, 해외진출 컨설팅 및 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연계 등 스타트업 성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더플러스를 성공적으로 이수한 기업에게는 해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비와 항공권, 숙박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국내 특허 출원 지원 및 더벤처스로부터의 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된다.

예비 창업자 또는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1차 온라인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10개 내외 팀을 최종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7월 31일까지 더플러스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는 사업 내용과 팀 현황, 향후 계획 등을 포함해야 한다.

더벤처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더플러스’ 참가자 모집

넷마블 ‘펜타스톰’ 우리동네 펜타스톰 이벤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이용자들간 대회 활성화를 위해 ‘우리동네 펜타스톰’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동네 펜타스톰은 이용자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매주 월요일 발표되는 당첨팀에게 대회상금 및 간식거리를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는 매일 신청 가능하며 18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간의 대회 활성화를 위한 이번 이벤트는 ‘BJ가 함께하는 동네 대전’과 ‘우리끼리 동네 대전’ 두 가지로 나뉜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친구들과 대회를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우리동네 펜타스톰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께서 신청하셔서 상금과 간식도 받으시고 가족, 친지 분들과 더 다양한 대회를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우리동네 펜타스톰 이벤트 (사진=넷마블게임즈)

다우기술, 통합메일 보안 솔루션 '테라스메일시큐리티' CC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의 다양한 메일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합메일 보안 솔루션 테라스메일시큐리티가 국제 공통평가기준(CC)인증 EAL2등급을 획득했다.

CC인증은 IT 장비의 보안성을 확인하기 위한 국제 공통평가 기준으로, 정부나 공공기관이 도입하는 메일보안 제품은 필수로 받아야 하는 인증이다.

다우기술은 이번 CC인증 획득을 통해 다우기술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 교육, 병원,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철 다우기술 상무는 "많은 공공기관들이 정보 유출, 랜섬웨어, APT 예방의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비용, 관리 등의 문제로 실제 솔루션 도입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테라스메일시큐리티의 CC인증 획득으로 많은 공공기관들이 효율적인 메일보안 환경을 구현해 고위험 메일보안 위협을 예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KISA, 교통안전공단과 전자문서 도입·확대 위해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이 종이문서 기반 업무의 전자문서 도입 확대를 통한 국민편의와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해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과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안내'를 전자화하고, 이르면 올해 말부터 모바일 메신저 기반으로 공인전자문서 유통서비스를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좌)과 오영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우)가 MOU에 서명하고 있다.(사진=KISA)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데이터(data) 자산은 4차 산업혁명의 원유이자 엔진"이라며 "종이문서 등 과거 아날로그 방식의 정보들을 디지털화하는 노력을 통해 '데이터 디지털화' 일자리 등 새로운 고용이 창출되고, 데이터 자산의 활용가치도 함께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ISA, 사이버 침해사고 정보공유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와 미래창조과학부가 C-TAS(사이버 위협정보 분석·공유)시스템 참여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기업 및 유관기관 등의 사이버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 및 대응방안 공유 세미나를 18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을 표적으로 공격한 침해사고들에 대한 공격기법과 피해시스템 분석정보까지 상세하게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KISA는 2016년에 발생한 쇼핑몰 개인정보 유출, 국내 다수의 호스팅 사 해킹, 코드서명 인증서 탈취, 중앙관리형 SW 악용 사례를 바탕으로 공격자의 공격 방법, 사고의 연관성 등을 기술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공유했다.

KISA의 김정희 위협정보공유센터장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은 서로 공조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앞으로 빅데이터센터로 확장해 다양한 연관정보 등을 제공해 정보보호 산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