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의 소셜네워크서비스 밴드는 심플해진 새로운 앱 아이콘과 편리해진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는 6.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큰 변화는 밴드 앱 아이콘이다. 밴드 서비스의 대표 이미지로 자리매김했던 굵은 초록색 띠가 단순해졌다. 소문자 b를 형상화하는 세 갈래의 띠로 구성된 새로운 아이콘은 ‘관계의 연결’을 의미한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개별 사용자들이 밴드를 통해 다양한 모임들을 만나며 관계를 맺고, 서로 끊임없이 다른 사용자 모임들과 연결되어 간다는 뜻이다.
 
서비스 UI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됐다. 글쓰기 창에 '태그 선택' 버튼을 추가해 각 게시글의 주제를 쉽게 분류할 수 있도록 대표태그 기능을 강화했고, 밴드 찾기 페이지는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해 주제별 밴드 검색 결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의 소셜네워크서비스 밴드는 심플해진 새로운 앱 아이콘과 편리해진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는 6.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네이버)

캠프모바일은 “그간 밴드는 관심사 기반의 온라인 모임으로 진화를 시도하며 다양한 모임과 관계들을 만들어왔다”며“사용자들이 새로워진 밴드 6.0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또 그 관계 속에서 더욱 풍성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