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최근 기업용 제어판을 업그레이드한 ‘기업용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biz.co.kr)´ 새롭게 열고, 중소 중견기업(SMB)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영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기업용 스카이프는 기업의 경쟁력과 업무 커뮤니케이션 효율화를 지원하며, 유엔, CNN, 대우인터내셔널, 리바이스 등 전 세계 다국적 기업에서 이용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새 단장한 기업용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biz.co.kr)는 스카이프를 비즈니스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어판 기능이 탑재됐다.  또, 한 계정당 최대 300명 직원의 전화번호와 통신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IP-PBX를 사용하는 기업의 경우, 시스코, 쇼텔(ShortTel) 등의 글로벌 장비업체들과 공동으로 스카이프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IP-PBX 제조사로도 연동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장비를 교체하지 않고 기업용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도 있다. 옥션스카이프 관계자는  보스키 장비(‘VoSKY Exchange 9040 / 9080 / VIS’ 등) 무료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과 일대일 상담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4일부터 내달 18일까지 회원으로 등록한 전 기업 고객 대상으로 스카이프 무료 통화쿠폰을 제공한다. 또 기업 콜센터(1688-4664)로 문의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용 스카이프 솔루션을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사무실 등에서 컨퍼런스 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컨퍼런스폰'과 '아이팟터치' 및 스카이프 통화에 유용한 이어셋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옥션 스카이프 사업부 배동철 본부장은 “ 다양한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용 스카이프의 영업을 강화키로 했다”며 “특히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의 네트워크 시스템과 완벽하게 연동되는 기업용 스카이프 출시로 인터넷 환경에서 기업용 통신에 새로운 전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스카이프는 가입자간 음성 및 화상통화를 무료로 지원해 본-지사 또는 파트너사와의 통신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특히 기업용 스카이프는 고화질 영상전화, 발신자정보확인, 다자간 통화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스카이프 측은 세계 5억2000만명의 스카이프 사용 고객 중 35%가 기업용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