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의료기관 대상 '안랩 ISF 스퀘어 2017'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난달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미국 병원의 의학장비를 감염시킨 사례가 발생했다. 국내에서도 특정병원에서 지난 5월 랜섬웨어 해킹 의심사례가 발생했다. 타깃형 랜섬웨어 및 정보탈취 등 의료시설에 대한 보안위협이 고조되는 가운데,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보안 강화 및 규제준수(컴플라이언스) 해법을 제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이달 8일 양재 엘타워에서 의료기관 정보보안 책임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랩 ISF 스퀘어 2017 포 헬스케어'를 개최한다.
 
의료기관 대상 안랩 ISF 스퀘어 2017에서 안랩은 ▲랜섬웨어 등 의료기관 최신 보안 트렌드 공유 및 지능형 보안 위협 대응전략 ▲의료기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노하우 ▲엔드포인트 보안위협 대응 방안 ▲특수 목적 시스템 보안위협 방어 전략 등 의료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 대응방안과 규제준수(컴플라이언스) 대응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에서 안랩은 상급종합병원('의료법'제3조의4에 의거)이 의무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ISMS 인증 취득 관련 난점을 짚어보고 취득을 위한 준비사항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보안 솔루션 전시·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전문가 보안 위협 관리 서비스'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상국 안랩 EP사업기획실장은 "환자 및 의료정보 등 중요 민감 정보를 다루는 의료기관에 대한 보안위협은 환자의 생명과 직결될 수도 있는 문제"라며 "안랩은 이번 안랩 ISF 스퀘어 2017 행사에서 의료기관이 당면한 보안위협, 인증문제 등에 대한 실제적 가이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의료분야 정보보안 책임자 및 담당자는 행사 전용 사전등록 신청 사이트(idealproject.co.kr/ahnlab/ISF2017/invite/r/isf-c-0608)에서 신청하면 된다.

삼성전자-한국전력공사, 스마트가전 에너지서비스 희망고객 공모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와 한국전력공사(KEPCO)가 에너지 피크 관리를 통해 전기요금 부담을 줄여주는 ‘에너지 IoT(사물인터넷) 사업’을 위한 스마트가전 구매 희망고객을 공모한다.

7월부터 시범 운영으로 시행되는 서비스는 순간 최대 전력량을 기록하는 피크 시간대에 자동으로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를 위해 양사는 삼성 무풍에어컨과 T9000 냉장고에 전력 피크 관리 기능을 탑재해 LTE 기반의 IoT 플랫폼 기술을 적용하고, 지능형 전력량계(AMI)가 설치된 서울지역 12개 아파트단지와 인천지역 1개 상가를 대상으로 고객 공모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전력 피크 관리 기능이 탑재된 무풍에어컨과 T9000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시범서비스 참여 고객은 에어컨과 냉장고 구매 시 일정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전기요금 절감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시범서비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스마트가전을 구매하면 된다.

