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주)C&C(대표 안정옥)는 200억 원 규모의 '쌍용자동차 통합 IT아웃소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12년에 이은 두 번째 계약으로 SK(주)C&C는 이달부터 3년간 설계와 생산, 영업, 판매, 사후서비스(AS) 등 자동차 생산부터 판매 전 과정에 사용되는 IT시스템 및 인프라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그동안 별도로 운영됐던 전사자원관리(ERP) 영역까지 포함해 통합 운영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신속히 장애를 처리하고 서비스 접점 일원화을 통한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SK㈜C&C가 쌍용차와 200억 규모 IT아웃소싱 사업 계약 체결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티볼리 판매 호조에 힘입어 2016년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올 4월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G4 렉스턴의 신차 효과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SK(주)C&C는 쌍용차 비즈니스 시스템 전반의 안정적 운영과 자발적인 개선을 통해 사업 성장을 뒷받침하는 최적의 IT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경수 SK㈜C&C 제조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SK㈜C&C의 지난 5년간의 자동차 제조 운영 능력과 신뢰를 재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운영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쌍용차의 비지니스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C&C는 현대백화점 그룹, KDB산업은행, 국민은행, 수출입은행, 한국정책금융공사, 메트라이프생명,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매일유업 등 전(全) 산업에 걸쳐 30여곳의 대외 IT아웃소싱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