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전국 초·중등 학생 5천명 대상 SW 교육 기부 프로그램 시작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 기관인 커넥트재단은 소프트웨어 교육 기부 프로그램 '커넥트스쿨'을 통해 전국 소프트웨어(SW) 교육 확산에 나선다. 네이버가 올해 초 프로젝트 꽃 강화를 위해 사내 프로그램을 촉진하고자 조성한 분수펀드가 이를 지원한다.
 
커넥트스쿨은 커넥트재단이 2014년부터 운영해 5차례 진행해 온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교실을 본격화한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도 연간 1천 명에서 5천 명으로 확대된다. 커넥트스쿨은 소프트웨어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초·중등 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 교실 ▲소프트웨어 캠프 ▲찾아가는 소프트에어 교실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캠프 등의 활동으로 구성된다.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 기관인 커넥트재단이 소프트웨어 교육 기부 프로그램 '커넥트스쿨'을 통해 전국 소프트웨어(SW) 교육 확산에 나선다. (사진=네이버)

커넥트스쿨은 지리적 한계 등의 이유로 SW 교육 기회가 부족한 전국의 초·중학생들에게 26개 제휴 대학의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SW 수업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올해에는 5천여 명의 학생들과 만나 SW 교육 기회를 제공하면서, 이들이 SW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NIA,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콘텐츠 보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인터넷·스마트폰 바른 사용문화 확산 및 과의존 예방교육 의무화 지원을 위해 예방교육 콘텐츠 15종을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10개 부처가 합동으로 수립한 ‘제3차 스마트폰·인터넷 바른 사용 지원 종합계획’(2016~2018년)의 일환으로 과의존 예방교육을 사용 억제(제한)에서 ‘균형과 조절 통한 바른 사용’ 교육으로 전환하고, 학교·공공기관 등 예방교육 의무기관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NIA는 국가정보화기본법 제30조의 규정에 의거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시행 원년인 2012년도부터 표준강의안을 개발하여 전문강사가 학교, 기관 등 교육현장을 직업 찾아가는 강의를 무료로 지원하고, 매년 콘텐츠 개편을 통해 교육 품질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교육대상의 ‘균형적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 및 자기조절능력 강화’를 목표로 개편됐다.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생애주기・유형별 맞춤 표준강의안(PPT) 및 매뉴얼(PDF) 등 총 15종(기본과정 11종, 심화과정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콘텐츠의 주요내용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개념・유형・현황 이해, 사용동기・습관 확인, 순기능・역기능 비교, 바른 사용방법・대안활동 탐색, 자기조절능력을 습득하는 과정 등이 있다.

특히 교육대상의 발달단계 및 환경을 고려해 퀴즈·토의·모둠활동 등 다양한 강의방법과 (유아, 초등)영상동화, 과의존 예방 영상체조, (청소년)진로, (학부모)사례별 Q&A 등 대상 맞춤 교육자료를 통해 체험 중심의 강사-학습자 간 양방향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예방교육 전문 강사와 현직 교사로 구성된 과의존 및 교육분야 전문가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했고, 전국 스마트쉼센터 예방교육 위촉강사의 현장 경험을 수렴해 교육내용에 반영함으로써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콘텐츠는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활용할 수 있고, 예방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2017 네이버 최강자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웹툰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신인 웹툰 작가 발굴 및 육성 및 만화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17 네이버 최강자전'을 공동 진행한다. 2017 네이버 최강자전은 연재 출판 경력이 없더라도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이다. 예선 과정부터 결승까지 100% 독자투표로 우승자가 가려지게 돼, 작품의 우수성 뿐 아니라 독자들과의 호흡과 공감 역시 중요한 요소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작가들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번 달 16일 오전 10시부터 18일 17시까지다. 접수 후 예비심사를 거쳐 예선 진출작 100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이 중 독자 투표수가 많은 32작품을 대상으로 토너먼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독자투표 기간을 거쳐 선정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장려상 수상팀을 포함한 32강 이상 진출자들에게도 상금과 활동지원비가 주어질 예정이다.

