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NSOK와 ‘7홈안심’ 제휴 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텔링크가 종합 보안 자회사인 NSOK와 손잡고 알뜰폰 서비스 SK 7모바일과 NSOK의 홈 보안서비스 ‘홈n안심’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7홈안심' 제휴 상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7홈안심 서비스는 혼자 사는 여성이나 독거노인 등 보안에 취약한 1인 가구에 최적화한 상품으로, SK 7모바일과 홈n안심에 동시 가입 시 이용 중인 휴대전화 요금제에 따라 매월 최대 4300원, 24개월 약정 시 10만원 이상 이용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한편 SK텔링크는 7홈안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한 달 간 가입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1+1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링크가 종합 보안 자회사인 NSOK와 손잡고 알뜰폰 서비스 SK 7모바일과 NSOK의 홈 보안서비스 ‘홈n안심’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7홈안심' 제휴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SK텔링크)

SKB, ‘B tv 지상파월정액 조합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기존 B tv 기본 상품과 지상파 월정액상품을 결합한 ‘B tv 지상파 월정액 조합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B tv 지상파 월정액 조합상품은 B tv 프라임캐치온(채널수 216개), B tv 프라임(214개), B tv 스마트 Plus(190개) 상품과 지상파 월정액 상품을 결합한 상품으로 월 3300원(3년 약정기준/부가세 포함)이 추가 할인되는 조합 상품이다.

B tv 지상파 월정액 조합상품은 채널수에 따라 B tv 프라임캐치온, 프라임, 스마트 Plus에 가입하고 지상파 월정액 상품을 따로 가입할 때 보다 경제적인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상파 월정액 상품은 KBS, MBC, SBS 3사의 전체 유료 다시보기(VOD) 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월 1만4300원(부가세 포함)이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B tv 기본 상품과 지상파 월정액상품을 결합한 ‘B tv 지상파 월정액 조합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사진=SK브로드밴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네이버 API 신규 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네이버 API 중심의 신규 상품 14개를 새롭게 추가했다.

NBP에 따르면 이번에는 네이버 클로바 및 파파고의 기술을 담은 인공지능(AI) API 상품 5종이 공개돼 기업들은 그 동안 네이버가 준비했던 AI 기술들을 폭넓게 활용해볼 수 있게 됐다.

공개된 AI API 상품에는 ▲사람의 목소리를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클로바 스피치 리코그니션 ▲ 텍스트를 자연스로운 목소리로 재생해주는 클로바 스피치 신세시스 ▲ 얼굴 인식 기능을 활용해 비슷한 얼굴을 찾아낼 수 있는 클로바 페이스 리코그니션 상품 등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네이버 지도와 같은 네이버 서비스 API 상품 3종, 보안과 컴퓨팅 상품 6종이 함께 출시됐다.

박원기 NBP 대표는 "앞으로도 AI, API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내부의 기술과 노하우들을 널리 확산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컴, KT 로밍 이용 고객에게 자동통번역기 '지니톡 오프라인' 무료 증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가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인천공항에서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플러스' 요금제를 5일 이상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별 100개씩 총 3000개의 자동통번역이 가능한 '지니톡 오프라인'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니톡 오프라인은 인터넷 연결 없이도 통번역 서비스를 지원하는 자동통번역기(OTG-USB)로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인공지능(AI)기반 자동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를 중심으로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국어이며,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 '사회적경제 주간'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경제 육성법 제정 1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에서 '사회적경제 주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와 함께 8개 협동조합의 공익 활동을 소개하는 '#협동으로 함께 살기'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4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공익 활동을 소개하는 '#문화예술로 함께하기' 캠페인을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를 통해 진행한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사회적 경제 주간을 맞아 우리 사회 곳곳에서 즐거운 변화를 이끌고 있는 협동조합과 문화예술 사회적기업들을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라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한 나눔과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스웍스코리아, 연세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는 연세대학교와 매트랩, 시뮬링크 등을 포함한 자사 제품에 대해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캠퍼스 라이선스는 모든 학과가 교내 어디에서든 수업과 연구 목적으로 사용자 수 제한 없이 메트랩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다.

