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아마존은 미국 최대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드마켓을 인수했다고 외신 벤처비트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인수 금액은 137억달러(약 15조5천억원)이다.

1980년 미국 텍사스에 설립된 홀푸드마켓은 인공 방부제, 색소, 향료, 조미료가 없는 천연 식품 전문회사다. 두 회사는 올해 하반기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홀푸드마켓은 미국 42개주의 약 450개점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다. 아마존과 합병 후 홀푸드마켓은 독립 사업부로 운영된다. 따라서 존 매키 홀푸드마켓 CEO는 계속해서 자리를 유지하며 상호명과 공급처 등에도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미국 최대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드마켓을 인수했다. (사진=벤처비트)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최고의 자연, 유기농 식품을 제공하는 홀푸드마켓을 사랑한다”면서 “이 회사는 40년 동안 고객을 만족시키고 영양가있는 음식을 주고 있다. 놀라운 일을 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그렇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10년 동안 식료품 배달 서비스를 제공했다. 2007년 워싱턴 주 머서 아일랜드 지역을 대상으로 베타버전으로 처음 출시된 아마존프레시는 이후 미국 전역으로 확장됐다. 지난해에는 영국 런던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아마존은 식료푸 부문을 온오프라인 사업으로 확장할 것으로 관측된다. 아마존은 지난해 말 오프라인 식료품점 아마존고를 런칭했다. 또 최근에는 집에서 음성 명령으로 식료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바코드스캐너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