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리얼라이즈 업데이트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 강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VM웨어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의 업데이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와 클라우드의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서비스 배포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8일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v리얼라이즈 스위트의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TM 6.6,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TM 7.3,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TM 7.3,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TM 4.5,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TM 3.4를 포함한다.

VM웨어에 따르면 업데이트된 v리얼라이즈를 통해 SDDC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이 강화된다. 또한 기업은 향상된 지능형 운영 기능과 자동화된 IT를 통해 VM웨어 기반의 클라우드를 더욱 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컨테이너와 구성관리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작을 편리하게 한다.

아제이 싱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엔진으로 부상함에 따라,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데이터 센터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전보다 강력해진 v리얼라이즈 제품군은 기업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는데 견인차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링크, 중고 갤럭시S7 시리즈 판매...출고가 37만원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텔링크가 중고 갤럭시S7 시리즈를 최대 91%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링크는 8일 알뜰폰 온라인 직영샵 ‘SK 세븐모바일(7mobile) 다이렉트몰’의 중고폰 브랜드인 ‘바른 중고폰’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바른 중고폰에서 판매되는 갤럭시S7와 갤럭시S7엣지는 외관상 흠집이 거의 없는 새 제품과 같은 중고폰으로, 출시된 지 7개월이 채 되지 않은 갤럭시S7엣지 32GB의 블루코랄 색상 모델도 구매 가능하다.

SK텔링크는 갤럭시S7 출고가를 기존 출고가 보다 53% 낮춰 37만원에 내놨다. 2년 약정 가입 시 추가로 30만원의 공시 지원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7만원에 갤럭시S7을 구매하는 셈이다.

보통 높은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으려면 월 기본료가 최소 6만원대 이상의 비싼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지만, 다이렉트몰에서는 월 기본료 2만원대의 요금제에서도 최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갤럭시S7 시리즈 중고폰은 세븐모바일 온라인 직영샵과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물량은 1000대 한정이다. 오는 7월 30일까지 세븐모바일 온라인 직영샵에서 단말 구매 후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SK텔링크가 중고 갤럭시S7 시리즈를 최대 91%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SK텔링크)

주니퍼네트웍스, SDSN 플랫폼 강화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주니퍼네트웍스는 멀티 벤더 환경,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에서 보안 기능 확장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니퍼네트웍스 SDSN 솔루션은 보안정책 실행 자동화 및 실시간 인텔리전스, 머신 러닝을 통해 언제, 어떻게 사용자와 데이터, 인프라를 방어해야 하는지 스스로 인지함과 동시에 개방형 프레임워크를 채택해 운영 간소화를 지원한다.

사이버 보안 환경이 점차 복잡해지면서 기업은 다양한 종류의 보안 제품들을 조합해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 SDSN 플랫폼은 보안 네트워크 환경을 통합하며 고객이 어떤 벤더를 선택하든지 효율적인 제품 통합 및 보안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미히르 마니아르 주니퍼 네트웍스 보안 사업 및 전략 부문 부사장은 "주니퍼 네트웍스의 SDSN 솔루션은 사이버범죄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대응하며, 주니퍼 네트웍스와 파트너들로 이루어진 완전한 보안 생태계를 제공한다"라며 "이번에 발표한 강화된 기능들을 통해 멀웨어 및 기타 공격에 대한 광범위한 실시간 보안 자동화를 실현하고,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LG CNS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새로운 모바일 홈페이지는 '생활 속 LG CNS', 'LG CNS 기술', 'LG CNS SNS'의 세 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생활 속 LG CNS'에서는 대중교통 결제·환승시스템 교통카드, 버스 운행정보시스템, 민원24, 전자여권 등 생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LG CNS 기술을 보여준다.

'LG CNS 기술'에서는 사업 영역과 핵심 솔루션을 소개한다.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해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모바일, 분석, 에너지 영역에서의 회사 강점과 자동코딩기술(MDD) 등 핵심 솔루션을 설명한다.

'LG CNS SNS'는 IT트렌드와 전문지식을 연재하고 있는 블로그, 페이스북을 연동시켜 방문자에게 최신 IT기술을 소개한다.

LG CNS 관계자는 "일반 사용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는 LG CNS 기술과 B2B 영역에서 차별화된 핵심 솔루션을 강조해 고객 모두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CNS는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 개설을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홈페이지 문의하기로 축하 글을 남긴 방문자 중 100명을 추첨,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벤처스퀘어, 글로벌 진출 인공지능 스타트업 발굴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벤처스퀘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글로벌 진출을 꾀하는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을 찾는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벤처스퀘어는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노매드 5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 노매드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벤처스퀘어의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작년까지 4기수를 운영해오며, 총 33개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벤처스퀘어는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노매드 5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카카오)

이번 스타트업 노매드 5기는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에 해당한다. 서비스 및 제품을 보유한 5년 미만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로 해외진출(현지 법인 설립) 계획하고 있거나 영어 피칭이 가능한 경영진(CEO, CTO 등)이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면 된다.
 
