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의 유아 콘텐츠 전문 자회사인 블루핀은 ‘카카오키즈’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키즈는 기존의 키즈 애듀테인먼트 앱 키즈월드의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거친 결과물이다. 2013년 3월 출시된 키즈월드는 현재까지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가 3천만 건에 달하며 제공 콘텐츠가 2만 여 종이 넘는다.

100여 곳 이상의 국내외 유명 콘텐츠 파트너들과 정식 라이센스를 체결하고 핑크퐁, 콩순이, 폴리 등 인기 애니메이션과 함께 동요, 동화, 창의학습, 언어학습 등 다양한 교육 및 놀이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카오의 유아 콘텐츠 전문 자회사인 블루핀은 17일부터 ‘카카오키즈’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블루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키즈는 브랜드 리뉴얼을 계기로 국내 시장,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페이지, 키즈노트 등 카카오 콘텐츠 및 키즈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모색하고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 인프라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4월 말에는 ‘카카오키즈’ 중국어 버전 서비스를 중국 내 로컬 안드로이드 앱마켓인 360, 바이두, QQ에서 선보인다.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200여 개국에 서비스중인 영어 버전을 중심으로 시장확대에 나선다.

카카오키즈 앱 다운로드는 무료이며, 무료 콘텐츠 외에 모든 프리미엄 콘텐츠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월 구독권은 1만원이다. 코인 구매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만 이용할 수도 있다.

블루핀 김정수 대표는 “향후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카카오키즈가 서비스중인 콘텐츠를 현재 2만여 종에서 10만 여종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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