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이터랩, 정교해진 검색어 데이터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개별 검색어의 검색량 변화 추세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어 트렌드’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입력 가능한 검색어가 기존 3개에서 5개로 확대됐으며, 세분화된 기준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성별 ▲연령별(5세 단위) ▲플랫폼별(PC, 모바일) ▲기간별(일간, 주간, 월간)로 세분화된 조건을 적용해, 최대 5개 검색어에 대한 검색량 변화 추세를 자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다.

네이버는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개별 검색어의 검색량 변화 추세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어 트렌드’ 기능을 강화했다. (사진=네이버)

쏘카, ‘쏘카부름’ 서비스 본격 운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도어투도어(D2D) 서비스를 ‘쏘카부름’ 서비스로 확정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쏘카부름 서비스란 쏘카를 불러서 바로 타는 서비스다. 쏘카가 앱으로 차량을 예약한 뒤 쏘카존으로 이동해 이용하는 방식이었다면, 쏘카부름 서비스는 콜택시를 호출하듯 서울 전역에서 원하는 장소, 시간에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쏘카앱과 홈페이지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쏘카 예약하기 메뉴에서 ‘부름예약’을 선택하고, 이용시간과 출발지 상세정보를 입력한 후 이용차량을 고르면 예약된다. 반납 시에는 출발지와 동일한 장소에 차량을 주차하고 애플리케이션 내 스마트키로 차량문을 잠그면 바로 반납처리가 된다.

투에이비-모차, 제1회 ‘뷰티 인 차이나’ 세미나 성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중국마케팅 전문 기업 투에이비는 중국 최대 뷰티앱 모차와 ‘뷰티 인 차이나’ 세미나를 공동 개최됐다. K-뷰티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 이번 행사에는 180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중국의 사드 보복 이후 한국 화장품 업계가 당면한 과제를 확인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탐색했다.
 
K-뷰티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 이번 행사에는 180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중국 유력 B2C(기업과소비자) 플랫폼의 실제 데이터를 통해 K-뷰티 브랜드의 최신 동향을 살피고,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수요가 늘고 있는 근본적인 이유를 분석했다. 왕홍 빅데이터와 중국 플랫폼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벅스, 국내 유일 고음질 음원 검증 기술 도입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벅스는 머신 러닝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고음질 음원 검증 기술 ‘소나’를 개발, 도입했다. 
 
소나는 벅스와 ‘기븐 존 미디어(Given Zone Media)’가 공동으로 개발한 고음질 음원 검증 기술이다. 미국 LA에 위치한 기븐 존 미디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오디오 신호 처리 관련 연구 개발 업체다.

NHN벅스는 머신 러닝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고음질 음원 검증 기술 ‘소나’를 개발, 도입했다. (사진=NHN벅스)

소나에는 머신 러닝 기법이 도입됐다. 손실 압축 알고리즘과, 오디오 신호의 수많은 변수에서 추출한 패턴 학습을 통해 고음질 음원을 검증한다. 세부적으로 창작자에게 전달받은 원음 파일을 가짜 무손실 음원 검출(FFD)과 차단 주파수 검출(CFD)의 2단계로 판별한다. FFD 단계에서는 학습된 압축 음원의 특징을 바탕으로 왜곡된 음원을 걸러내고, CFD 단계에서 인위적인 차단주파수) 유무를 판단한다. 
 
향후 벅스는 창작자 및 기획사로부터 받은 무손실음원(FLAC) 고음질 음원을 검수하는 프로세스에 소나로 우선 검증하는 단계를 추가한다. ▲소나를 통해 걸러진 의심되는 음원은 담당 부서에서 별도 검토하며, ▲필요할 경우 창작자의 재확인을 거쳐 서비스할 방침이다. 현재 총 1천만곡에 달하는 고음질 보유 음원도 이번에 개발된 소나로 전수 재검증 한다.

KT CS 생활밀착 검색 앱 ‘콕콕114’, 대한민국 앱 숨겨진 보석 선정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 CS의 생활밀착형 검색플랫폼 ‘콕콕114’가 지난 16일 구글플레이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컬렉션에 선정됐다.

콕콕114는 114전화번호 검색은 물론 마트휴무일, 병원진료 시간, A/S센터, 빅데이터 추천맛집 등의 생활밀착형 정보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부분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5년 11월에 출시한 콕콕114 애플리케이션은 26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앱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에서 생활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KT CS의 생활밀착형 검색플랫폼 ‘콕콕114’가 지난 16일 구글플레이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 컬렉션에 선정됐다. (사진=KT CS)

SKB, 고객사은 ‘행복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 장기우수 고객 3200명을 대상으로 프로야구 및 최신 영화 관람하는 이벤트인 ‘행복데이’를 개최했다. 20일 광주에서는 야구관람을, 21일 서울에서는 최신 영화 관람 이벤트를 갖는다.

