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20일 스타우드 호텔&리조트 월드와이드(Starwood Hotels & Resorts Worldwide)가 고객 관계 및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하고자 BI 리포팅 및 분석을 위해 자사 솔루션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스타우드는 전세계 95개국에 870여개 호텔과 14만 5000명의 직원을 둔 세계적인 호텔레저기업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호텔 이용 고객의 구매패턴 정보 분석 및 최상위 고객층의 프로필 확인을 원활히 지원하며, 스타우드의 대고객 서비스를 비롯해 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프로그램(Starwood Preferred Guest® program)’이 고객의 선호도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자세히 분석해 준다.

 

또 약 3,700명의 스타우드 직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시각화된 정보 대쉬보드 및 유의미한 컨텐츠로 구성된 분석 리포트를 활용함으로써 매출 관리, 예약, 자산 관리, 브랜드 분석을 포함해 고객 분석 및 핵심 사업 영역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얻게 된다. 최근 스타우드는 시장 성과 분석, 사장단 관계, 운영, 전략적 거래 관리, 전세계 영업 분석 등을 위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OO 산주 반살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은 수천만 테라바이트 데이터를 지원해 수천만 유저들에게 확장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타우드처럼 비즈니스 성과 및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핵심 트랜드 및 기회를 잡으려는 글로벌 기업에 매우 유용하다”라고 덧붙였다.

성현희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