에너지IoT 시범서비스는 7월부터 1년간 수도권 약100가구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2018년 하반기부터 협력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스마트가전 적용대상을 확대하고 에너지 IoT연계,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생활밀착형 제품 통해 IoT 대중화 이끈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사물인터넷(IoT) 시대가 일상 속으로 들어왔다. 과거 영화나 먼 미래에서만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IoT 기술이 국내 이동통신사를 비롯한 제조업체의 기술 개발을 통해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SK텔레콤은 홈IoT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IoT 전용망을 구축하며 IoT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4년 11개 업체와 스마트홈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2015년에는 개방형 IoT 플랫폼 ‘모비우스’에 기반한 스마트홈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도어락과 제습기, 가스 밸브 차단기 등을 선보였다. 2016년에는 인공지능(AI) 비서 ‘누구’를 출시, 누구를 통해 IPTV, 공기청정기, 조명, 가스밸브 등 다양한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지난 5월 '로라'망을 활용한 키코, 스마트톡톡,IoT블랙박스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60여개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70여개 이상의 스마트홈 연동 상품을 이미 출시했으며 향후에도 인공지능 ‘누구’와 연동한 가전 기기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SK 텔레콤은 스마트홈, 누구 출시에 이어 지난 해 IoT활성화를 위한 필수적인 ‘로라’ 전국 커버리지 구축을 완료했고 올해는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이 ‘로라’망을 활용해 출시한 제품은 ▲자녀 및 반려동물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기인 ‘키코’ ▲충격 감지 센서 통해 실시간 차량 정보를 차주에게 알리는 ‘스마트톡톡’ ▲‘IoT 블랙박스’ 등으로 제품 가격과 이용료를 절반 이상 대폭 낮춘 생활 밀착형 상품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 확산 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단기간 내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처럼 IoT 기기 또한 머지않아 생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 파트너사 협력을 통해 생활 속 밀접한 제품 출시로 IoT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텔레콤-보이스로코, 기업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세종 스마트비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 서종렬)은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보이스로코(대표 서준혁)와 기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비용절감’에 도움을 주는 클라우드 UC솔루션 ‘세종 스마트비즈’를 5일 출시했다.

세종 스마트비즈는 음성 및 화상통화, 채팅, 파일전송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는 세계 최초의 Full 소프트 IMS기반 UCaaS(서비스형 통합커뮤니케이션)이다. IP-PBX 및 FMC 솔루션과 달리 클라우드를 기반한 플랫폼으로, H/W 등 별도의 장비 없이 사내 설치 및 관리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세종텔레콤-보이스로코, 기업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세종 스마트비즈’ 출시(사진=세종텔레콤)

사용자는 앱과 웹 환경에서 앱,웹,일반전화 간의 자유로운 통화가 가능하며, 전화통화 중 문서를 공유해서 보거나 전송하고 영상회의까지 할 수 있다. 크롬 웹상에서는 ‘스크린 쉐어’를 지원해 간편하고 혁신적인 데이터 공유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나아가 언제 어디서든지 회의를 할 수 있는 다자간 통화 서비스 ‘컨퍼런스 콜’ 기능도 개발 중에 있어 외부 미팅이 빈번한 영업직이나 지사가 많은 기업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리자에게는 사용자 관리, 백업, 디렉토리 통합 등의 부가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는 별도 관리페이지를 제공하여 구성원 관리 및 이용통계가 용이하도록 했다.

세종 스마트비즈는 약정 없이 세종텔레콤 인터넷전화 이용 기업인 경우 월2,750원(부가세 포함)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은 세종 스마트비즈 출시 기념으로 7월 30일까지 가입한 기업에 한해 1개월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프, 24시간 동안 ‘위메프 66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온라인 쇼핑 플랫폼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6월 6일 자정부터 24시간 동안‘위메프 66데이’를 진행한다.

위메프 66데이에 매 시각 정각마다 특가딜을 66원, 666원, 1,666원, 2,666원, 6,666원 등 판매한다. 66원 초특가에 ▲해피머니 1천원 상품권 ▲가평 AK수상레저 이용권 ▲유선 광마우스 ▲전북 투어패스 ▲사이오스 로즈힙샵푸, 666원에 ▲14K골드 킨트 팔찌 ▲코코도르 디퓨저 ▲샛별하우스 LED 조명 ▲제주렌터카 이용권 등을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6,666원에 ▲뮤지컬 시카고 A석 관람권 ▲에어베드, 66,666원에 ▲헤라 화이트프로그램 캡슐 앰플(6주분) ▲도노 써큘레이터, 666,666 원에 ▲2017  삼성 액티브워시(16KG) 등을 선보인다.