SK브로드밴드는 또한 ‘B타민 서비스’를 통해 장기우수 고객 대상으로 유료 콘텐츠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B포인트와 B tv VOD할인쿠폰 등을 증정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타민 서비스 VIP 고객(초고속인터넷 7년 이상, 월 평균 3만5000원 이상)에게 ▲B포인트 연간 4만 포인트 ▲B tv VOD 50% 할인쿠폰 매월 2회 ▲기가 와이파이 1년 무료 ▲기프티콘 5000원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장기우수 고객 3200명을 대상으로 프로야구 및 최신 영화 관람하는 이벤트인 ‘행복데이’를 개최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이스트시큐리티, 보안 블로그 '알약 블로그' 전면 개편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스트시큐리티가 자사가 운영 중이던 보안 전문 블로그인 '알약 공식 블로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번 블로그 개편은 이스트시큐리티가 지난 1월 이스트소프트의 통합 보안 자회사로 분사하며 확장된 영역의 보안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보다 폭넓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개편을 통해 블로그 명칭을 기존 알약 공식 블로그에서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로 변경하고,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 ▲문서 ▲모바일 보안 등 총 4개의 사업 영역에 대한 각종 보안 정보와 현업 실무자가 직접 작성한 전문가 기고 콘텐츠도 주기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SAP 아리바,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제공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가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인 'SAP 아리바'를 제공한다.

SAP 아리바는 소싱에서부터 결제 단계까지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이다.

이번에 녹십자가 도입하기로 한 솔루션은 'SAP 아리바 지출 분석', 'SAP 아리바 소싱', 'SAP 아리바 계약 관리', 'SAP 아리바 구매' 등이다.

벤 레드와인 SAP 아리바 아태지역 대표는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아리바를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디지털 조달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DS테크, OMA 국제표준 상호운용성 테스트 최우수 평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MDS테크놀로지(대표 장명섭)가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 '네오아이디엠(NeoIDM)'이 OMA(Open Mobile Appliance)가 주최한 상호운용성 테스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OMA는 무선인터넷 솔루션 및 서비스 규격 국제 표준화 단체로 IoT 디바이스 간의 네트워크 상호운용성 확보를 위해 LwM2M과 같은 표준 프로토콜을 제시하고, 매년 상호운용성 테스트 결과를 공개한다.

네오아이디엠은 이기종과 저사양의 센서, 게이트웨이 등에 적용이 용이한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이다.

정만식 MDS테크놀로지 상무는 "IoT 디바이스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은 국제표준 프로토콜과의 상호운용성이 중요하다"라며 "향후 네오아이디엠의 지원 프로토콜을 확장해 OMA DM 기반 플랫폼으로 확대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전력 효율 세계 상위 13대 슈퍼컴퓨터에 탑재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의 '엔비디아®테슬라® 인공지능 슈퍼컴퓨팅 플랫폼'이 전력 효율성 부문 전 세계 고성능 컴퓨팅(HPC) 시스템 순위인 그린500의 상위 13대 시스템에 탑재됐다.

13대 시스템 모두 엔비디아 테슬라 P100 데이터센터 GPU 가속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4대 시스템은 엔비디아 'DGX-1' 인공지능(AI)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제 슈퍼컴퓨팅 쇼에서 그린500 순위가 발표된 가운데, 1위는 엔비디아 테슬라 P100 GPU를 탑재한 도쿄공대의 신규 TSUBAME 3.0 시스템이 차지했다. TSUBAME 3.0은 와트당 14.1 기가플롭을 기록해 효율성에서 종전의 1위를 차지한 엔비디아의 SATURNV 대비 50%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SATURNV는 이번 순위에서 10위를 기록했다.

2위에서 6위는 야후 재팬, 일본 국립산업과학기술연구소, 일본 이화학연구소 첨단지능프로젝트 센터(RIKEN), 케임브리지 대학교, 스위스국립컴퓨팅센터(CSCS)에 자리한 슈퍼컴퓨터들이 차지했으며, 특히 CSCS의 슈퍼컴퓨터 '피츠 다인트'는 처리 속도에서 새롭게 유럽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상위 13대 시스템 가운데 E4 컴퓨터 엔지니어링, 옥스포드 대학교 및 도쿄 대학교의 시스템에도 엔비디아 제품이 탑재됐다.

AMD코리아, '라이젠(Ryzen) 대학생 SNS 서포터스' 모집 

[디지털투데이 오은지 기자] AMD코리아는 자사 라이젠 프로세서를 알리기 위해 '라이젠(Ryzen) 대학생 SNS 서포터스'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라이젠 프로세서 콘텐츠 기획(2명) △라이젠 프로세서 콘텐츠 디자인(1명)이다.

IT 산업과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NS 서포터즈는 다음달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한다. 라이젠 공식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채널에 특화된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200만원대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 커스텀 PC와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마감은 28일이고, 지원 링크(http://bit.ly/AMD_Tester)에서 등록하면 된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유엔난민기구와 난민교육지원 업무협약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유엔난민기구(UNHCR)와 난민 아이들의 교육지원을 위한 후원금 3억원 제공, 인도주의 옹호 활동 동참, 창의적인 교육기술 개발지원을 골자로 하는 난민 고등교육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과 나비드후세인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사무실에서 열렸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은 “교육은 모든 아이들에게 필수지만 분쟁으로 많은 것을 잃고 피난길에 오른 난민 아이들에겐 더욱 절실하다”며 “난민 아이들이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도록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왼쪽)과 나비드 후세인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문화재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