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주관광공사, 제주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제주관광공사와 6일 제주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제주 지역의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국내 관광객들의 방문을 활성화,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들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제주 지역의 깊이 있고 다채로운 관광요소들을 조명하는 공동 캠페인이 진행된다. 양사는 이를 위해 전문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고, 이들과 함께 제주 지역의 자연 음식 명소 건축 문학 음악 등 분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나가게 된다.
 
양사가 함께 발굴한 양질의 콘텐츠들은 모바일 주제판 <플레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주관광공사가 보유한 신뢰도 높고 풍성한 관광 정보들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6일 제주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서포트 리더, 이재홍 제주관광공사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했다. (사진=네이버)

식신, 글로벌네트웍스와 요식업소상공인 혜택강화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푸드테크기업 식신은 B2B(기업간기업) 축산물 중개 플랫폼 ‘미트박스‘를 운영하고있는 글로벌네트웍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통해 식신과 미트박스에 제휴 되어있는 소상공인은 양사의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식신의 맛집 배달 서비스 ‘식신 히어로’를 이용할 경우 가입및 이용시의 마케팅 지원도 수반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푸드테크’라는 공동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만큼 양사서비스 브랜딩을 위한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가맹점연계를 통한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향후 공동 사업에 대한 부분도 모색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페이코, 오픈마켓 11번가 결제적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와 가맹 계약을 맺고, 페이코 결제를 적용했다.

NHN페이코는 오픈마켓 ‘11번가’와 가맹 계약을 맺고, 페이코 결제를 적용했다.(사진=NHN엔터테인먼트)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는 11번가의 PC와모바일 앱에서 기존 페이코 ID 정보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신용카드, 간편계좌, 휴대폰 결제 등 자주 쓰는 결제 수단을 페이코 앱에 등록해두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이번 11번가 적용이 페이코의 온라인 결제 확대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지난 2년 여간 소셜커머스, 종합쇼핑몰, 항공, 여행, 영화, 도서, 패션의류, 디자인, 리빙, 온라인게임, 패스트푸드 등으로 광범위하게 온라인 가맹을 확대해온 가운데, 온라인 쇼핑 매출을 견인하는 대표 오픈마켓 업체를 품었기 때문이다.

NBT, 모바일 퀴즈 앱 ‘퀴즈포텐’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잠금화면 서비스 선도기업 NBT(대표 박수근)가 신개념 모바일 퀴즈 앱 ‘퀴즈포텐 for 캐시슬라이드(이하 퀴즈포텐)’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퀴즈포텐은 동시에 접속한 사용자들과 함께 실시간 OX퀴즈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퀴즈 앱이다.

퀴즈는 20분마다 하나의 주제로 한 경기 진행되는데, 퀴즈 주제들은 영화/드라마/게임/역사/스포츠 등 다양하다. 정답 개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매 퀴즈마다 만점자에게 최종우승포인트를 별도로 지급하므로, 자신이 능통한 분야의 퀴즈를 미리 ‘알림 설정’ 해놓은 뒤 잊지 않고 참여한다면 더 많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퀴즈를 풀며 쌓은 퀴즈포텐 포인트는 캐시슬라이드 캐시로 전환 가능하여 캐시슬라이드 앱 내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퀴즈포텐 포인트 5만점, 10만점 적립 시 캐시슬라이드 캐시로 전환 가능하다.

퀴즈포텐은 퀴즈 시작을 기다리며 사용자들 간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 카테고리 별 메달 획득 시스템 등 본 게임 외 소통과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 매주 금요일에는 랜덤 퀴즈가 출제되는 ‘퀴즈포텐 왕중왕전’을 개최하고 정답을 전부 맞춘 사용자에게 포인트 100만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곽근봉 NBT 최고기술경영자(CTO)는 "퀴즈포텐은 간편하게 퀴즈 게임을 즐기면서 덤으로 캐시슬라이드 캐시까지 얻을 수 있는 재미와 유용성을 극대화시킨 앱”이라며, “게임 이용법이 간단하고 OX퀴즈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쌓을 수 있어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대에서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신개념 모바일 퀴즈게임 앱(안드로이드) ‘퀴즈포텐’ 화면(사진=NBT)

안랩, 클라우드 보안위협 대응전략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안랩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의 경험 기반 사례 중심으로 최신 클라우드 보안 전략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안랩은 지난 5일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회장 이문환) 주최로 열린 '클라우드 보안 핫 이슈 세미나'에서 클라우드 환경 보안위협과 대응전략을 소개했다.

