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병희 기자]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한·중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연계 창업경진대회인 ‘이노차이나 2017(이하 이노차이나)’의 한국리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차이나 한국리그에는 중국 현지 투자자들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IoT, 첨단소재, 3D프린터 등 미래 유망 기술을 기반으로 한 11개의 유망 창업팀이 발표평가를 진행했다. 이날 발표평가는 한·중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중국 전역에 인터넷 생중계 됐다. 동시 시청자가 최대 8000명에 이르는 등 중국 현지 투자자 및 창업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고 한양대 측은 설명했다.

한국리그에서는 스마트폰, LED 등을 활용해 IoT 기반의 놀이문화를 제공하는 쿠드인터랙티브 팀이 대상(창업지원단장상)을 수상했으며, 휴대 및 분리가 용이한 3D 프린터(몰던 팀), 운동효과 극대화 장치(EMS Training 팀)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양대학교가 주관한 ‘이노차이나 기업가정신 (INNO-CHINA ENTREPRENEURSHIP) 한국리그’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양대 제공)

한국리그 상위 3개 수상팀에게는 이노차이나 본선리그 진출 기회가 주어지며, 본선리그 최종 우승 시에는 최대 8억원의 투자 유치 기회와 6개월 간 중국 현지 창업공간 등 한·중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받을 수 있다.

대상을 수상한 김성은 쿠드인터랙티브 대표는 “이노차이나 경진대회를 통해 아이템에 대해 더 연구하고 개선 방안을 찾는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중국 진출을 목표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제 중국 현지 투자자들에게 평가받을 수 있어 값진 경험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노차이나 한국리그 심사위원장을 맡은 유현오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국내 스타트업들이 세계로 무대를 넓히기 위해서는 창업 초기부터 글로벌 진출을 준비해야 한다”며 “수상팀들이 이번 대회를 발판 삼아 중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유관 기관들과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