또한 네스트호텔(특 1급 인천), 웰리힐리 리조트 등 전국 호텔, 펜션,  리조트 등으로 구성된 숙박 쇼타임딜을 66원과 666원에 한정수량 제공한다. 시간별 오픈되는 특가 상품은 당일 ‘위메프 66데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24시간 동안 ‘위메프 66데이’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66데이와 함께 진행될 ‘투데이특가’와 ‘주간특가’에서는 군기저귀 프렌드 6팩, 블루밍홈 6단 서랍장, 질레트 면도기, 하림 IFF 영계육, 더프트앤도프트 미스트/미스트 등 총 500여개의 딜이 파격적인 균일가와 무료배송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쇼핑을 위해 5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롯데백화점 카테고리 전 상품에 사용 가능한 2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브랜드위크에서는 쉬즈미스 티셔츠, 카파 비앙코 티셔츠, 사뿐 여성슈즈 등 다양한 시즌상품과 역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코웨이, 환경의 날 맞아 '코웨이 런'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코웨이 고객 및 임직원 약 2천500여 명과 함께 달리면서 환경보호 기금 기부하는 ‘코웨이 런’ 행사를 개최했다.

코웨이 런 행사는 국내 대표 물ㆍ환경 기업으로서 깨끗한 물 한 방울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고 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씨가 코웨이 런 시작에 앞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로 ‘성수(水)봉송’를 하고 참가자들은 ‘물 안고 달리기’를 하며 물 한 방울의 소중한 가치를 전했다.

코웨이 고객 및 임직원이 함께 달리면서 환경보호 기금 기부하는 ‘코웨이 런’ 행사 개최하다.(사진=코웨이)

포티넷코리아, 우리은행에 고성능 방화벽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포티넷코리아에 따르면 5일 우리은행에 고성능 방화벽 '포티게이트-3000D'와 '포티게이트-1500D'를 공급했다.

우리은행은 차세대 업무 시스템의 성능을 제고하고 안정적인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0G급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방화벽 도입을 검토해왔다. 이후 사내 평가를 거쳐 포티넷의 방화벽을 최종 도입했다.

포티넷코리아는 지난 4개월간 시스템을 구축, 시험 테스트를 거쳐 본격적으로 솔루션을 가동했다. 우리은행은 포티넷의 고성능 방화벽을 도입한 결과, 과도한 리소스(자원) 소모 없이 대용량 트래픽과 세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통합 관리, 통합 로깅·리포팅 기능을 담당하는 '포티넷 포티메니저'와 '포티애널라이저'를 함께 도입했다.

조현제 포티넷코리아 대표는 "포티넷코리아는 우리은행의 차세대시스템 정보보안 인프라에 고성능 방화벽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며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은 은행권을 비롯해 금융, 기업, 통신 등 다양한 고객사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 분야의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 모바일 문서 작업 가능한 '어도비 스캔·사인' 공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어도비는 모바일 기기를 지능형 스캔 및 문서 인식 도구로 만들어 주는 어도비 스캔 모바일 앱과 사용편의성 및 이동성을 크게 높인 어도비 사인을 5일 공개했다.

어도비 스캔과 사인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문서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모바일 문서로 변환할 수 있는 어도비 스캔 애플리케이션 (사진=어도비)

어도비 스캔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스캔한 자료를 고해상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고 ▲자동 텍스트 인식이 가능하며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와의 연동 등을 지원한다.

어도비 측은 "어도비 사인의 혁신적 기능을 통해 사용편의성과 이동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과 프로세스와의 원활한 연동을 위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과의 통합도 늘린다.

어도비 사인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서명으로 ▲디바이스 간 서명 캡처 ▲맞춤형 이메일 템플릿 제작 ▲비즈니스 스탬프 활용 ▲서비스나우와 통합 등을 지원한다.