KT, 19일 '#청춘해' 토크콘서트 개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학업, 취업 준비 등으로 지친 청년들을 위한 콘서트를 연다. KT는 오는 19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한여름 밤의 꿈’을 주제로 ‘토크콘서트 #청춘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7월 #청춘해는 감성 듀오 디에이드와 인디요정으로 불리는 치즈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관객이 가수와 함께 무대에 올라 더 가까이 소통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디에이드는 현장에서 선정된 관객과 듀엣곡 공연을 펼쳐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전 현장에서는 여름밤 재미를 더할 ‘여름 노래 앙케트’, 야구장 전광판 이벤트를 본뜬 ‘사랑의 스크린’, ‘1분 초상화 이벤트’, ‘청춘킷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또 여름 휴가 컨셉트 포토존에서 ‘한여름 밤의 꿈’을 표현하는 사진을 찍어 공연 후기와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청춘해 7월 티켓은 이날부터 ▲예스24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 ▲쿠팡에서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KT 고객이라면 KT 멤버십 ‘그레이트 컬처(Great Culture)’혜택으로 멤버십 1000포인트를 차감해 구매할 수 있다. 티켓 수익 전액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청각장애 아동 소리 찾기’ 기금으로 쓰인다.

한편 KT그룹 페이스북에서는 콘서트의 가장 앞 열 중앙 좌석인 VIP존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지니뮤직 애플리케이션에서는 19일, 20일 양일간 ‘디에이드’와 ‘치즈’의 추천곡을 ‘오늘의선곡’으로 소개한다.

윤종진 KT 홍보실장(전무)은 “많은 청춘이 한여름 폭염 속에서 학업, 취업 준비, 아르바이트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며 “뜨겁게 오늘을 살아가는 청춘이 KT 청춘해와 함께 잠시 쉬어가며 달콤한 꿈같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KT 청춘해 포스터 (사진=KT)

식신,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맛집 컨텐츠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현대차그룹의 내비게이션에 자사의 추천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식신은 사용자의 리뷰와 별점 평가를 기반으로 지역별 추천 맛집 순위를 알려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서비스다.
 
이번 식신과 현대자동차와의 협약에 따라 이번 7월 업데이트 시식신의 국내 맛집 데이터 중 별이 부여된 최고의 맛집 정보 약 4,400여개가 현대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사용자들에게제공된다. 사용자들은 별도의 검색 없이 주행하는 경로 인근에 있는 인기 맛집 정보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현대차그룹의 내비게이션에 자사의 추천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식신)

제공되는 맛집 정보는 식신의 노란색 고래 모양 아이콘을 통해 내비게이션상에 표출하여 운전 중인 사용자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맛집 순위에 따라 별의 개수가 1개~3개로 표현되어 보다 직관적인 인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 신뢰도 높은 콘텐츠 제공을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루홀-페이스북, 페이스북 라이브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출시한 국내 게임 개발사 블루홀(대표 김강석)과 페이스북은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의 첫번째 공식 페이스북 라이브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배틀그라운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날 방송되는 페이스북 라이브는 블루홀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주최하는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밍으로 구성되며, 이후에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해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 블루홀은 향후 2개월 동안 총 8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라이브 방송을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위메프-우리카드, 결제 시 5% 적립해주는 '위메프 우리카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우리카드와 함께 위메프 쇼핑에 특화된 '위메프 우리카드'를 10일 출시했다.

이번 제휴카드는 위메프 결제 시마다 결제금의 5%를 적립해주며, 신용카드 1종과 체크카드 1종 등 2종류로 출시된다. 건당 최대 적립한도는 신용카드로 5천원, 체크카드는 2천원이며, 월기준으로 신용카드는 최대 10만원, 체크카드는 최대 5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약 두달간 '더블 포인드'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기간 내 위메프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동일기간 내 위메프 우리카드로 첫 구매를 할 경우, 신용카드는 1만원, 체크카드는 6천원을 포인트로 제공하는 '웰컴 포인트'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그밖에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스타벅스, 편의점 할인 등 부가적인 혜택들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우리카드 신용카드(왼쪽)와 체크카드 이미지

