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는 QLED TV 전 제품이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UHD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TV 제조사, 헐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배급사 등 50여개 회원사로 구성된 UHD 얼라이언스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UHD 해상도,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최고 밝기와 넓은 색 영역 등 TV 화질 관련 모든 핵심적인 성능을 평가해 이를 통과한 제품에만 프리미엄 UHD 인증을 부여한다.

삼성 QLED TV는 독일의 세계적인 규격 인증기관 VDE로부터 세계 최초로 컬러볼륨 100%를 검증 받은 제품이다. 화면의 밝기가 달라짐에 따라 영상의 색이 바래지지 않고 어느 위치에서나 색의 왜곡 없이 깊은 블랙과 명암비로 양질의 화질을 제공한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UHD 인증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프리미엄 UHD 인증은 소비자들이 최고 화질의 UHD TV를 확인하는 쉬운 구매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