연세대가 도입한 TAH 풀 스위트는 매스웍스의 전체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로 대학의 전체 구성원이 매트랩을 강의, 연구 및 학생 프로젝트를 위한 공통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최근 정부 및 기업들의 공학 소프트웨어 분야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가 본격화되면서 실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공학 역량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체결로 연세대학교가 융합과 혁신을 기반으로 한 교육 및 연구 시스템을 갖추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어아이, 클라우드 및 가상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능형 사이버 공격 방어 기술업체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는 자사의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위한 클라우드 및 가상 폼팩터를 출시한다.

올 3분기에 전세계에 출시될 클라우드 및 가상 폼팩터 제품은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고객 및 파트너들이 보다 유연하게 솔루션을 구축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파이어아이는 보안을 간소화, 통합 및 자동화 해주는 인텔리전스 기반의 엔드포인트 보호 플랫폼(EPP)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겠다는 목표하에 ▲안티 바이러스(AV) 교체 및 개선 ▲행동 기반의 랜섬웨어 방어 ▲주요 컴퓨팅 플랫폼의 보호를 위한 리눅스 지원 ▲데이터 과학 및 인공 지능(AI)에 기반한 보안 등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케빈 맨디아 파이어아이 최고경영자(CEO)는 "파이어아이는 경험을 통해 얻은 정보 및 노하우를 엔드포인트 보안에 접목해 고객들의 보안운영을 간소화하면서도 허점 없이 고객들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민, 비보스마트3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가민은 손목 심박수 측정 및 운동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액티비티 트래커 ‘비보스마트 3’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보스마트 3는 가민의 비보 라인업 중에는 최초로 유산소 운동 성과의 지표가 되는 최대산소섭취량(VO2 Max)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저는 자신의 최대산소섭취량이 피트니스 레벨로 변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평균 이하’부터 ‘월등함’까지의 레벨로 평가된다.

히든 디스플레이 기능을 적용해 움직임이 감지될 때 및 알림을 수신할 경우에만 화면이 켜진다. 5ATM(50미터)의 방수 등급을 갖춰 수영 및 샤워 시에도 착용 가능하며 배터리 수명은 최대 5일로 자주 충전해야 하는 부담이 없다.

블랙, 퍼플, 블루 컬러로 출시된 비보스마트 3는 가민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19만 9900원이다.

가민 비보스마트3 (사진=가민)

넥슨, ‘메이플스토리2’ 신규 몬스터 추가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보스 몬스터 ‘자쿰’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강력한 힘을 지닌 ‘자쿰’은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인기 보스 몬스터로, 50레벨 이상 유저 10명이 협력하는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 공략할 수 있다. ‘자쿰’이 출연하는 ‘리버스 레이드 던전’은 매 주말 참여 가능하며, 던전 클리어 시 ‘자쿰의 투구’와 ‘새로운 탈 것’을 비롯해 ‘장비 아이템 세트’ 등으로 교환 가능한 ‘리버스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자쿰의 팔’ 공략에 성공한 모든 파티 구성원에게 ‘고대신 자쿰의 장식(스킨망토)’과 ‘특별 엠블럼’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자쿰’을 가장 먼저 처치한 파티 구성원과 ‘자쿰’을 가장 많이 처치한 파티 구성원에게 총 ‘넥슨캐시(340만)’, ‘메럿(27만)’, ‘메소(51억)’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2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펜타스톰에 ‘배트맨’ 추가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에 배트맨이 다음달 1일부터 추가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다크나이트 배트맨은 1939년에 처음 코믹스에 등장한 이후로 슈퍼맨과 더불어 DC 코믹스 세계관을 대표하는 슈퍼히어로로 자리잡은 영웅이다. 배트맨은 평범한 인간임에도 슈퍼히어로로서의 책임감에 인간적인 고뇌가 공존하는 캐릭터이며, 코믹스,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전 세계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배트맨은 적과 인접했을 때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공격 스킬 위주에 자체 회복 능력까지 보유한 암살자이다. 또한, 영화 등에서 본 모습 그대로 회오리검, 배트랑, 은신 스킬 등을 발휘해 적에게 근접하여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DC코믹스와의 콜라보로 이용자 분들께서 깜짝 놀랄만한 암살자 영웅 배트맨을 선보여서 기쁘다”며 “은신 등을 활용해 전장에서 막강한 전투력을 모두가 체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펜타스톰’에서 더 많은 멋진 영웅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펜타스톰'에 배트맨이 추가된다. (사진=넷마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