브라이언 램킨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총괄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스캔은 어도비만의 혁신적인 방법으로 세계를 어떻게 포착하는지 보여준다"며 "PC 상의 PDF 문서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어도비는 모바일 퍼스트 세상을 맞아 어도비 스캔을 통해 또 한 번 PDF를 재창조하는 혁신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새로운 어도비 스캔 앱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의 일부로 어도비 사인 및 애크로뱃 DC와 완벽하게 연동돼 고객에게 전례 없는 가치의 최신 문서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어도비 스캔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SKB, 웹드라마 연애당 ‘B쇼핑’편 제작기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는 5일 자사 T커머스인 B쇼핑을 PR 웹드라마로 제작한 ‘연애당’ 3회를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5년 1월 런칭한 B쇼핑은 T커머스 시장에서 대기업 제품 판매에서 벗어나 중소기업 제품을 아우르는 상생 커머스로 성장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쇼핑 인지도 상승을 위해 웹드라마 연애당을 제작했으며, 오는 15일까지 페이스북(facebook/SK브로드밴드)에 댓글을 남긴 페친 중 40명을 추첨해 코르크 블루투스 스피커(10개), 파리바게트 1만원 기프티콘(30개)을 증정한다. 연애당은 유튜브(youtube/SK B tv)에서도 볼 수 있다.

연애당은 SK브로드밴드가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만든 동영상 웹드라마이다. 그동안 ‘온가족이어폰’, ‘클라우드 캠’편을 제작했고, B쇼핑은 세 번째다.

B쇼핑은 현재 올레TV(채널 30번), 유플러스TV(채널 28번), CJ헬로비전(채널 3번), HCN(채널 25번), 딜라이브(채널 30번), 티브로드(채널 32번), 스카이라이프(채널 33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5일 자사 T커머스인 B쇼핑을 PR 웹드라마로 제작한 ‘연애당’ 3회를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지역 ‘오렌’오픈 등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신규 지역 오픈, 상위 레벨 정예던전 등을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세부 내용으로는 신규 지역 '오렌'을 오픈하고, 최고레벨을 260으로 상향했다. 오렌은 '북풍의 고원', '정지된 시간의 땅', '상아탑 자치구역'으로 구성된 대형 지역으로, 신규 몬스터와 ‘몬스터코어’가 등장한다.

공성전은 혈맹이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공성전 종료 후 성을 점령한 혈맹은 성의 타입을 '빛' 또는 '어둠' 중 선택해야 한다. 빛을 선택하면 ‘점령 버프’, ‘점령 매일보상’을, 어둠을 선택하면 세금 혜택을 받는다.

상위 이용자들을 위한 정예던전 4종(상아탑 지하 연구소, 비밀의 숲 상층, 비밀의 숲 하층, 비밀의 숲 학살지)은 이전과 다른 강력한 몬스터, 특별한 보상들이 존재하며, 특히 '상아탑 지하 연구소', '비밀의 숲 학살지'는 PK(Player Killing, 유저 간 전투)가 가능하다.

칭호 시스템도 도입된다. 칭호는 플레이에 따라 다양한 호칭이 붙는 시스템으로, 호칭에 따라 '방어력 상승', 'HP 회복' 등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콘텐츠에 따라 즐겨 쓰는 스킬, 장비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캐릭터 스킬이 개편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면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주간 실시한다.

혈맹 간의 유대감을 올려줄 이벤트도 열린다. 혈맹 아지트에서 출석, 퀘스트 등을 수행하면 도장을 받으며, 획득한 도장으로 '혈맹재료 상자', 'SR등급 전용 장비 선택상자' 등 인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넥슨, 지적 장애 청소년 축구단 한마음 FC에 후원금 전달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4일 성남시 황송공원 축구장에서 ‘넥슨 X TEAM 2002 전설들과 함께하는 축구교실’을 개최하고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지적 장애 청소년 축구단 ‘한마음FC’에 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한마음FC는 2017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해 우승한 팀이다. 넥슨은 ‘TEAM2002’, 소셜기부 플랫폼 ‘쉐어앤케어’와 함께 한마음FC의 선수 훈련 및 축구용품 구입, 재활 치료 비용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병지 해설위원과 유상철 감독 등 ‘TEAM2002’ 전설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FC’ 선수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축구강습 및 집중훈련,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병지 해설위원은 "그라운드에서 아이들과 함께 뛰놀며 땀을 흘린 순간들이 보람 있었다"며 "한마음FC 선수들이 더 훌륭한 축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혁 넥슨 대외정책이사는 “지적 장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축구를 매개로 한 의미 있는 지원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 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넥슨은 2016년 8월 날씨와 관계없이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TEAM2002 안성돔풋살경기장’의 지붕(돔)을 올리는 공사작업비용과 체육인재 육성을 위한 축구교실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원금 2억 원을 전달한 바 있다.