스타트업 노매드 5기는 8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국내 멘토링/교육/네트워킹, 해외 현지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및 데모데이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8개 스타트업은 현직 벤처캐피탈리스트와 일대일 멘토링, 법률, 회계 및 특허 등에 대한 컨설팅, 해외 프로그램 참가를 위한 숙박/항공비 지원의 혜택을 받는다.
 
또한, 카카오 내 AI 전문가들로부터 사업/기술 멘토링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카카오 그룹과의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벤처스퀘어와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최종 합격팀에게 시드 또는 시리즈 A 단계의 투자를 진행하며, 국내 및 해외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엑스맨’ 캐릭터 등장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인기 마블 콘텐츠 ‘엑스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엑스맨’ 캐릭터 7종이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합류했다. 영화 시리즈로 친숙한 ‘울버린’을 비롯해 ‘사이클롭스’, ‘진 그레이’, ‘스톰’, ‘비스트’, ‘로그’, ‘매그니토’가 추가됐으며, 이들의 성장을 도울 X-유전자, 엠크란 조각, 엠크란 크리스탈, 피닉스 깃털 등 신규 성장 재료도 함께 소개됐다.

넷마블은 이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하고 개선했다. 우선 ‘크리스탈’에는 로열 슈트 유니폼을, ‘그웬풀’은 그웬 풀 유니폼을 각각 선보였다. 기존 스테이지 구성의 ‘요일 임무’도 개편돼 이용자들은 원하는 보상이 포함된 챕터를 골라 플레이하게 된다.

또 메인 화면에 추가된 ‘콘텐츠 현황판’을 통해 일일 입장 제한이 있는 모든 콘텐츠들의 남은 이용 횟수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오병진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엑스맨’은 마블 세계관 사상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들 중 하나”라며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울버린’, ‘사이클럽스’, ‘스톰’ 등 인기 캐릭터들로 분해 뮤턴트의 능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한 에픽 퀘스트들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가 엑스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넷마블)

네시삼십삼분, 대만모바일 통해 ‘로스트킹덤’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대만 유력 통신사 대만모바일과 팩토리얼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로스트킹덤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대만, 홍콩, 마카오 등 3개국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이후 서비스 권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대만모바일은 7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대만 2위의 종합 통신사로 우리나라의 원스토어와 같은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게임 유통과 마케팅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대만모바일은 로스트킹덤의 현지화를 거쳐 6월 중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로스트킹덤 대만 현지 버전에는 120개 스테이지, 3종 캐릭터, 길드 시스템을 비롯해 탐험모드, 레이드, 요일던전 등 총 7개 도전모드가 포함된다.

넥슨, ‘마비노기’ 13주년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8일부터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다음달 10일까지 게임 내에서 13주년 이벤트 일일퀘스트를 완료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SD캐릭터 아크릴스탠드’, ‘캐릭터 패턴 테이블 매트’, ‘마비노기 로고 유리컵’ 등 굿즈 아이템 12종과 13주년 기념 엽서가 담긴 ‘밀레시안 감사패키지’를 선물한다.

또 1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페스티아 즉석 경품 이벤트’를 통해 ‘검은색 수호천사 날개’, ‘연분홍 깃털 천사 날개’, ‘1억 골드 보관함’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M코인’을 모아 ‘13주년 행사 도우미 데로’에게 가져가면 ‘장미화관 페시 가방 교환권’, ‘다섯 요정 미니돌’, ‘13주년 특별한 선물 상자’를, 13주년 이벤트 기간 내 주말 동안 접속 시간에 따라 1주차 ‘장미화관 페시 미니돌’, 2주차 ‘장미화관 꽃사슴 호루라기’를 각각 선물한다.

이 밖에도 ‘시험의 동굴’에서 13단계 시험을 통과하면 13주년 1차 타이틀 ‘마지막 시험을 넘어선’을 지급하며, 다양한 NPC(Non-Player Character)들이 후보로 등장하는 ‘에린 이상형 월드컵’ 등 풍성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넥슨이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13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넥슨)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빌이 자사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블레이즈는 신규 초월 태제 2종 ‘초월 마카엘(도적)’과 ‘초월 파라엘(사제)’를 공개한다.

초월 마카엘은 7태제의 선봉장으로 마카엘의 투기로 형상화한 수호령을 사용하며 주변 모든 상대를 멈추고 자신에게 강력한 버프를 걸어 적을 공격한다. 치유의 천사 초월 파라엘은 영원한 생명의 숲 에덴의 주인이자 생명의 씨앗을 통해 아군이 죽음에 이르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을 때 보호해 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드래곤 블레이즈’는 동화 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게임빌은 “이 게임은 독일, 몰타, 네덜란드, 홍콩, 베트남, 우루과이, 볼리비아 등 유럽, 아시아, 남미 지역에서 지속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사진=게임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