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지원하는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전국 200곳의 공유 오피스를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 채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스타트업,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그룹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목표로 오피스 시장혁신을 위한 공간공유 플랫폼으로 한 걸음 내딛었다.
 
무엇보다 이번 워크스페이스 채널은 이용자들이 직접 발품을 파는 수고를 줄여 줬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오피스 공간의 기본 정보부터 일/월 단위가격 확인, 부대시설과 주소지 서비스 등의 공간 정보까지 바로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간 운영자와의 1:1 온라인 상담과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기능도 담았다.

국내의 경우 현재 500여 개의 소호 오피스 및 코워킹 오피스가 서비스 중이며 스페이스클라우드는 '2017 워크스페이스 커넥팅 프로젝트'를 통해 전체 공유 오피스 시장의 40%인 200개를 제휴 공간으로 확보했다. 연내 80% 이상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전국 200곳의 공유 오피스를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 채널을 오픈했다. (사진=네이버)

피치트리, 잭팟, 스파크플러스 등 스타트업들에게 선호 받는 코워킹 스페이스부터 로컬스티치, 아츠스테이, 캠퍼스 D 등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유 작업실까지 이번 오픈 시즌에 함께 선보인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예약 가능한 총 워크스페이스는 3000석 정도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네이버 프로젝트꽃 일환으로 진행되는 스토어팜 1인 창업자를 위한 사무 공간 지원과 같은 기업과의 소셜임팩트 사업도 연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