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지니뮤직이 국내 음악서비스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지니뮤직은 KT와 LG유플러스 등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음원 전문 기업이다.

지니뮤직은 8일 자사 음원 서비스에 스마트폰 기반의 AI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였다.

인공지능 음성명령기능을 탑재한 지니보이스는 지니뮤직의 음성명령 분석기술과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음악추천 엔진이 결합돼 탄생했다.

“트와이스 노래 틀어줘”, “TOP 100차트 틀어줘”, “90년대 음악 추천해줘” 등 이용자의 다양한 음성명령을 빠르게 음악재생으로 연결한다.

지니뮤직이 AI 기반 음성명령 서비스 '지니보이스'를 선보인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최신버전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지니랩’(genie lab)메뉴에서 지니보이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하단메뉴에 위치한 지니보이스 마이크를 통해 편리하게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또한 지니뮤직은 ‘플로팅 플레이어(Floating Player)’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플로팅 플레이어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다른 앱을 구현할 때에도 항상 같은 화면에 떠 있도록 한 미니플레이어로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해 제작됐다.

지니뮤직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지니 사용성 확대를 위해 아이폰 아이메시지 음악공유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지니뮤직 이용자가 아이메시지를 활용하면 자신이 지니앱에서 최근 감상한 노래나 좋아하는 노래를 검색해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