넥슨이 한마음 FC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넥슨)

넷마블 ‘넷마블게임아카데미’ 2기 발대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미래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넷마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넷마블게임아카데미’ 2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넷마블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4월부터 진행한 서류전형 및 면접(필기테스트 포함)을 통해 선발된 총 100명의 예비 게임인재들은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의 전문가의 멘토링과 함께 수준 높은 게임을 완성해가는 과정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참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펼칠 수 있도록 마련한 ‘넷마블게임아카데미’ 전용 게임개발 스튜디오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직접 만든 게임 작품으로 경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해당 작품들은 내년 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나영 넷마블 CSR팀 팀장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직접 게임을 개발해볼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스스로 체득하고 경험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언제든 찾아와 배울 수 있는 게임개발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우수게임작품을 시상하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보강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총 120명의 넷마블게임아카데미 2기 참가자 외 넷마블 서장원 부사장과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허인정 이사장을 비롯해 이재홍 숭실대학교 예술창작학부 교수, 김태규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게임학과 교수 등이 참가했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발대식 단체 사진 (사진=넷마블)

네이버 검색, 요일 및 시간대에 따른 ‘자동완성 키워드’ 보여준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사용자의성-연령별 관심사에 따른 컨텍스트 자동완성을 선보인데 이어 요일 및 시간대별로도 다른 자동완성 키워드를 보여준다.
 
컨텍스트 자동완성은 성-연령, 시간 등의 맥락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검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다. 적은 키워드 입력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시간 피쳐 추가를 통해 매시간 로그인 기반 사용자의 검색 패턴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가 속한 성-연령별 그룹의 관심사뿐만 아니라 특정 시간대에 따라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상위 노출을 통해 보여준다.
 
이로써 사용자는 시간대별로 속한 그룹의 최대 관심사가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다. 요일 및 시간, 사용자 그룹별 관심사에 따라 자동완성의 순위 등은 달라질 수 있다. 

컨텍스트 자동완성은 네이버 모바일 및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사용자의 위치 등을 반영한 컨텍스트 자동완성을 선보이고 여행 분야에서도 시간, 위치 등을 파악해 여행 가이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직방, 3D VR 스타트업 ‘큐픽스’에 전략적 투자 단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부동산정보 플랫폼 기업 직방은 3차원 가상현실(3D VR) 스타트업 큐픽스에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큐픽스 솔루션은 3D 스캐너 같은 별도 장치 없이 사진 몇 장으로 실내 공간을 입체적으로 재구성하는 기술이다. 공간과 공간을 매끄럽게 이어 실제로 이동하는 느낌을 준다. 이용자가 실제 집 안을 직접 걸어 다니는 것과 같은 ‘가상투어’를 경험할 수 있는 셈이다. 또 가상공간 내에서 벽이나 문 등의 치수를 측정해볼 수 있어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를 미리 놓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큐픽스 솔루션을 활용해 직방에서 부동산 매물에 대한 가상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 정보 신뢰도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서비스 구현이 계약 전 비효율적인 매물 소개에 대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켜 회원 공인중개사들의 서비스 경쟁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는 기대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큐픽스와 같은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과 함께 선도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번 투자는 직방의 향후 서비스 확장 뿐 아니라 글로벌을 지향하는 큐픽스도 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