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비디오 퍼스트(Video Firstt) 시대를 맞이해 기업의 비디오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비디오 마케팅 최신 트렌드에서부터 사례, 전략까지 발표되는 행사가 열린다.

데브멘토(www.devmento.co.kr)는 이달 27일 홍대 청년문화공간 JU에서 ‘비디어 퍼스트, 비디오 마케팅 성공사례 및 전략’이라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디오 마케팅 전문가들이 국내외 비디오 마케팅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마케팅 담당자가 실제 업무를 진행하며 고민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인우 쉐이커 이사는 ‘비디오 마케팅 최신 트렌드 및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비디오 광고 효과 분석 사례 등과 영상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이동재 엔톰대표는 이어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라이브 비디오’의 사례 및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하며, 라이브 비디오 마케팅 진행시 유의할 점에 대해 설명한다.

데브멘토는 이달 27일 비디오 마케팅의 투자대비효과(ROI)를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해 소개하는 '비디오 마케팅 사례 및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진호 후크미디어컴퍼니 대표는 비디오 마케팅의 ROI를 높이는 사례와 방법에 대해 발표하며, 페이스북 리타깃팅 및 유사고객 타깃팅방안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여민구 샌드박스네트워크 팀장은 ‘비디오 마케팅의 콘텐츠 유형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브랜드디 콘텐츠 제작시 추천하는 콘텐츠 유형과 사례, 그리고 기업이 자체적으로 유튜브 콘텐트를 만들 때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데브멘토 측은 “비디오 마케팅의 중요성에 비해 아직 국내에서는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기업이 많지 않은 것 같다”면서 “비디오 마케팅의 필요성은 공감하는 만큼 기업도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행사 참여방법은 행사 웹사이트(goo.gl/P0BgcQ)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