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최근 카페24 마켓통합관리에 쿠팡을 연동함으로써 국내외 대표 오픈마켓 14곳의 상품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로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내 등록한 모든 상품을 오픈마켓에 일괄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다.

온라인 전문 쇼핑몰 판매자들은 별도 마켓별 접속 없이도 상품등록, 주문수집, 배송정보 등을 일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카페24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 회원이라면 G마켓∙옥션, 11번가, 쿠팡 등 국내 오픈마켓 6곳과 아마존, 라쿠텐 등 해외 오픈마켓 8곳에 판매 채널을 확장할 수 있다.

오피스룩 전문 쇼핑몰 세여자몰(대표 최광종)은 판로 확대를 위해 5곳의 마켓 채널을 연동 중이며 서비스 사용 후 매출이 30% 가량 상승한 효과를 얻었다.

최 대표는 “다양한 마켓 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며, “수 많은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효과로 브랜드 이미지까지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쇼핑몰들의 성공에는 국내외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카페24 고객사들의 매출 상승은 물론 운영 효율을 기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판매 채널 연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