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은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그래프를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티몬은 맞춤형 자유여행을 위한 항공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라이트그래프는 항공 예약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3년간의 연구를 토대로 저렴하고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개발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찾아낸 최적의 항공 예약 기록 10만건을 기반으로 가격과 경유지 등의 조건을 최적화해서 여행자가 원하는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자들이 관심 있는 단어를 선택해 검색할 수 있는 해시태그 탐색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추석연휴, 여름휴가, 유럽, 일본 등의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관련된 항공권을 추천해준다. 실제로 여름휴가와 유럽이라는 해시태그를 누르면 이탈리라 밀라노에 도착해서 여행을 즐기다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인천으로 오는 약 121만원의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왕복 항공권을 찾아준다.

소셜커머스 티몬은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그래프를 인수했다. (사진=티켓몬스터)

이와 함께 항공권 검색 고수들이 찾아놓은 황금노선을 따라서 예약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인 팔로우온도 플라이트그래프만의 독특한 서비스이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팔로우온을 클릭하면 세계지도가 펼쳐진다. 세계지도에서 원하는 해외 여행 목적지를 누르면 다른 사람이 예약한 항공권의 여정과 예약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티몬은 직항 항공권은 물론 다구간 항공권에서도 자유여행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합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