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지적 장애 아동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 활동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14일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임직원 감성지능 교육 프로그램 '1℃'의 일환으로 지적 장애 아동 및 청소년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 활동을 진행했다.

안랩 임직원은 이 날 아쿠아리움 나들이 활동에 참가한 아동들과 각각 짝을 이뤄 ▲아쿠아리움 관람 ▲바다 생태 교육 참여 ▲기념품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현장 활동을 펼쳤다.

한편, 안랩의 1℃는 지난해 2월부터 시작한 임직원 감성지능을 강화하기 위한 안랩의 사내 프로그램이다.

안랩은 참가한 지적 장애 아동들과 ▲아쿠아리움 관람 ▲바다 생태 교육 ▲기념품 만들기 체험 등을 했다.(사진=안랩)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디오 크리에이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디오 콘텐츠전용 플랫폼 오디오클립은 국내 대표 문학 출판사인 <문학과지성사>와 함께 ‘우리가 사랑한 시 낭송회’를 개최, 한국 대표 현대시를 오디오 콘텐츠화할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개성 있는 목소리를 지닌 남녀노소 누구나 오는 8월 3일까지 오디오클립 앱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오디오 크리에이터는 이후 국내 최대 규모시집 시리즈 <문학과지성> 시인선 500호에 실리는 기형도, 황동규, 이성복, 황지우 등 대표적인 현대 문학 시인 65인의 시 130편을 오디오 콘텐츠로 재생산하는 의미 있는 작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와 함께 차세대 사운드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창작자들 또한 지원할 방침이다.

스마트 스피커 '웨이브', 일본에서 사전 예약 한정 판매 시작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라인주식회사는 14일 일본에서 클라우드 인공지닝(AI)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웨이브' 사전 예약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오늘부터 예약 판매될 웨이브는 현재 정식 버전 출시에 앞선 베타 버전으로, 일본 시장에서는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다.

웨이브 정식 버전은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만5000엔(한화 약 15만원)으로 책정됐다. 사전 예약 구매자 역시 정식 버전과 같은 시기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퓨전데이타, IoT 공급계약 체결...37.5억 규모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가 프리스타일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지준영)와 사물인터넷(IoT) 사업의 전략적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및 37.5억원의 공급계약을 13일 체결했다.

양사는 IoT 사업 강화를 위한 IoT 기술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도 체결했으며, 향후 2년간 관련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향후 IoT 사업의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구현이라는 목표아래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시장확대에 임하겠다"라며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리스타일 테크놀로지와 함께 해외 진출에 관한 방향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CA테크놀로지스, 메인프레임 데이터 보안 솔루션 강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 CA테크놀로지스가 메인프레임 데이터 보안 기능이 강화된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 'CA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매니저'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와 CA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매니저는 100% 메인프레임에서 작동하는 메인프레임용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이다. 단순한 보고 기능과 넓은 적용 범위를 통해 모든 핵심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크리스 윌슨 CA 테크놀로지스 아태 및 일본 지역 메인프레임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차세대 메인프레임은 핵심 워크로드를 위한 트랜잭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CA 메인프레임 보안 솔루션은 접근 제어부터 데이터 보호, 컴플라이언스에 이르기까지 보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움직이는 데이터 보호와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