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챗봇 기획에서 개발까지 챗봇 제작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기 위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소개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IT포털 데브멘토(www.devmento.co.kr)는 이달 21일 강남 신논현동 데브기어 교육장에서 ‘챗봇 전문가에게 배우는 챗봇 기획’이라는 심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챗봇 전문가인 정임수 꿈많은청년들 대표가 직접 한국GM크로즈봇, 영화추천챗봇, 식신봇, 운세봇 개발 등과 다양한 챗봇 외주 제작 등을 통해 습득한 기획 노하우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꿈많은청년들이 제작한 쉐보레 챗봇 사진

정임수 대표는 특이한 해외 페이스북 기반의 챗봇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CNN뉴스챗봇, 이베이 챗봇 뿐만 아니라 더스코어 챗봇, 아이콘8 챗봇, 왕좌의 게임 챗봇, 폭시 챗봇, 스웰리 챗봇 등을 기획과 사용자경험(UX) 관점에서 분석한다. 이어 챗봇 개발에 앞서 기획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경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데브멘토 측은 “개발자나 기획자 등 기업의 챗봇 업무 관계자들이 초기 단계에서 혹은 챗봇 개발 과정에서 궁금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21일 열리는 '챗봇 기획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행사 참여방법은 이벤트 사이트(goo.gl/aNj26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