이글루시큐리티, 영남이공대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는 직업교육 거점대학인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와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및 지방 균형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글루시큐리티와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사이버보안 인재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보안 지식과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 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상호 공유된 연구 환경에서 핵심 연구과제를 같이 수행한다. 또한 세미나·포럼·학술 회의를 공동 개최해 지역 내 인적 교류를 강화하고, 지역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영남이공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중심의 우수 인력 발굴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고객 서비스 강화와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KB, ‘B tv 원정대’ 시즌3 캘리포니아로 출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고객과 함께 영화 속 장소를 찾아 떠나는 ‘B tv 원정대’ 시즌 3 진행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로 출국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B tv 원정대원은 전업 주부, 직장 여성, 프리랜서 등 기혼여성 4명으로 구성했으며, 영화 ‘라라랜드(LALA Land)’의 ‘그리피스 파크(Griffith Park)‘와 ’헤모사 피어(Hermosa Pier)‘, 영화 ’500일의 썸머‘의 ’레드우드 바&그릴(Redwood Bar & grill)‘, 영화 ’산타바바라‘의 ’히칭 포스트(Hitching Post)‘ 등 영화 속에 나오는 12개의 주요 장소들을 총 9일간 직접 체험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의 ‘B tv 원정대’ 시즌 3 멤버들이 미국 캘리포니아로 떠나기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포티넷코리아, '2017 포티넷 보안 솔루션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오는 13일 대전 및 충청지역 공공, 대학, 병원, 기업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2017포티넷 보안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에 이어 페트야 랜섬웨어가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사이버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이번 세미나에서 포티넷은 랜섬웨어로부터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ATP 및 차세대 UTM 보안, 무선 보안에 대한 실제 데모와 함께 최신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현제 포티넷코리아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대전의 기업 고객들에게 랜섬웨어로부터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 및 가장 효과적인 ATP 및 차세대 UTM 보안, 무선 보안 전략을 제시하는 최적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캠프, 문서파일 위장 랜섬웨어 방어 위한 'CDR 솔루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는 이메일·USB·인터넷 등 외부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악성 문서파일을 잡아주는 원스탑 CDR(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 솔루션 '실덱스 에이디'를 출시했다.

실덱스 에이디는 CDR 기술을 바탕으로 외부경로와 관련된 서버 앞 단에 간단하게 설치만하면 외부망과 연결된 폴더에 들어오는 악성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다가 무해화 처리한 후, 재구성된 안전한 파일을 내부망의 지정된 폴더로 자동으로 전송해준다. 

이재필 소프트캠프 부사장은 "전세계적으로 사이버공격 위협에 놓여있는 요즘, 보안담당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랜섬웨어 대응과 관리의 편의성을 모두 충족시켜 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보안성 못지않게 심플하고 편리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ISA, 제5기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위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온라인광고 계약 체결 및 이행 등과 관련한 당사자간 분쟁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심의·조정할 제5기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10일 KISA 서울청사에서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은 오는 2020년 6월까지 불공정한 온라인광고 계약으로부터 발생하는 각종 분쟁을 공정하고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하며 임기는 3년이다.

KISA는 온라인광고 계약 체결 및 이행 등과 관련한 분쟁을 심의·조정할 제5기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10일 KISA 서울청사에서 가졌다.(사진=KISA)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OECD 가입국 중 최저수준인 갈등관리지수를 개선하고, 연간 250여조로 추산되는 사회적 갈등비용을 줄이려면 분쟁조정을 통한 갈등해결 문화부터 정착될 필요가 있다"라며 "법률적 전문성과 온라인광고에 식견을 갖춘 위원들께서 공정하고 원만한 조정을 통해 온라인광고산업이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A테크놀로지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접근 관리 부문' 리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CA테크놀로지스가 '2017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전세계 접근 관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CA의 광범위한 계정 및 접근 관리(IAM) 포트폴리오와 함께 비전 완성도, 실행 능력 등을 높이 평가 했다"고 설명했다.

