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블록체인 기술 활용해 사업 확장 나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꼽히고 있는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내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데이터를 검증∙기록∙보관해 제 3자 기관 없이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가치가 높아지면서 금융을 넘어 부동산,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업 영토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파수닷컴은 우선 지능형 문서관리 플랫폼인 랩소디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문서의 신뢰성 확보는 물론 보안감사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랩소디는 기업 및 기관들의 목적 및 특성에 맞게 플랫폼을 선택해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한 고객들도 기존의 인프라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구축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은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개발과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전 직원 대상 모바일 아카데미 운영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이경배, 허민호)의 IT사업부문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모바일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맞춘 기술 확보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IT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2018년 상반기까지 진행되는 모바일 아카데미는 사원부터 대표이사까지 전 직원이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수행 직무를 고려, 3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맞춤형 교육을 학습하게 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전 직원 대상으로 모바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이경배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모바일 아카데미는 모바일에 대한 마인드 셋을 갖추고 빠르게 변화하는 IT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 구성원 학습 프로그램"이라며 "1인 1 앱 제작 과제를 통해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노그리드, GPU 클라우드 '긱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최근 그래픽처리장치(GPU) 기술을 기반으로 딥러닝, 머신러닝등과 결합해 인공지능(AI)분야가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지능형 IT 핵심기술로 GPU기술이 각광받으며 관련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자사의 퍼블릭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잇'에 GPU기술을 적용한 '긱스' 서비스의 1차 개발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GPU 클라우드 긱스는 급성장하고 있는 딥러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발해 왔다.

긱스는 GPU 성능이 필요할 때 고가의 GPU 장비 구입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다중(병렬) GPU VM(가상머신)의 효율적인 자원사용을 위해 컨테이너 지원과 실시간 GPU모니터링등을 지원한다. 현재 1차 서비스에는 엔비디아 테슬라 계열을 지원하며 하반기에는 AMD GPU 라데온 베가와 ROCm(AMD GPU오픈소스 플랫폼)도 지원 예정에 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GPU가 AI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으로 자리잡게 된 것처럼 국산 클라우드 서비스의 저변확대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진코믹스,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축제 ‘애니메 엑스포 2017’ 참가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7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애니메 엑스포 2017’에 참가했다.
 
애니메 엑스포는 매년 7월 개최되고 있는 북미지역 최대의 애니메이션 전시회다. 레진코믹스는 올해 애니메 엑스포에 첫 참가, 전시장인 LA컨벤션센터 내에 독립부스를 마련해 현지 관람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에게 레진의 작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부스에서는 현재 북미에서 서비스 중인 레진코믹스 플랫폼의 만화들을 소개 중이며, 현지에서 인기 높은 스릴러물 ‘킬링스토킹’의 ‘쿠기’작가와 뱀파이어 판타지물 ‘블러드 뱅크’의 ‘실브’작가가 현지 팬들과 만나는 작가사인회도 진행하고 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7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애니메 엑스포 2017’에 참가했다. (사진=레진엔터테인먼트)

레진코믹스는 지난 2015년말 12편의 웹툰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130여편의 한국 웹툰을 미국 시장에 영어로 번역해 서비스 중이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북미 최대의 만화 행사인 애니메 엑스포를 통해 레진의 서비스를 보다 널리 알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레진코믹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엔터,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NHN ACE’ 출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NHN ACE(NHN 에이스)’를 정식 출범했다.

NHN 에이스는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를 운영하는 NHN D&T와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플랫폼 에이스트레이더를서비스하는 NHN TX가 합병해 탄생했다. 최인호, 신희진 공동 대표가 경영을 맡는다.
 
이번 법인 출범은 DMP(데이터매니지먼트 플랫폼)를 활용한 빅데이터 사업 강화와 타겟팅 광고 부문의 고도화가 주된 목적이다. 웹로그 분석의 에이스카운터와 디지털 광고 플랫폼인 에이스트레이더,실시간 광고 중개시장 역할은 물론, 통합 광고 네트워크 기능까지 모두 NHN ACE에서 통합 관리, 운영해 체계적인 광고마케팅 사업이 가능해졌다.
 
한편, NHN엔터는작년 11월, 광고 마케팅 사업의 신규 브랜드로 ‘ACE’를 선언하고, 다양한 광고 서비스들의 명칭을 ‘ACE’로 통일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통합 법인 역시 NHN엔터의 광고 마케팅 사업 브랜드인 ‘ACE’를 계승한다는 의미로 NHN ACE로 명명하게 됐다.

곰앤컴퍼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곰앤컴퍼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를 출시했다. 
 
곰믹스 프로는 탄탄한 기본 영상 편집 툴에 특수 영상 효과를 더했다.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 자막 편집 기능과 영상에 효과를 입히는 오버레이 클립, 템플릿, 최신 트렌드의 애니메이션 이미지 클립, 카툰·스케치 효과 및 재미 요소를 가미하는 영상 필터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제공한다. 
 
