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 中企 대상 클라우드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인기몰이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주)C&C(사업대표: 안정옥)가 중견·중소기업을 위해 개발한 토털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가 초반 흥행몰이에 나섰다.

SK㈜C&C는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가 출시 한달 만에 10곳의 고객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는 기업 핵심 경영시스템으로 꼽히는 회사자원관리(ERP),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등의 기업 관리용 소프트웨어(SW)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SK(주)C&C에 따르면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출시 한달 만에  물류·제조 분야 3곳(ERP), 유통·교육 4곳(그룹웨어), 제조·IT 3곳(EDMS)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고객을 확보했다.

추하식 SK㈜C&C 통합솔루션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표준형 모델(Public SaaS)을 활용하면 ERP, 그룹웨어, EDMS를 1~2주 안에 최소 비용으로 갖출 수 있다"라며 "국내 중견 중소기업들을 위한 종합 디지털 전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다크어벤저3’ 사전예약 100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불리언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3’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8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 다크어벤저3는 글로벌 3천5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넥슨은 다크어벤저3의 사전예약 100만 돌파를 기념해 26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기본 보상과 함께 ‘300젬’과 ‘3만 골드’, ‘빛나는 보물함’을 추가로 지급한다.

다크어벤저3는 27일 국내 안드로이드OS 버전과 iOS 버전으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다크어벤저3의 사전예약은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넥슨 다크어벤저3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넥슨)

네시삼십삼분 ‘마피아 리벤지’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비컨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대전 슈팅 게임 ‘마피아 리벤지’를 구글과 애플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와 함께 싱가폴·말레이시아·필리핀·호주·캐나다 등 해외 5개 국가에도 오늘 소프트 런칭한다. 향후 중국어, 일어, 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언어 추가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 권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게임은 3D 실시간 대전 슈팅 게임으로 1960년대 미국 뒷골목의 마피아를 컨셉으로 복고풍 그래픽과 자동차를 타고 총을 쏘는 속도감 있는 슈팅 액션이 특징이다. 사전예약자만 30만 명을 넘어설 정도로 출시 전부터 기대감을 모았다.

박영호 4:33대표는 “독특한 이미지와 쉬운 게임성 등 친구들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라며 “국내와 해외 이용자들이 함께 경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네시삼십삼분이 '마피아리벤지'를 13일 출시했다. (사진=네시삼십삼분)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해외 매출 1조원 달성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자사의 대표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3년 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단일 게임 해외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날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 인포그래픽을 통해 지난 3년간 전세계 시장에서 거둔 다채로운 게임 성과를 공개했다. 매출 1조원은 국내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이며 국내의 모든 게임을 통틀어도 최단 기간 달성 기록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2014년 3분기부터 매 분기 해외 매출 80% 이상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이 게임은 현재까지 총 59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1위, 총 125개 국가에서 매출 TOP10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다운로드는 글로벌 누적 8천만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하루 평균 1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가 꾸준히 게임을 즐기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인포그래픽 (사진=컴투스)

다방, 미디어 커머스 도입한 '다방샵'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최인녕)의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이 주거지와 생활용품 구매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을 위해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다방샵'서비스를 오픈한다.

다방샵은 다방앱 내에 특별 카테고리로 추가되는 신규 서비스다. 1인 가구, 원룸,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거 형태와 상황에 필요한 가구, 생활가전, 생필품, 식료품 등을 미디어 커머스 형식으로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박성민 스테이션3 사업본부장은 "다방은 사용자의 니즈를 분석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며 "다방 사용자의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방샵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 내 액티브 콘텐츠를 모두 제거하는 '다큐제트'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가 문서 파일에 존재하는 액티브 콘텐츠를 제거하는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인 '다큐제트'를 출시한다.

다큐제트는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자체 개발한 콘텐츠 무해화&재조합(CDR)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 SDK 솔루션이다.

CDR 솔루션 다큐제트 (자료=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는 "최근 이메일을 통한 사이버 위협이 점차 확대되는추세로 안티스팸, 백신, 메일 APT 등 기존의 메일보안 솔루션과 다큐제트를 연동 시 기업 메일환경의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라며 "다큐제트는 문서기반의 악성코드를 탐지·대응해야 하는 메일∙문서∙네트워크 보안시스템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한 기술로 메일보안뿐만 아니라 다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