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알렉사가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365 일정을 지원한다. 오피스365 지원으로 엔터테인먼트 기능 뿐만 아니라 사무 업무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6일(현지시간) 외신 테크크런치는 아마존 AI 음성비서 알렉사가 MS 오피스365 일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알렉사는 지금까지 음악, 쇼피, 엔테테인먼트 및 스마트홈 디바이스 제어만 가능했다. 하지만 MS 오피스365 지원으로 비즈니스 업무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알렉사에서 오피스365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알렉사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오피스365 계정 연결을 해주면 간단하게 연동된다. 연동 후에는 음성 명령을 통해 당일 일정 업데이트 확인이나 일정 추가, 이메일 확인 등을 요청할 수 있다.

AI 음성비서 알렉사가 탑재된 아마존 에코 스피커 (사진=아마존)

테크크런치는 "알렉사가 비즈니스 용도인 오피스365 일정 관리를 지원하면서 음성 비서 이용 범위가 한층 넓어졌다"라며 "알렉사가 탑재된 아마존 에코 스피커 등을 곧 회사 사무실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마존은 알렉사용 아마존 앱스토어를 통해 비즈니스 업무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