CA 접근 관리 기술은 'CA 싱글사인온(CA SSO)', 'CA 아이덴티티 서비스' 등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CA 고급 인증' 솔루션은 콘텍스트 및 적응형 접근을 제공한다.

모데카이 로젠 CA 테크놀로지스 보안 사업 총괄 책임자는 "CA는 검증된 보안 포트폴리오를 통해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유연하고 확실한 접근 관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TCC 프리미엄 골드 에디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트레이더블 컬렉션 카드(TCC) 프리미엄 골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TCC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캐릭터를 오프라인 카드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골드 에디션은 스페셜 버전인 만큼 카드 등급에 따라 디자인의 디테일과 재질을 다양화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특히, 이번 상품에는 새로운 스페셜 영웅 '브란즈&브란셀', '바네사', '아리스', '각성 제이브', '각성 에이스'가 포함됐다.

프리미엄 골드 에디션은 프리미엄 골드, 골드레어, 실버레어, 각성홀 등급으로 나눠져 총 150종 카드로 구성됐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TCC (사진=넷마블)

리니지 ‘챌린지 서버’ 19일 오픈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의 ‘챌린지 서버’를 오는 1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빛’ 과 ‘포세이든’ 2개 챌린지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챌린지 서버에서 일반 서버와 다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챌린지 서버의 이용자는 좀더 빠르게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PC온라인 리니지를 처음 접한 이용자와 오랜만에 복귀한 이용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이용자가 7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6주간 챌린지 서버를 이용권 없이 즐길 수 있다. 하루 최대 6시간까지 접속 가능하다.

리니지가 챌린지 서버를 오픈한다. (사진=엔씨소프트)

넥슨 ‘던전앤파이터’ 오프라인 행사 성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23일 티켓 판매 시작 30초만에 1200석이 모두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의 계획을 공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업데이트는 ‘플레이/파밍(아이템을 모아 캐릭터 능력을 상승)/캐릭터의 즐거움을 더하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개편 및 신규 콘텐츠로 구성된다.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 행사 전경 (사진=넥슨)

컴투스, ‘서머너즈워’ 글로벌 8천만 다운 기념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세계 다운로드 8천만 건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8천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서머너즈워 전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여를 통해 플레이의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려볼 수 있게 했다. 10일부터 23일까지 룬 획득, 아레나, 몬스터 소환, 마법제작 등의 게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은 포인트로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탈, 마나석 등 다양한 선물 획득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의 전략적 업데이트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는 한편, 전세계 유저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를 적극 추진하고, 영화, 애니메이션,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 IP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시삼십삼분, ‘로스트킹덤’ 일본 진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시삼십삼분은 일본 도넛츠와 팩토리얼게임즈에서 개발한 대작 모바일 RPG ‘로스트킹덤’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도넛츠는 2007년부터 일본을 중심으로 국내와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모바일 게임과 웹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IT기업이다. 대표 게임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폭주열전 단차의 호랑이’와 최고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모은 아이돌 리듬액션게임 ‘도쿄 7th 시스터즈’가 있다.

박영호 4:33 대표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 로스트킹덤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도넛츠를 통해 로스트킹덤이 성공할 수 있도록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로스트킹덤’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7월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하고, 3분기 중 정식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엡손 ‘고속 양면 네트워크 스캐너’ DS-780N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한국엡손은 별도의 네트워크 패널 없이도 여러 명이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고속 양면 네트워크 스캐너 DS-780N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DS-780N은 유선 네트워크를 기기 내부에 장착해 여러 사람이 동시에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다. 연결방식도 USB, 유선랜, 서버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지원돼 사용자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스캔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기기 전면에 6.8cm 컬러 LCD 터치 패널이 탑재돼 PC 없이도 쉽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단면은 1분에 45장, 양면은 1분에 90장의 빠른 스캔 성능을 자랑한다. 27g부터 413g까지 다양한 두께의 용지는 물론 6m길이의 긴 용지도 스캔이 가능하다.

엡손 스캐너 (사진=한국엡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