김준호 안랩 서비스사업기획팀 과장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을 위한 안랩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실제 보안 위협과 대응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준호 안랩 서비스사업기획팀 과장은 "안랩은 다양한 환경의 고객사에서 검증 받은 안정성을 기반으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전주시, 전주완판본체 한컴오피스 탑재한다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지난달 한컴오피스에 경기도 서체인 경기천년체를 탑재한데 이어 전주시 서체인 전주완판본체를 탑재함으로써 다양한 한글 서체 확산 지원에 앞장선다.

6일 국립무형문화유산원 대공연장에서 열린 '전주완판본체 개발 선포식'에서 한컴과 전주시는 '전주완판본체 사용 협약식'을 갖고 전주완판본체의 확산 및 한글의 우수성 전파를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컴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이달 6일부터 한컴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이달 11일부터 온라인패치를 통해서도 '한컴오피스NEO'에 전주완판본체를 기본서체로 제공할 예정이다.

IBM,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DRaaS 부문 3년 연속 리더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IBM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서비스형 재해복구(DRaaS)' 부문 3년 연속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IBM은 재해복구와 관련해 포괄적인 전문 서비스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사노비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해 IT 및 애플리케이션 리질리언시(복원) 통합 역량을 강화하면서 재해복구 부문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입지를 한층 공고히 했다. 또한 재해방지 능력 향상을 위해 왓슨을 리질리언시 서비스 제품에 통합시키는 작업도 진행 중이다.

로렌스 기하드-졸리 IBM 리질리언시 서비스 총괄은 "자연재해나 정전사태 외에도 사이버공격 등 기타 다른 위협이 계속 증가하는 현 상황에서는 능동적인 첨단 솔루션이 필요하다"라며 "IBM의 솔루션은 '얼웨이즈온' 기업 고객들이 이런 위협에 대응하고 자사 서비스의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SKB 옥수수, 박나래 등 인기 개그맨 라이브 방송 개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 박나래, 정경미, 홍윤화 등 인기 개그맨들의 오리지날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인기 개그맨 라이브 방송은 ▲박나래 & 최서인 연애학 개론(연애 토크쇼) ▲정경미 & 김경아 투맘쇼(육아 토크쇼) ▲홍윤화 & 김민기의 꽁냥꽁냥(실제 커플의 연애 토크쇼) ▲ 정명훈의 게임방TV(오버워치 등 게임방송) 등 4개로 구성된다. 옥수수는 4개 프로그램을 매주 월요일와 금요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 격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 박나래, 정경미, 홍윤화 등 인기 개그맨들의 오리지날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HID글로벌, 정부 ID 사업 확대 위해 아조 시스템 인수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트러스티드 ID 솔루션 기업 HID글로벌이 정부 발급 I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물리적 및 디지털 ID 솔루션 제공 업체인 아조 시스템 SAS를 인수했다.

HID글로벌은 아조 시스템 인수를 통해 정부용 전자 ID(eID) 및 전자 여권 솔루션 구축에 필요한 보다 다양한 기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스테판 와이딩 HID글로벌 CEO(최고경영자)는 "HID글로벌은 아조 시스템을 인수함으로써 사업 지역 확장 및 고객 기반 확대를 통해 정부 발급 ID 사업 부문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약 1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아조 시스템은 HID글로벌의 기존 정부 발급 ID 솔루션 사업 부문과 합병되며 프랑스, 이탈리아 및 홍콩 오피스는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스카이라이프티브이 임직원, 헌혈 캠페인 동참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서울 상암 본사에서 임직원이 함께 하는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T스카이라이프 뿐 아니라 자회사인 스카이라이프티브이 직원들도 함께 하는 등 양사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임직원들은 여름방학, 하계휴가 등으로 안정적인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한 마음 한 뜻으로 혈액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서울 상암 본사에서 임직원이 함께 하는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포티넷코리아, '2017 포티넷 보안솔루션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가 지난 5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롯데시티호텔 구로에서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2017포티넷 보안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랜섬웨어로부터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ATP 및 차세대 UTM 보안, 무선 보안에 대한 실제 데모와 함께 최신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 자세히 소개됐다.

포티넷코리아의 조현제 대표는 "랜섬웨어는 개인과 기업, 업종과 관계없이 주의해야 하는 공격 방식"이라며 "RaaS(서비스형 랜섬웨어)가 늘어가고 사이버 보안 위협이 날로 진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우리 기업들이 최신 보안 기술 동향과 함께 실제 기업에 적용 가능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뉴타닉스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연례 컨퍼런스 'NEXT 2017'에서 멀티 플랫폼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를 공개했다.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IBM 플랫폼 기반과 델EMC, 레노버, 시스코, HPE의 온프레미스 환경과 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를 활용할 수 있다.

서닐 포티 뉴타닉스 최고 제품 및 개발 책임자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에 걸쳐 클라우드 서비스를 동시에 간편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하다"라며 "들어올리고 내려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진정한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