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최근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 자신만의 생활을 즐기는 '나홀로족'이 늘어나면서 혼밥(혼자 밥), 혼술,(술) 혼행(여행) 등의 단어도 사람들 사이에서 일상적으로 쓰이게 됐다. 이처럼 주말, 휴가, 연휴 등을 홀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를 위한 맞춤 서비스들도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나홀로족이 혼자 밥을 먹거나 술을 먹기에는 약간의 고충이 있다. 1인분 주문을 받지 않는 곳도 있고 친구, 연인, 단체로 온 사람들 사이에서 나홀로 라이프를 즐기에는 부담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혼자서도 부담없이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줄 앱 5가지를 소개하니, 황금연휴 동안 이용해 나홀로 라이프를 즐겨보자.

"한 그릇 배달 가능해요?" 묻지 않아도 된다...요기요 '1인분 주문'

요기요 '1인분 주문'

"간만의 연휴에 아무것도 하기싫고, 그렇다고 밥을 직접 챙겨먹기는 귀찮다. 배달음식을 시켜먹자니 1인분만 주문하기에도 눈치보이고 받아주는 음식점이 나올 때까지 전화걸기도 싫다"

맛집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지난해 7월 나홀로족, 혼밥족을 위해 '1인분 주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덕분에 음식점에 전화해 한 그릇 배달이 가능한지 물어보는 번거로움을 덜어도 된다. 음식 종류도 배달음식의 기본인 짜장면, 피자부터 설렁탕, 떡볶이 등 다양해 기호에 맞춰 시켜먹을 수 있다. 1인분 주문이 가능한 음식점의 주문 가능 금액은 최소 5천원부터 1만원대까지 음식 종류에 따라 다양하다.

오늘은 혼술아닌 누군가와 삼겹살과 소주를 먹고 싶다...혼밥인의 만찬

혼밥인의 만찬

"나말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혼밥, 혼술을 즐길까? 어떤 음식까지 혼자 먹을까? 가끔은 혼자 즐기는 것보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같이 먹을 사람도 필요하다"

혼밥인의 만찬은 혼자 밥먹는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다. 혼밥, 혼술 등의 꿀팁과 사진, 글 등을 나홀로족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 혼자 먹기 좋은 음식점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을 또다른 특징은 여러 선택지를 통해 원하는 사람과 번개 모임(급 만남)을 통해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이다. 나와 같은 관심사의 사람들을 16개의 테마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음식별로 함께 먹을 수 있는 사람도 찾을 수 있다.

빅데이터 분석으로 엄선된 맛집, 술집을 추천해준다...얍플레이스

얍플레이스

"혼자 밥먹는다고 아무거나 먹을 수는 없지... 혼자 가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맛집은 없을까?"

얍플레이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빅데이터 분석과 전문가 평가가 담긴 블루리본 서베이를 종합해 맛집을 추천해준다. 원하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세부 필터로 혼밥, 혼술 검색을 지원해 '혼자 먹기 좋은 음식점과 술집을 추천받을 수 있다. 거기다가 가격, 메뉴 등을 파악해 상세한 조건으로 찾아볼 수 있다. 검색한 식당의 대표 메뉴, 가격도 확인할 수 있다.

엄마가해주신 집밥이 생각날 때는...배민프레시

배민프레시

"혼자 살다보면 엄마가 해주시는 집밥이 먹고 싶을 때가 많다. 직접 해먹기에는 귀찮거나 엄마처럼 맛있게 할 자신이 없다. 그렇다고 연휴 때 직접 나가 장을 보기도 귀찮다. 엄마 생각이 날만큼 따끈따끈하고 맛있는 집밥을 배송해주는 곳 어디 없을까?"

배민프레시는 간단한 밑반찬부터 메인반찬, 국, 찌개, 반찬세트까지 원하는 취향대로 완성된 반찬을 주문할 수 있다. 매일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수령이 가능해 하루 전에만 먹고 싶은 것을 생각해놓고 주문하면 된다.

반찬 외에도 빵, 케이크, 유제품, 스무디, 주스 등 간식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또 과일, 채소, 수산, 고기 등 신선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배민프레시만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즐길 수 있다.

TV에 나온 맛집, 연휴때 가보자...대동맛지도

대동맛지도

"연휴가 길어서 하루 정도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훌쩍 떠나고 싶다. 평소 TV를 통해 보던 맛집도 가보고 싶다"

맛집 소개 TV 프로그램에 나온 유명 맛집을 가고 싶다면 대동맛지도 앱을 추천한다. 맛집 소개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생활의 달인, 백종원의 3대천왕, 수요미식회, 테이스티로드 등에 방영된 전국 맛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TV 프로그램 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또 이용자들의 맛집 후기를 제공해 솔직한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혼밥족들을 위한 '맛모임' 커뮤니티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