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6월 말 정식 업무 개시를 앞둔 국내 2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자, 빅데이터 전문가 등을 공개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 예정인원은 00명이며 학력과 나이 제한은 없다. 이번 채용은 채널 모바일 파트, 빅데이터 파트, 플랫폼기술 파트 등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카카오뱅크의 모바일 앱 개발을 담당하는 채널 모바일파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앱 개발 2~3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은 은행, 증권사 등 금융권 뱅킹 앱 개발 경력이다.

빅데이터 파트에서는 관련 분야 3년 이상 경력을 가진 데이터사이언티스트와 데이터엔지니어를 모집한다. 데이터사이언티스트는 머신러닝, 딥러닝 및 통계·데이터 마이닝 관련 업무 전문가를 찾고 있다.

하둡(Hadoop) 클러스터 및 관련 시스템 운영, 대용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개발을 담당할 데이터엔지니어 부문은 R과 파이선(Python) 등의 프로그램 활용 가능자를 우대한다.

서버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할 플랫폼기술파트는 자바 웹서비스 서버 개발 및 시스템 운영 능력을 가진 7년 이상 개발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웹사이트로 할 수 있고 접수 마감은 이달 28일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공개 채용과 별도로 수시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빅데이터 전문가 및 IT 개발자 공개채용 모집 요강 (사진=카카오뱅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