곰앤컴퍼니 김동석 CTO는 "기존 곰믹스 사용자가 영상 편집의 기초부터 시작했다면 곰믹스 프로는 이들이 중급, 고급 사용자가 되도록 사용자의 입장에서 설계되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목소리를 가장 빠르게 반영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곰앤컴퍼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를 출시했다. (사진=곰앤컴퍼니)

스타트업캠퍼스, OZ인큐베이션 센터 오픈 및 데모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는 입주 창업 기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오는 7월 5일 OZ인큐베이션 센터를 오픈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창업 교육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스타트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OZ인큐베이션 센터는 스타트업캠퍼스 건물 8층 전체(1,589.37㎡)를 사용하게 되며, 입주기업의 사무공간 지원을 비롯해 사무용 가구, 3D프린터 등 필요한 집기 일체를 제공한다. 특허, 회계, 법률,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에서부터 국내외 전문가 초청 특강, 네트워크 파티, 데모데이, 브라운백 미팅 등도 연중 상시적으로 지원된다.
 
OZ인큐베이션 센터의 1기 입주업체로는 24곳의 스타트업이 선정되었다. 헬스케어, 증강현실(AR) 게임, 안전제품 제조, 공유경제 플랫폼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OZ인큐베이션 센터를 이끌어갈 수장으로는 국내외에서 IT와 홍보, 식품까지 다방면의 창업 경험이 있는 이지선 센터장이 취임했다. 

딜라이브, OTT 서비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건강‧교육 등 콘텐츠 추가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딜라이브가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교육, 종교, 애니메이션, 최신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무료 콘텐츠 뿐 만 아니라 특화된 건강 콘텐츠를 제공해 우리집 건강지킴이 역할을 추가해 활용도 높였다고 3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이번 정기 업데이트 서울아산병원의 ‘건강TV’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한다. 건강TV는 서울아산병원의 의사와 간호사가 직접 출연해 각종 질환 설명 및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건강, 의학 콘텐츠다. 최신영화와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무비&드라마’ 앱에서도 2017년 개봉작인 ‘비정규직 특수요원’ 등을 추가했다.

또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시사, 경제, 수리, 논리 이론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지식 콘텐츠 ‘주니어 클로버스쿨’ 앱을 서비스한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딜라이브)

삼성-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과 꿈’ 참여 비영리 단체 모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공동모금회)는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인 ‘나눔과 꿈’에 참여할 비영리 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복지 관련 사업을 시행하는 국내 비영리 단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제안서는 오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에 시작해 올해 2회차인 나눔과 꿈은 좋은 아이디어에도 불구하고 재원이 부족해 사업을 실행하기 어려운 비영리 단체를 지원해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총 100억원 규모의 사회복지 공모 사업이다.

‘나눔과 꿈’은 △ 사회복지 △ 환경복지 △ 문화복지 △ 글로벌 등 4대 분야로 나누어 지원하며 사업 특성에 따라 1년간 1억원에서 최장 3년간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은 “지난해에 처음 시작했음에도 1000여 곳이 넘는 비영리 단체가 참여해 뜻깊었다”며 “사회 각계의 지혜를 모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인 만큼 올해도 많은 단체가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는 모바일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양성하기 위해 3일부터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는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진행된 크리에이티브 스퀘어1,2기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15개의 스타트업이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3기 공모전 주제는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이’다. 예를 들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모바일 제품군에 적용 가능한 센서 기술 등이며, O2O 등 기술에 기반하지 않는 단순 서비스 분야는 제외된다.

참가신청 기간은 이달 3일부터 30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의 인큐베이션 기간은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다. 참가신청 방법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사이트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되면 팀당 최대 1억 원의 개발 지원금과 약 9개월간 우면동에 소재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 전용 업무 공간, 그리고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성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은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가질 수 있고, MWC, IFA등 전시회에 출품 관련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포스터 (사진=삼성전자)

넷마블, ‘모두의마블’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벤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사전 등록만 해도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물말장난’ 이모티콘을 100% 지급한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출시 후 4년이 넘도록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신규 맵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이모티콘도 획득 할 수 있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에 꼭 참여해 한층 더 재밌어질 ‘모두의마블’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4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여름맞이 신규 캐릭터 ‘로나’카드도 선보였다. 시원한 바다를 연상시키는 여신 캐릭터 ‘로나’카드는 내 턴 시작 시 라인 내 원하는 지역으로 선택 이동을 가능 하게 하는 등 매우 강력한 스킬로 빠른 독점 승리의 쾌감을 맛볼 수 있게 한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이 4주년 기념 이벤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진=넷마블)

아카마이,  악성 사이트 접속 차단 서비스 'ETP'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가 악성 사이트 접속 차단 서비스 'ETP(Enterprise Threat Protector)'를 발표했다.

ETP는 멀웨어, 랜섬웨어, 피싱, DNS 기반 데이터 유출과 같이 특정 대상을 겨냥한 정교한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고 관리도 간편하다. 특히 아카마이 클라우드 보안 인텔리전스(CSI)로부터 수집한 위협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존 서머스 아카마이 기업 제품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은 "아카마이는 ETP를 통해 특정 대상을 겨냥한 공격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강력한 인텔리전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