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사이버 공격에 대한 민간분야 사이버 위협 예방 및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지난달 실시한 '민간분야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 결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22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이번 강평회에서는 ▲지능형지속위협(APT) 훈련용 이메일 배포를 통한 악성코드 대응 ▲SMB(Server Message Block) 보안취약점 패치여부 확인 ▲디도스(DDoS) 공격 대응 ▲화이트햇 해커를 통한 웹사이트 모의해킹 등 모의훈련 참여기업이 실제 침해사고 때 탐지·신고·분석 및 조치 등 대응하는 전과정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훈련과정 중 침해사고에 대한 악성사이트 차단, 전용백신 개발, 취약점 조치 등 신속하게 대응한 금융·게임·통신사의 대응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모의훈련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KISA가 지난 5월 실시한 ‘민간분야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 결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강평회를 개최했다.(사진=KSIA)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워너크라이, 에레버스 등 랜섬웨어와 같은 사이버공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산업군과 함께 모의훈련 실시는 물론, 사이버공유시스템(C-TAS) 참여기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등과 정보 공유 및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실시된 모의훈련에서는 통신사업자, 백신사, 포털사, 보안관제사, 쇼핑몰, 웹하드, 여행사, 게임사, 방위산업체, 연예기획사, 금융사, SW 제작업체, O2O 업체, 온라인 면세점 등 총 38개 기업 약 9850여명이 참여했다.

프라이빗 메신저 '한컴 말랑말랑 톡카페' PC버전 출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모바일 메신저 기능 그대로 PC에서 사용 가능한 프라이빗 메신저 '한컴 말랑말랑 톡카페(이하 톡카페)' PC버전을 출시한다.
 
모바일에서 PC까지 플랫폼을 확장한 톡카페는 ▲이메일 계정으로 간편 가입 ▲시크릿 프로필 설정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번역 채팅 ▲커뮤니티 기능 등 모바일과 동일한 기능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톡카페 PC버전은 파일 포맷에 구애 없이 대용량 파일도 전송가능하며 모바일에서 원격 로그아웃과 일정시간 이후 자동 잠금 기능을 제공해 PC사용 환경에서도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익명성과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메신저인 톡카페의 PC버전까지 선보임으로써 사용자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컴 말랑말랑 톡카페의 PC버전은 홈페이지(www.talkafe.net)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델EMC 포럼 2017' 내달 6일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모던 데이터센터, 컨버지드 시스템, 클라우드, 워크포스 혁신 등 최신 IT 화두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델EMC는 디지털 혁신을 위한 최신 전략과 솔루션, 다양한 혁신 사례를 제시하는 '델EMC 포럼 2017'을 내달 6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실현하라(REALIZE)'라는 주제로 열리는 델EMC 포럼 2017은 데이비드 웹스터 델EMC 아태지역 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IT 혁신에 대한 델EMC의 비전과 사업 전략, 그리고 지난해 통합 이후 더욱 다양해진 포트폴리오 및 주요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기조연설 후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모던 인프라 ▲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 ▲클라우드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 등 5개 트랙에서 총 25개의 세션 발표도 진행된다.

네이버, 신한카드와 함께 네이버 페이에 특화된 신용카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신한카드와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지난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은 체크카드를 잇는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는 6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는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특화된 전용 카드로 온라인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 최대 4%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쌓이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15만여 개 온라인 가맹점, 웹툰·북스·뮤직·영화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네이버 예약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결제한 금액의 1%를 전월 실적 무관, 한도 무제한으로 적립해준다. 여기에 네이버페이 카드 간편결제에 등록 후 온라인 결제에 활용하는 사용자들에게 1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2%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NHN페이코, ‘페이코 비즈플러스’ 출시....모바일 식권사업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는 모바일 식권 솔루션 ‘페이코 비즈플러스‘를 출시하고 기업 대상 모바일 식권 사업을 본격화한다.

페이코 비즈플러스는 기업에 무료로 제공되는 기업 맞춤 모바일 솔루션으로, 페이코 결제 인프라와 모바일 앱을 활용해 임직원에 식사 및 조직 경비 쿠폰을 제공한다. 페이코 비즈플러스 적용 기업은 식권 및 가맹점 관리 업무를 최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쿠폰 수량과 사용 시간 등 세부 조건을 명시할 수 있어 회사 정책에 맞는 유연한 운영이 가능해진다.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는 모바일 식권 솔루션 ‘페이코 비즈플러스‘를 출시하고 기업 대상 모바일 식권 사업을 본격화한다. (사진=NHN페이코)

임직원 또한 페이코 앱을 활용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 종이 식권을 제출하거나 명부에 기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만 있으면 지급된 식권 쿠폰의 바코드를 제시하거나 NFC 리더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페이코 회원이라면 별도 앱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인증코드를 앱에 등록해 쿠폰을 지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국에스리, 오픈 GIS 플랫폼 '아크GIS'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공간정보시스템(GIS) 기업 에스리는 오픈 GIS 플랫폼 '아크GIS'를 공개하며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트윈' 구축에 나선다.

디지털 트윈은 디지털 시대의 기본 개념인 '언제, 어디서나, 어떤 장비를 가지고 있던지'에 '어느 데이터라도'라는 개념을 추가한 것으로 에스리는 GIS에 디지털 데이터를 접목해 세상의 모든 일을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예측 및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스리에 따르면 기업의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정보의 약 85%가 지리적 특성을 포함한 정보이며, 해당 공간정보데이터를 오픈 GIS 플랫폼 아크GIS로 디지털화 시키면 자율주행차, 드론,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커넥티드 카, 스마트 팩토리, 옴니채널 마케팅 등에도 이용이 가능해진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모든 종류의 데이터와 기술을 포용하고 분산 컴퓨팅이 가능하며 확장성을 갖춘 오픈 GIS 플랫폼 아크GIS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