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챗봇 도입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챗봇 개발 성공을 위한 기획 방법론을 소개하는 행사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www.devmento.co.kr)는 이달 30일 홍대입구역 청년문화공간JU에서 ‘챗봇 전문가에게 배우는 챗봇 기획’이라는 심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국내 챗봇 전문가인 정임수 꿈많은청년들 대표가 직접 한국GM크로즈봇, 영화추천챗봇, 식신봇, 운세봇 개발 등과 다양한 챗봇 외주 제작 등을 통해 습득한 기획 노하우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꿈많은청년들이 제작한 쉐보레 브랜드 챗봇

정임수 대표는 먼저 CNN뉴스챗봇, 이베이 챗봇 뿐만 아니라 더스코어 챗봇, 아이콘8 챗봇, 왕좌의 게임 챗봇, 폭시 챗봇, 스웰리 챗봇 등 특이한 해외 챗봇 사례 등을 기획과 사용자경험(UX) 관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챗봇 자체 개발과 외주 등의 장단점 등을 비교하며, 챗봇 개발에 앞서 기획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데브멘토 측은 “챗봇은 모바일 앱처럼 개발도 중요하지만 개발 사전 단계인 기획에서 절반의 승패가 갈릴 수 있다”면서 “개발자나 기획자 등 기업의 챗봇 업무 관계자들이 초기 단계에서 실수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교육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30일 열리는 '챗봇 기획 방법론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행사 참여방법은 이벤트 사이트(goo.gl/CjaFK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